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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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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학 안해도 게임 자체가 워낙 낯설고 어려워서 뉴비 자연폐사 하는 경우도 많음
저거 관련된 댓글이 웃겼었음ㅋㅋㅋㅋ 싸우면서 배운다고?? 샌드백 존나게 때리면 샌드백에서 팔다리가 돋아나 싸우냐? 이런 글이었는데ㅋㅋㅋㅋ
망하는 장르는 ㄹㅇ 이유가 있어서 망하는거다 게임에서 뉴비 발견하면 어화둥둥 우리 뉴비야 해주는게 괜히 해주는게 아님
한달이나 버텼네 근성있는 뉴비 아니냐
RTS는 진입장벽 낮추려고 최대한 단순한 시스템으로 만들었더니 고수의 컨트롤을 뉴비가 도저히 따라잡지 못하는 문제가 생긴 게임도 있었지 PVP 주류인장르는 초보와 고수의 밸런스를 맞추기 가 너무 힘들어
저기서 뉴비 익사할거같으면 고인물이 한번씩 건져줘야되는데 가르침이랍시고 킬딸치면서 머리 물밖으로 못내밀게 누름
근데 정작 이런 거 없애려고 하면 고인물들이 지랄함ㅋ.
근데 이건 걍 인간 본성이랑 관련있는 부분이라 막연히 게이머들이 알아서 뉴비 잘 대해주기를 바라면 안됨 저새끼들 옹호하려는게 아니라 게임사가 해결해야될 문제인거임 현실에서도 착하고 배려많은 사람 몇 없는데 리미트없는 게임에서는 오죽할까 백에 구십은 뉴비패며 저 지랄하지
한달이나 버텼네 근성있는 뉴비 아니냐
망하는 장르는 ㄹㅇ 이유가 있어서 망하는거다 게임에서 뉴비 발견하면 어화둥둥 우리 뉴비야 해주는게 괜히 해주는게 아님
별생각없이사는개
리겜이랑 격겜에서 존나 많이 보이는거지. 제일 찌질해보이시고하고
별생각없이사는개
프로들도 부계정 만들어서 손푼다고 양학하는 꼬락서니도 봐서 ㅋㅋㅋ
양학 안해도 게임 자체가 워낙 낯설고 어려워서 뉴비 자연폐사 하는 경우도 많음
BlueWaterSky
근데 정작 이런 거 없애려고 하면 고인물들이 지랄함ㅋ.
로리섹돌왕국
RTS는 진입장벽 낮추려고 최대한 단순한 시스템으로 만들었더니 고수의 컨트롤을 뉴비가 도저히 따라잡지 못하는 문제가 생긴 게임도 있었지 PVP 주류인장르는 초보와 고수의 밸런스를 맞추기 가 너무 힘들어
그건 개발사가 고민할 몫이지 뭐
BlueWaterSky
저기서 뉴비 익사할거같으면 고인물이 한번씩 건져줘야되는데 가르침이랍시고 킬딸치면서 머리 물밖으로 못내밀게 누름
요거 ㄹㅇ인게 RTS좀 만져볼라고 하니까 시스템이 복잡하면 복잡한대로 단순하면 또 단순한대로 애들 실력이 고이기 시작하더라 PVP라는 장르 자체의 숙명인듯
근데 저기 있는 용어들 알고보면 걍 어렵지 않은게 많더라 뉴비때 히트 확인이나 퍼지가드 딜캐 등등은 이미 하고 있었는데 용어만 몰랐고
저거 관련된 댓글이 웃겼었음ㅋㅋㅋㅋ 싸우면서 배운다고?? 샌드백 존나게 때리면 샌드백에서 팔다리가 돋아나 싸우냐? 이런 글이었는데ㅋㅋㅋㅋ
지능은탈출순
루리웹-0217712090
심지어 샌드백이 빡쳐서 이기는게 철권 세계관
닼소3는 그나마 낫더라
닥소는 간혹 암령들도 착함 친해지면 보스 문까지 가는거 도와주는애도 있었지
그리고 들어가려 할때 뒤잡
닥삼 고인물들은 뉴비사랑 오지는데 문제는 높은벽에서부터 군다 잡고 온 뉴비들 제초하려는 버러지 제초령들도 많다는게 심각함
닼소3은 pvp가 메인이아니니까
나 철권할때 그냥 스토리 궁금해서 할 때 마다 이어서 관광보내던 형 존나 싫었는대ㅔ
아 철권이 아니라 킹오파
나도 그런 비틱놈 있었는데 걔 덕분에 철권 진입할려고하다가 때려치움 콘솔, PC버전 나올때나 찍먹 했지만
격투게임 처음 배울때, 자기 레벨에 맞는 상대와 만나 이기면서, 단계별로 올라가는것이 좋은 것 같더군요.
저건 그린간게 잘못
근데 이건 걍 인간 본성이랑 관련있는 부분이라 막연히 게이머들이 알아서 뉴비 잘 대해주기를 바라면 안됨 저새끼들 옹호하려는게 아니라 게임사가 해결해야될 문제인거임 현실에서도 착하고 배려많은 사람 몇 없는데 리미트없는 게임에서는 오죽할까 백에 구십은 뉴비패며 저 지랄하지
열심히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부캐로 저짓하는게 문제
고인물들이 문제인게 아니고 첨부터 바로 대인전 가능한게 문제임
어느 대전 게임이든 기본적으로 실력에 따라 매칭은 됨. 단지 부캐를 만드는 게 문제일 뿐.
그랑블루 마니 어려워?
강하고 쉬운 캐릭으로 시작하는게 중요한거 같음
bj나스트리머 철린이들보면 저격 ㅈㄴ 하는거보고 진짜 학을뗏다 ㅁㅊㄴ들
결국 자기 실력에 맞게 수준별 매칭이 필요하고, 그게 가능하게 해줄 수 있는 유저풀이 중요함. 지금 그게 그나마 가능한건 스파랑 철권정도인데 철권은 양학 세로충이 문제네
오버워치 버전
롤은 상대캐릭기술 5개만 알아도 어케든 되는데 철권은 상대캐릭 몇십명의 기술 몇십개를 알아야해서 솔직히 맞으면서 깨우치는게 빠름 ㄹㅇ임
ㄹㅇ 진짜 맞아가면서 배우는게 격겜 이건 뭔 겜이 나와도 변함없을듯
난 철권은 어릴때해서 신작 적응 괜찮앗는데 스파는 2랑 넘 다르더라 5하는데 넘 적응 안됬음 콤보부분이 특히 결국 어느정도 적응하고 골드 올라갔는데 했던 캐릭만 잘하는 거였음 캐릭마다 너무 스타일이 달라서 난이도 높아짐..
다 비슷하지만 특히나 격겜이 젤 심하긴하지...
티어 제도가 생긴것도 사실 뉴비들은 뉴비들끼리 싸우면서 적응하라는 의미인데 고인물 놈들이 깽판쳐서 뉴비들 다 쫓아냄. 롤 다이아가 부캐생성해서 브론즈 양학하는 꼴이지 뭐. 격겜은 딱 온라인 되기 전의 오프라인 오락실이나 문방구 오락기 같은 기기들이 현역이던 시기가 전성기일 수 밖에 없는 장르같음. 동네 수준에 고여봐야 거기서 거기라서 같이 즐기기 좋음.
뉴비용 ai대전을 튜토리얼처럼 자연스럽게 할수있던가 뉴비는 뉴비끼리만 만나게 해야함. 부캐로 뉴비만나려고하면 승률에 맞춰서 바로 랭크 올려버리고. 아니면 부캐만들기를 없애던가
부캐만들어서 양학하는게 포착되면 본계정이랑 같이 조져야함
고인물 장르 자체의 문제점은 게임사 문제라도 부캐는 엄연히 유저문제라 유저들이 먼저 부캐질 안하고 따져야지
그랑블루 버서스라고 뉴비 친화적인 쉬운 커맨드 시스템+첫 오픈이니까 고인물 없거나 있어도 좀 비비겠지? 하고 했다가 100판 넘게 하고서야 깨달았지 시스템이 쉬울수록 격겜 몇년씩 하던 애들이 와서 하면 더 쉽게 팰수 있다는 것과 쉬운 커맨드라도 처음 뿐이지 나중가면 더 파고들어야할게 많다는 것을,, 뭐 이건 제작사 자체가 미리 말하기도 했지만 S랭 언제 갈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