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당장 고속선 선로중심간격만 해도 원조인 프랑스 LGV부터 돈이 없어서 5.0m가 아닌 4.5m이고 이보다 더 넉넉한 독일조차 4.7m라 뭔가 개정이 필요하긴 했는데 나머지는 정말 필요한지 모르겄다...
우리나라 주요간선은 고속선 제외하면 객화혼합선구라 되레 잦은 대피로 선로용량 깎아먹게될 소지가 있는걸 간과했다고 봄.
거기다 이미 경부선만 해도 장거리는 KTX하고 일부 ITX 새마을로 넘어갔고 이제는 충청권 광역전철 등 로컬화와 화물수송 전담이다시피한 상황인데 뭘 더하겠다는건지 모르겠음
차라리 이탈리아처럼 기존 천안역과 김천역 연결선을 건설한다면 몰라도 이건 영...
안전성에 문제없는거 맞는건가 기차사고는 한번나면 대형재난인데..
지금도 유지보수 인력 충분한가?
철도는 항상 부족함
일반철도 올려봐야 역간 거리도 길지도 않아서 표정속도도 안나올건데 저거 해봐야 전기나 더 쳐먹지
안전성에 문제없는거 맞는건가 기차사고는 한번나면 대형재난인데..
그게 진짜 문제라고 봄. 애초에 선로등급이 왜 존재하는지 생각하면...
+ 이미 준고속이라도 설계속도 200km/h 넘어가면 일반적으로 고속선으로 간주하는게 일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