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원작이랑 다르게 드리프트 끌림 현상이 있다
A)
서재우: 원작의 드리프트 물리는 최대한 다 옮겨왔지만 원작 엔진과 다르게 언리얼엔진에서 카트바디와 맵의 상호작용, 카트바디끼리의 네크워크 상호작용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라 어쩔 수가 없다
TMI) 몸싸움의 경우 원작은 p2p라 충돌했다는 정보가 1번만 전송되지만 언리얼에선 서버를 거쳐 2번 전송해야해서 원작과 느낌이 다를 수 밖에 없다
최대한 원작과 똑같이 만들고싶었으나 원작에 비해 느낌이 달라서 나도 아쉽다 지금 이게 최선이라 죄송하다
???: 그것은 원작을 경험해보신분의 기준이고요
확실히 서재우 디렉터가 질문들에 하나하나 숨김없이 사실 그대로 답변해주는게 진짜 솔직해서 좋네
기초적인 드리프트도 못하는 게임 이해도가 없는 사람이 우두머리랍시고 방송 나와서 입을 털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