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ornis.com/transparent
2022.12.28 On Sale.
신곡이자 타이틀은 Transparent Blue
신곡은 초회한정판에 Goodbye Myself , 통상판에 fantasy/reality
추가로 마치타 치마는 소속사 들어감
https://www.nornis.com/transparent
2022.12.28 On Sale.
신곡이자 타이틀은 Transparent Blue
신곡은 초회한정판에 Goodbye Myself , 통상판에 fantasy/reality
추가로 마치타 치마는 소속사 들어감
제 미약한 상식으론, 한국과는 다르게 일본은 레코드회사(레코드소속사)와 매니지먼트 소속사가 좀 다르게 돌아갑니다. 보통 한국에서 기획사가 전부 담당하죠. 근데 일본은 연예인관리, 스케줄따오기,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리스트공용 등등은 소속사가 담당하고, 레코딩 소속사-레이블이라고 하죠-는 진짜 레코딩 관련업무+레코딩홍보 업무만 하는걸로 쪼개져있더군요. 레코딩하는데 돈이 좀 들다보니, 소속사 입장에선 일종의 하청을 주면서 비용관리를 하는걸로 보입니다. 레이블 입장에선 처음부터 키울 필요 없이 소속사에서 관리 받는 아티스트를 쓰니 위험부담이 덜하구요. 예를 들어, 소니 뮤직도 레이블 소니레코즈 / 소속사 소니뮤직 아티스트 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한거고 소니는 권리관계가 좀 복잡합니다.) 요약 : 좀 이상하고, 괜히 일만 더 벌리는거 같은데, 일본은 애초에 저렇게 돌아가는 시스템이이에요
그런데 제 사견입니다만, 버튜버는 소속사 입장에서 돈나갈게 그렇게 크게 없어요. 메이크업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개인매니저? 등등등 돈들어가는 직원 인건비가 일단 빠져버립니다. 시총 4조(...)를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는 니지산지같은 대기업이라면 당연히 혼자 다 해먹고 싶은거죠. 일본 시스템이 그러니 Altonic Records이라는 신규레이블을 만든 김에, 독자적인 횡보를 보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자본금이 워낙 거대해져버려서 앞으로 어떨지 궁금
근데 궁금한게 스트리밍 소속사 외에도 음반 관련? 소속사에 따로 들어가는 이유가 있나요??
제 미약한 상식으론, 한국과는 다르게 일본은 레코드회사(레코드소속사)와 매니지먼트 소속사가 좀 다르게 돌아갑니다. 보통 한국에서 기획사가 전부 담당하죠. 근데 일본은 연예인관리, 스케줄따오기,메이크업, 헤어, 스타일리스트공용 등등은 소속사가 담당하고, 레코딩 소속사-레이블이라고 하죠-는 진짜 레코딩 관련업무+레코딩홍보 업무만 하는걸로 쪼개져있더군요. 레코딩하는데 돈이 좀 들다보니, 소속사 입장에선 일종의 하청을 주면서 비용관리를 하는걸로 보입니다. 레이블 입장에선 처음부터 키울 필요 없이 소속사에서 관리 받는 아티스트를 쓰니 위험부담이 덜하구요. 예를 들어, 소니 뮤직도 레이블 소니레코즈 / 소속사 소니뮤직 아티스트 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한거고 소니는 권리관계가 좀 복잡합니다.) 요약 : 좀 이상하고, 괜히 일만 더 벌리는거 같은데, 일본은 애초에 저렇게 돌아가는 시스템이이에요
그런데 제 사견입니다만, 버튜버는 소속사 입장에서 돈나갈게 그렇게 크게 없어요. 메이크업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개인매니저? 등등등 돈들어가는 직원 인건비가 일단 빠져버립니다. 시총 4조(...)를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는 니지산지같은 대기업이라면 당연히 혼자 다 해먹고 싶은거죠. 일본 시스템이 그러니 Altonic Records이라는 신규레이블을 만든 김에, 독자적인 횡보를 보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자본금이 워낙 거대해져버려서 앞으로 어떨지 궁금
아하 감사합니다 ㅎㅎ
nornis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