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8/read/35754372
서울의 인프라 이야기에 삘받아서 올리는데 전에도 이야기했지만 서울지하철의 네트워크를 망친건 구자춘과 그놈의 우측통행 고집이라고 봄.
기존 철도와의 직결운행을 위해 기껏 차량한계와 규모를 기존 철도에 준하게 해놨더니만 종로선 이후 우측통행 똥고집덕에 나중에 꽈배기굴이라는 괴작이 나오고 결과적으로는 반쪽짜리 네트워크에 전락하게된 꼬라지 보면 진짜 유럽빠들도 좋게 볼 수가 없음
유럽사대주의나 친미친일사대주의나 영혼리스…
DieRoteFahne
간혹 절연구간과 꽈배기굴 가운데 뭐가 더 복잡하고 난해하냐는 논쟁이 벌어지는데 절연구간은 차량하고 운전 측면에서 좀 복잡해지는데 그치지만 꽈배기굴은 운전 뿐만 아니라 진행방향 출입문 안내 등 온갖 여러 측면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음
유럽사대주의나 친미친일사대주의나 영혼리스…
그 좌측통행의 원조가 일본이 아닌 영국에서 비롯되었고 애초에 철도 상당수가 좌측통행이 된 것부터 마차의 통행규칙하고 관련이 있는건 무시한채 피상적인 사대주의로 흐른게 문제의 원인이 아닌가 싶은...
4호선도 그렇고 좀 비효율적으로 보임
실제로도 비효율적이고
난 그래서 좌측으로 한다 그게 편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