설정을 머릿속에만 두지 않고 적어두면서 양을 불리고 있음
기존에는 주인공 직업이나 특성을 캐릭터 만들 때 문답에서 고른 걸 바탕으로 정해지게 하려고 했는데
구현하기 어렵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고려해야 하는 변수만 증가할 것 같아서 그냥 다 정해진 주인공을 쓰는게 낫겠다 싶어서 그냥 정해버렸음 ;
설정을 머릿속에만 두지 않고 적어두면서 양을 불리고 있음
기존에는 주인공 직업이나 특성을 캐릭터 만들 때 문답에서 고른 걸 바탕으로 정해지게 하려고 했는데
구현하기 어렵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고려해야 하는 변수만 증가할 것 같아서 그냥 다 정해진 주인공을 쓰는게 낫겠다 싶어서 그냥 정해버렸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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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작령의 사막의 마술사왕이던가? 도적 아이샤가 주인공인 게임이 시작때 주인공 설정 고르기 있었는데 전작 스토리랑 연관되서 어떤 템을 챙기고 왔냐, 처녀냐, 뭐를 전공했냐 이런걸로
내가 하고 싶었던 것 예를 들면 뭔가 주인공이 문맹인가 글을 아느냐에 따라서 내용 다르게 하고 싶었는데 단순하게 생각해봐도 주인공이 문맹이면 이야기 짜기도 어렵고 게임이 너무 어려워질 듯 ;
폴아웃 1,2의 저지능 플레이가 그랬었지.. 근데 그건 사실 저지능이면 게임 자체가 안되도록 시스템에 허점이 생겨서 때운거에 가깝다 하지만 아케이넘에선 대신에 서번트 증후군인가? 그런 기질을 넣어서 대신했지만
화이팅. 멋진 결과물이 나오길 응원할게.
"이 게임은 픽션입니다. 실제 인물, 단체, 사건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란 말에 입각해 내 머릿속의 것을 최대한 잘 내놔보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