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상으론 스킬뎀들은 방무뎀이라
힘영웅들은 높은 체력으로 스킬딜을 받아내고
민첩영웅들은 낮은 체력이라 스킬딜에 취약한대신
방어력이 높아서 평타딜을 잘버티는 구조인데
워크3 템들의 구조문제로
방어력을 까버리는 템과 스킬은 거의 없는 반면
체력을 고정수치로 올려준다거나
스킬딜을 줄여주는 아이템이 존재해서
분명 스킬딜에 약해야할 민첩영웅들이
스킬로 안뒤지고 높은 방어력으로 평타딜을 받아내며
무쌍을 벌이기 시작하면
민첩이 공속, 방어력이 이중으로 올라서
힘영웅이 상성적으로 엄청불리해져서
오히려 힘영웅이 썰려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이건 지금도 그러지 않나
이거 와우에서도 비슷한 느낌이 드는데 어째... 판금보다 가죽 민첩 탱들이 튼튼하다던가...
방패든 탱 = 방향 다른데서 쳐맞으면 방패 안든거 취급으로 뎀제받음, 방패든게 죄라 뎀감 패시브도 적게 받음
민첩이 관여하는 능력치가 너무 많아서 민첩 밸류가 너무 좋다더라고. 카오스 시절에도 이미 나와 있던 이야기들.
블마니뮤...
영웅키우기 게임하면 민첩영웅이 너무 편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