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잘알이 디렉터라서 그런가
저번시즌 꿀통 스킬들이 대부분 너프먹었다.
일단 저번시즌 제일 핫했던 속죄의 낙인이 데미지의 3분의2가량이 날아가는 너프를 먹었고,
스타터 꿀통으로 유명했던 정전기의 구형번개도 토템이 사용 못하는 큰 너프를 먹었다.
토샷같은 경우엔 거의 사지가 날아간 수준.
하지만 또한 여럿 스킬들을 버프해줘서 눈에 띄는 스킬들이 많은데 일부만 소개하겠다.
그리고 기존에 많이 소개한 또블지,또식레인,또박살 같은건 제외함.
다하기엔 너무 힘들어.
1. 엘리 점화 DD, 혹은 네크 연쇄 DD
또 DD다.
하드코어에서 사용하던빌드인데 요즘따라 소프트코어에서도 탱이 중요해진지라 저번시즌에 이어 또 튀어나왔다.
장점으로는 빌드업에 필요아이템이 전무하다시피 하고, 데미지 또한 매우 준수하다.
4링으로 2돌따는게 POE 전문 스트리머들의 일상이니까.
그리고 딜에 들어갈 요소를 싹다 탱에 넣으니 단단하기도 무지막지하게 단단하다.
또한 시체를 터트리는것이기 때문에 반사데미지도 안먹고, 가리는 맵모드도 없다.
점화 DD와 연쇄 DD의 차이점이라면 점화DD는 한번씩 때리고, 보스딜은 바알 DD를 쓰지만
연쇄DD는 점화 데미지가 아닌 힛딜로 사냥하고, 네크로맨서의 어센던시를 이용해서
평소에는 시체 생성-> DD를 쓰지만 보스전에서는 신비학자낙인으로 시체를 생성 -> DD -> 시전속도가 빨라짐 -> DD를 더빨리씀
으로 고점자체는 네크 연쇄 DD가 더 높다. 다만 연쇄 DD를 얻기위해 전직던전을 뺑이쳐야되는게 좀..
단점으로는 모든 사냥에서 투버튼, 보스전에서는 다버튼을 사용해야 되는게 크다
그리고 사용감이...좀 많이 별로다. 타격감도 생각보다 많이 없는 편이고.
그리고 위치계열 전직이 후반에 할게 많이 사라진것도 단점.
2.인퀴지터 COC DD
한국보다는 외국에서 되게 핫한 스타터 빌드.
COC로 무슨 스타터가 되냐!! 하는데 이 빌드는 된다.
인퀴 어센노드에서 치명타를 땡겨오고, 원거리 공격을 통해 치명타를 터트려서 DD를 발동시키는 것이다.
장점으로는 압도적인 맵핑력, 코어템이 필요없음, 오토에임 등이 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다른 DD빌드에 비하면 그래도 좀 물몸이고,
세팅전에는 빌드 작동자체가 안된다는것,변성젬이 필수라는것이다.
그리고 렉이 무시무시하게 걸려서 이펙트 스킨이 사실상 반 필수다.
3.하이로펀트 마나스태킹 구형번개
대마법사 보조를 핵심으로 한 요즘 뜨거운 감자인 빌드.
마나스태킹 빌드의 최대 단점이 탱이 불안정한것이었는데
대마법사 보조가 리워크되면서 그 점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기 시작한것이다.
기존 대마법사 보조는 '마나 소모량'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져서 어떻게든 마나 최대치와 소모량을 늘리는 방향으로 빌드업이 되었는데
이번에 리워크된 대마법사 보조는 '비 점유된 마나 최대치'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고, 마나소모량 자체는 줄어들었다.
그래서 기존 대마법사빌드에서 절대로 챙겨선 안됬던 마나 소모량 감소 옵션을 마음껏 챙길수 있게 됐고,
덕분에 비전의 망토를 사용하는 순간만 아니면 안정적인 탱킹 능력, 더 강해진 DPS를 챙길수 있게 된것.
그리고 하이로펀트 특성상 어센던시에서만 효과범위를 130%를 챙길수 있는데
효범하면 뭐다? 구형 번개지.
참고로 내가 이번에 할 스타터는 이쪽일거 같다.
단점으로는 위 빌드들에 비하면 부족한 탱킹력, 그리고 어찌됐던 코어 유니크들은 필요하다는점이다.
또한 구형번개가 투사체가 느려야 dps가 늘어나기 때문에 맵핑도 그렇게 뛰어나진 않다.
인퀴 coc dd가 아무래도 변성을 2개나 써야하긴 하는데 이쪽으로 가볼까 했더니, 렉을 많이 유발하는건 또 몰랐네..하긴 체인dd 이펙만 봐도 렉유발 있을거 같은데 강분까지 써대면 뭐
거의 BAMA 수준으로 렉유발하더라. 똥컴은 강제로 플레이 못하는 빌드임
어우 그 수준이라고? 그냥 대마법사나 갈까..
하이로펀트 대마법사 치창...이거 히트거든요
왜다 할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