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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잘 만들어놓고 리전에서 씹퇴보 했으면 폐기 해야지.
리전이 참신하긴했는데 ㄹㅇ 참신하기만해서 문제였지만
와치독스 2까지도 재밌게 했었는데... 너넨 ㅈㄴ 유니크 했다고 유비야...
난 그 분위기 좋았어 1편 처럼 어두울 이유도 없는 애들이었잖아
오히려 2의 분위기가 있었기에 리전같은 불특정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게 가능했던것 솔직히 에이든이 사람 모을 넋두리 있는 인간은 아니잖아
2 재미있게 했는데 리전으로 완전히 뒤져버릴줄이야..
리전은 가장 큰 실패가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어요라는 컨셉을 누가 주인공해도 되는 밋밋하고 뭐 없는 게임을 준비했어요! 가 되어버림
리전이 참신하긴했는데 ㄹㅇ 참신하기만해서 문제였지만
1, 2 잘 만들어놓고 리전에서 씹퇴보 했으면 폐기 해야지.
1. 차를 전부 전기차로 바꿔서 엔진소리도 없고 주행감을 조진것 2. 해킹 능력도 애매해졌고 3. 주인공이 없으니 유저가 주인공을 정해서 플레이 해줘야 하고 4. 유비식 오픈월드를 부여했음에도 가격대비 짧은 플탐 난 2를 가장 좋아하는데 2도 최대한 시간 끌어가며 플레이 해도 30시간이면 엔딩보더라. 유비가 전반적으로 이 프랜차이즈에 애정이 없다는건 확실한듯
화물 드론에 타서 영국을 위에서 바라보는거? 좋지. 근데 라디오 못들음. 오픈월드 게임에서 기대하는 것 중 하나가 라디오 들으면서 도시를 감상하는건데 화물드론의 효율성이 너무 높았음
막상 내가 원하는 캐릭터로 플레이하려해도 스토리 중간중간 반강제로 특정직업 캐릭터로 바꿔 플레이 해야하는게 좀
"일반인"도 데드섹이 될 수 있다는 컨셉에 너무 심취해가지고 게임의 재미를 놓쳐버린 본말전도를 명확하게 보여줘서 그렇다 생각함
그렇다고 캐릭터에 개성이 강한것도 아니었고
와치독스 리전 솔직히 해킹 게임 아님 드론 짤짤이 조종+배전판 전기따기 게임ㅋㅋㅋ
와치독스 2까지도 재밌게 했었는데... 너넨 ㅈㄴ 유니크 했다고 유비야...
2부터 분위기가 너무 달라졌어
Lapis Rosenberg
난 그 분위기 좋았어 1편 처럼 어두울 이유도 없는 애들이었잖아
3d 프린터로 무기 뽑는 거만 빼면 난 괜찮았음ㅋㅋ
Lapis Rosenberg
오히려 2의 분위기가 있었기에 리전같은 불특정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게 가능했던것 솔직히 에이든이 사람 모을 넋두리 있는 인간은 아니잖아
나도 2가 재일 재미있었음
병.신 PC덩어리 리전을 왜만든거야
리전은 시스템 참신한거 빼고는 서사도 목적도 게임성도 없었음 있는거라곤 ㅈ같은 버그였음
2 재미있게 했는데 리전으로 완전히 뒤져버릴줄이야..
에이 유비 시발련들
에라이 싯팔....
리전이 개 ㅈ망
유비소프트의 새로운 오픈월드 어드벤처가 될 뻔한 게임이 되버리다니..2편때까지만 해도 이 시리즈가 이렇게 끝날줄은 몰랐어..
리전 존나 노잼이었음
리전은 가장 큰 실패가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어요라는 컨셉을 누가 주인공해도 되는 밋밋하고 뭐 없는 게임을 준비했어요! 가 되어버림
기획의 중요성 기술적으로 간지난다는 것만 생각하고 그걸 기획적으로 재미를 풀어나갈 고민을 안하면 그 좋은 기술 만들고 놀림거리만 됨ㅋㅋㅋ
에휴... 리전으로 개병.신짓 할 때 부터 알아봤다
Cortana
진짜 스토리만 밀어야지 생각하고 딱 시작하면 갑자기 재미가 없어져
삭제된 댓글입니다.
Alphano
ㅇㅇ 문제아님 지들 역량 부족이지
리전의 트레일러는 레전드 였고 게임도 레전드 였다 서로 반대로
유비 진짜 망하나?
애들은 이미 2020년 들어오면서 망조긴 했지
난 2 스토리 진행 어캐하는지 몰라서 하다가 껏어... 튜토리얼 격으로 퀘스트 몇개 하다가 갑자기 어느순간부터 걍 던져주더라 멀티서버인지 다른 유저도 나랑 같은 공간에서 한참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뛰고 하다가 껐는지 사라지고...
리전을 좀 잘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아무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시스템은 사실상 주인공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라 영 별로였음... 특히 1,2편 주인공이었던 에이든이랑 마커스가 매력있는 캐릭터였어서 그런지 더 단점처럼 보이더라
그래놓고 dlc 블러드라인은 기똥차게 만들어놨던데 걍 그걸 본편으로 만들어서 에이든 서사 끝냈으면 훨씬 만듦새가 이뻤을거란 생각이 사라지지가 않더라 ㅋㅋㅋ
와치독스2가 진짜 인생 게임이라서 2회차까지 했었는데 이상하게 이 겜은 간만에 다시 해도 질리지가 않음 진짜 해킹 하는 재미를 잘 살렸고 멀티도 생각보다 재밌었는데 리전을 그렇게 망쳐버렸으니 ㅋㅋ 망해도 싸다 이 놈들앜ㅋㅋㅋ
1주인공 좋았는데 그걸로 게속 가지
리전에서 게임이 너무 ㅂㅅ같이 망가져버림
게임상에서 해커를 묘사하기 어렵다고 느껴지더니 결국 폐기하는군
와치독스에서 건진것 He used to be 라는 노래가 좋다
그러고보니 pc하고 성범죄난 액블 라이엇 유비중에 유비만 거의 죽어가네 ㅋㅋㅋ
스샷찍는 재미는 와독2에서 처음 느꼈는데 이젠 골로 가버렸구만...
1개좋앗고 2에 에이든 나와서 개뽕찻엇는데 리전은 하다가 열불나서 접음
얘넨 ㅈㄴ 병슨같은게 1에 있는 요소 + 2 요소 합치면 더 갓겜이 될수있는데 1에 있는 요소 일부 삭제 신규요소 추가해 신작발매 ㅇㅈㄹ함.. 그리고 리전에서 극퇴보해 망했음
소재는 참신한데 구현한 방식이 좀 그래. 방향성도 달리 할 수 있었을텐데 너무 그 유비식 냄새 심하게 나고. 아무리 유비게임이라도 어쌔신크리드랑 파크라이는 1인칭 3인칭으로 나뉜 차별점이라도 보이는데 얘는 어떤 차별점을 무기로 했는가에 대해 느끼기가 쉽지않음. 전반적으로 차별화를 시도하려다가 조잡하게 몰락한 느낌이었어. 유비소프트는 정신을 좀 차릴 필요가 있음. 아무리 어쌔신 크리드 그 시스템이 잘만든 오픈월드라고 해도 똑같이 복제해내는 그 태도는 정말 나는 이해하기 힘듬. 좋은 소재를 가져오면 뭐함. 게임플레이가 정말 심심하기 그지 없는데...... 좀 더 잘할 수 있었음. 어쌔신 크리드도 그렇고 파크라이도 그렇고 이겜도 마찬가지고. 방향성은 다르지만 개발력 투입해서 이거면 엔씨나 다를 바 없음. 그냥 그 오픈월드 시스템은 완벽하고 다른 부가적인 요소로 겉모습만 바꿔서 팔아보자는 태도를 바꿔야해. 그러고는 냅다 수익모델만추구하고, 못하면 소비자 손해보든 말든 게임만 날리면 된다는 그 사업방식은 한계가 명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