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저 하브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근데 하브가 열일하다보니 오히려 곤란한게 있는데
막히는 도로를 자주 다니다보니 EV모드 사용비율이 올라가서
배터리가 3칸 이상 채워지질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빌트인캠이 종종 자동으로 꺼지는 일이 발생하는데
이거 배터리를 충전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엔진 구동으로 넘어가라고 일부러 거칠게 운전할수도 없고;
신형 그랜저 하브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근데 하브가 열일하다보니 오히려 곤란한게 있는데
막히는 도로를 자주 다니다보니 EV모드 사용비율이 올라가서
배터리가 3칸 이상 채워지질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빌트인캠이 종종 자동으로 꺼지는 일이 발생하는데
이거 배터리를 충전하는 노하우가 있을까요?
엔진 구동으로 넘어가라고 일부러 거칠게 운전할수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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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캠용은 보조배터리까지 따로 설치되서 인포화면에 보이는 주행보조용 하브 배터리랑은 별개일걸요..?
보통 전원이 부족하면 시동이 켜져서 충전을 해야하는데 뭔가 좀 이상한데요..
빌캠용은 보조배터리까지 따로 설치되서 인포화면에 보이는 주행보조용 하브 배터리랑은 별개일걸요..?
답변감사합니다. 별개 배터리군요
길이 좀 뚫리면 스포트모드로 충전을 늘리면 됨
역시 엔진을 팍팍 돌리는게 답일까요
보통 전원이 부족하면 시동이 켜져서 충전을 해야하는데 뭔가 좀 이상한데요..
아 알아서 충전하는 방식인가요?
빌트인캠2는 녹화용으로 보조배터리가 따로 설치되고 hev 주행용 배터리와 별개로 충전되고 주차녹화할때 방전됩니다 ev에 들어가는 빌트인캠은 주행용 배터리에서 전력 땡겨와서 녹화시간 연장하는 기능이 있는데 hev는 그런거 없어요
주차녹화 중 배터리가 부족하다고 블루링크 메시지가 오더라고요
답변주신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빌트인캠 배터리는 인포에 보이는거랑 별개군요! 근데 그래도 여전히 의문은 남는데 빌캠용 보조배터리는 충전기제가 어찌 될까요? 주행용에서 땡기는게 아니라면 뭔가 로직이 있을텐데
주행중에 알터에서 차량용배터리랑 보조배터리 둘다 충전하는게 맞습니다. 다만 보조배터리 풀로 채우려면 몇시간은 주행 해야할거에요
궁금하시면 GSW 열어서 전장도면 보시면 됩니다만, 보통 DC-DC 컨버터라 불리는 12V 변환 어댑터에 다이렉트로 연결되어서 돌아갈거예요. 그 DC-DC 컨버터는 고전압 배터리에 다이렉트로 물려있어서 차량 전장에 전기가 도는 순간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거예요. 단지, 저 빌트인캠 충전배터리가 만약 신형하브용 12V 백업배터리에 연결되어있으면 좀 곤란할겁니다. 저게 일종의 완충작용 및 차량 전장에 최저한의 전력을 공급해주는 건데 (차량 전기 인가 및 고전압 배터리 매니저 활성화 후 HSG로 엔진시동걸기), 저게 용량은 쥐꼬리인데 충방전이 많아서 사제 블박 장착한 사람들에겐 골치거든요. 자주 방전되어서요. 그것만 아니면 문제 없을 거 같습니다. 전장도 보면 알탠데... 밤이라 열어보기 좀 그렇네요.. ㅎㅎ
빌트인캠은 별도의 배터리가 있고 상시녹화가 아닌 주차상태시 최대 12시간인가 까지만 녹화 가능입니다. 주차후 12시간이 지나면 녹화는 중지됨
현기 하브는 자동으로 알아서 충전하는 방식이라 직접 충전하고 그런건 없습니다. 보통 알아서 50% 정도로 맞춥니다. 빌캠 주차녹화는 큰 기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자체 보조배터리 다되면 설정시간 안되도 그냥 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