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에 사제라고 무한힐함ㅋㅋ
말레니아도 지가 쳐야 피흡이 되었는데 이 놈은 거리 벌리고 지가 힐씀
힐 도중 무방비도 아니고 힐량이 적은 것도 아니고(도트힐인데 피차는 속도도 빠르고 못해도 약공 5~6대 분량은 피가 참)
힐을 끊을 수도 없고 힐 거는 속도도 빠른데
힐 횟수가 정해져있지도 않음
하다못해 페이즈 전환 기술이면 이해하는데
패턴 순환에서 그냥 계속 나오니
버프 바르고 개지랄 > 버프 꺼지면 바로 힐> 힐 끝나면 다시 버프
이 구성으로 끝도 없이 회복 기술을 씀
패턴이 어려워보이진 않아서 못 깰 정도는 아닌데 보던 나도 그렇고 플레이하던 방송인도 그렇고 그냥 지겨워서 힘들어함
또 다른 똥보스로는 개주인이 있음
본체는 활쟁이에 붙으면 칼질하는 인간형
중요한건 맵 여기저기 나있는 개구멍에서 개시키들이 계속 나옴
안 잡으면 쌓이고 잡으려면 화살 맞는 구성
문제는 개시키가 튀어나오는 위치가 랜덤이라 개주인을 시야에서 놓칠 각이 너무 큼
그리고 개도 한 마리가 아니라 두 마리씩 나올 뿐더라 머리에 방어구가 있어서 1타로 방어구 깨야 딜이 들어가는데
방어구로 경직 방지 1회 받은 개시키들이 졸라 덤벼듬
이 역시 패턴은 개호구인데 늘어지는 구성이라 또 다른 방송인이 갑자기 지친다고 표현했음
타격감, 프레임, 최적화 이런 건 그렇다고 치고 전투 구성이 좋은가 하면 그건 아닌 것 같음
그외 다른 보스는 무난한 소울맛이라 별 생각이 없었지만 저 둘은 진짜 노잼 시간 끌기 같다는 느낌이 컸음
다만 엘든링, p거짓이 그러했듯이 내가 본 방송인들 또한 로오폴을 로오폴식이 아닌 닼소식 구평 전투로 풀어서 그럴 수도 있음
어쩌면 힐 막는 기믹이 있을지도 모를듯
엘든링 그 시체박이 쇼타콘도 피흡 막는거 있긴 했으니까 개발진도 생각이 있으면 기믹 정도는 넣었을지도
로오폴은 p의 거짓을 띄워주기 위해 나온 것 같아
탐험 위주 부실한 전투의 로오폴과 전투 위주 부실한 탐험의 p 내 경우 소울 게임은 전투 경험이 주가 되기에 나 역시 로오폴은 인방만 봐도 좀 그래 P는 정말 잘만들었다고 감탄 중이고
부실한 탐험은 주관적인 차이인듯 이전 소울류 게임들은 탐험하는거 너무 힘들었는데 피구라는 직관적이라 편했거든
ㅇㅇ상대평가니깐 내 기준으론 딱히 부실하진 않았지만 부실하다는 사람들이 제법 많아서
어쩌면 힐 막는 기믹이 있을지도 모를듯
개굴이잇
엘든링 그 시체박이 쇼타콘도 피흡 막는거 있긴 했으니까 개발진도 생각이 있으면 기믹 정도는 넣었을지도
랜턴 기믹이 어디까지 되는지를 모르니 마냥 까기만 할 수는 없는데 내가 본 방송인 2명+ 기타 사람들 평을 종합하면 튜토가 부실해서 어찌 써먹어야할 줄 몰라서 못 쓰는 것 같기도 함 그 부분은 확실히 불친절을 넘어 불합리하다 말하고 있음
플레이 소개 영상 때도 복잡하겠다 싶었는데 설명 불친절한건 좀
로오폴 공식 영상 봐도 피하거나 막고서 후드려패거나 스킬쓰는거밖에 없는데 구평 전투하는게 맞는거 아님?
나름 스킬이 있다고는 하는데 엘든링 전회급조차 안되는 것 같기도 하고... 랜턴 기믹을 잘 쓰는 사람이 없어서 이것도 잘 모르겠고.. 원거리 투척템이 나름 쏠쏠해보이는데 잔탄 제한이 있어서 이것만으로 푸는 건 불가능해보이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