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F 모션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뭔가 의견을 내야할 것 같기도 하고 해서요 ㅎㅎ
하지만 최대한 중립적인 태도로 작성하려 합니다.
전에 이런 영상을 올린 적이 있고
대전 격투 게임의 모션 분석에 대해서는 꽤 자신이 있습니다.
https://bbs.ruliweb.com/news/board/320105/read/96200
일단 결론 먼저 말씀 드리면
'던파의 SNK게임 콜라보 영상에 쓰인 베니마루의 모션 중 원작과 같은 부분은 하나도 없습니다'
따라서 원작과 같은가 다른가로 판단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고 봅니다.
이게 딱 제 의견이니 다른 부분에 대한 논의에서는 빼주시길 바랍니다.
격투 게임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다고 해서 게임의 동작을 완전히 따라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일단 똑같이 만들면 구려보일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과 격투 게임은 사용하는 컷 수나 화면 표시 방법이 달라서 연출 방법이 다릅니다.
(격투게임은 공격이 맞았을 때 화면이 멈추기 때문에 그런 것도 고려해야한다 등등)
애니메이터와 도터는 각각 전문분야에서 일하는 사람이고요.
사실 KOF '98 콜라보라서 전 작품을 볼 필요도 없이 '98만 보면 됩니다.
빠지는 동작 하나 없이 체크했습니다.
'98 뇌인권
애니메이션 1번
게임 3번 모션에 가깝습니다. 다만 달리는 중에 사용하는 뇌인권이라
주먹을 앞으로 뻗었다는 점 빼고는 비슷한 점이 거의 없습니다.
대시처럼 오른쪽 무릎이 앞으로 나가있고 몸을 숙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2번
게임 4번 모션에 가깝습니다. 달리던 중의 관성이 남아있고
원작 모션처럼 왼발을 앞으로 뻗기 위해 왼쪽 무릎이 앞으로 나갔습니다.
몸 전체의 각도가 화면 안쪽으로 20~40도 정도 꺾어진 모양새입니다.
손가락은 2개가 아니라 5개 모두 보이니 원작과 비교가 가능합니다.
왼쪽 무릎이 여전히 들려있는데, 오히려 공중 뇌인권과 비슷합니다.
게임 5번 모션으로 넘어갔는데, 각도가 완전히 다릅니다.
애니메이션은 카메라 위치가 아예 다르네요. 훨씬 더 오른쪽에서 찍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지막 6번
게임의 6번~7번에 해당합니다.
달리던 관성 때문인지, 힘을 더 실으려는 의도인지
오른발을 완전히 들었네요.
주먹을 완전히 쥐게 되었습니다.
몸의 각도도 화면 안쪽으로 더 틀어져있고요.
이것도 차라리 공중 뇌인권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98 공중 뇌인권
'던파의 SNK게임 콜라보 영상에 쓰인 베니마루의 모션 중 원작과 같은 부분은 하나도 없습니다'
'대시 뇌인권'이라는 오리지널 기술로 봐도 좋을 정도.
따라서 원작과 같은가 다른가로 판단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고 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