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함께 게임을 공동 디자인했고 , 다행히도 프랑스 출판사 BLAM! 이 저희 게임에 관심을 갖고 프랑스어, 스페인어, 폴란드어로 라이선스를 받았습니다. 이 게임은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2022년에 10,000장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이제 저희는 이 게임을 8월에 열리는 Gen Con 2024에 가져와 미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저는 이 게임이 0에서 1로 진화한 과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Loco Momo 의 가장 초기 아이디어는 음악가가 음악을 연주하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게임의 테마가 악보를 수집하여 세계 최고의 음악가들이 걸작을 완성하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음악가의 사진이 있는 플레이어 보드를 선택하는데, 보드의 오른쪽에는 자신이 만든 걸작 중 하나 이상의 음표 조합이 표시됩니다.
우리는 동물을 사용하여 음표를 표현했습니다. 그 동물을 사용하여 걸작을 완성할 수 있다면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는 친숙한 테마와 쉬운 세트 수집, 흥미로운 퍼즐, 귀여운 동물로 음표를 표현했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음표보다는 동물을 수집하기를 원한다고 믿고, 이것이 스토리에 잘 맞습니다!(추신: 여기서 Loco Momo 의 동물이 등장합니다.)
메커니즘의 경우, 우리는 타일 배치와 세트 수집을 기반으로 선택했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게임 Azul 의 디자인을 정말 좋아했기 때문에 영감을 받아 다른 요소로 아이디어를 확장하여 더 흥미롭게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조각을 동물처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 다른 훌륭한 아이디어...
동물을 선택하고 특수 이동을 사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앞뒤로만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같은 색상의 타일을 가져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즐겼지만 곧 불균형과 무작위성과 같은 문제에 대한 피드백이 있었고 대부분 사람들은 테마와 공감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음악가 버전의 "The End"입니다.
우리는 테마를 바꿔야 했습니다
피드백을 정리한 후의 아이디어였습니다. 온라인에서 조사하면서 게임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했습니다. 마침내 동물을 노트로 사용했으니 동물을 수집하는 목표를 가지고 그걸 활용하는 게 어때요? 대부분 사람/시장에 친근한 이미지처럼 들립니다. 이게
정답이라고 생각하세요? 이게 첫 번째 디자인이라고 언급한 걸 기억하세요.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있어요!
결국 테마뿐만 아니라 메커니즘도 바꿔야 합니다. 동물에 따라 타일이 움직이는 부분만 남겨두고 나머지 게임은 뒤집어 놓습니다. 기본적으로 타일 이동과 일치할 수 있는 모든 메커니즘을 시도합니다. 왜 그럴까요? 만족하지 못했고 모든 사람이 게임을 좋아하기를 바랐습니다... 세상이 이렇게 되지 않을 거라는 걸 알면서도요. 업적을 이루기에는 너무 욕심이 많고 어렸어요.
흥미로운 점은 대부분의 디자이너가 게임의 최종 버전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부는 쓰레기라고 말하고 아무도 사지 않을 거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괜찮고, 기사의 마지막 부분에서 생각을 공유하겠습니다.
게임의 변형
음악가 버전에서 최종 버전까지, 우리는 게임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8~10가지 완전히 다른 메커니즘을 시도했습니다. 최종 버전은 실제로 게임의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버전입니다. 모든 사람과 몇 가지 예를 공유하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이 버전에서는 토끼가 대각선일 때만 세는 것과 같이 다양한 조합으로 점수를 획득하게 했습니다. 돼지가 - 네, 게임에 돼지가 있었습니다 - 가장 많은 연결 그룹을 가지고 있다면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각 동물은 고유한 점수 획득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득점 방법은 게임에서 공개된 동물 카드에 따라 달라지므로 각 게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정말 흥미롭고 특정 동물로 콤보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게임 흐름은 좋습니다. 처음에 엔진을 만들고 마지막 라운드에서 큰 콤보를 득점합니다. 그러나 불균형 문제는 우리의 골치거리입니다. 우리는 게임을 매끄럽게 만들 만큼 성숙하지 못했습니다.
이 버전은 영역 제어입니다.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보드에서 동물 행을 선택합니다. 가져온 동물 타일의 수에 따라 첫 번째 플레이어가 누구인지 결정한 다음, 플레이어는 차례로 동물을 보드에 놓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게임 보드의 영역에 해당하는 카드 한 장을 비밀리에 놓은 다음 모든 사람이 카드를 공개하여 가장 낮은 숫자에서 가장 높은 숫자로 해결합니다. 선택한 영역에 있는 동물은 고유한 움직임으로 다른 영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결국 각 영역은 특정 포인트의 가치가 있습니다. 영역을 제어하면 해당 포인트를 얻습니다. 게임은 8라운드가 걸리고 가장 높은 점수가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우리는 불균형 부분 때문에 이 버전을 닫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게임에 대한 마감일을 정했고, 지금 보고 있는 Loco Momo 인 네 번째 버전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빠른 속도의 템포를 즐기고 게임은 짧고 간단하며 귀엽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좋은 가족 스타일 게임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Loco Momo는 무엇인가?
이 게임의 이름은 "locomotion"이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한 가지를 유지했다는 것을 알아차리기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 동물의 움직임입니다! 위키피디아의 정의에 따르면, 동물 행동 과학에서 "locomotion"은 "동물이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데 사용하는 다양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locomotion"은 게임 이름으로는 귀엽지 않아서 우리는 이름을... Loco Momo 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
마무리 생각
보드 게임을 디자인하는 것은 정말 재밌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판타지 세계를 공유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판단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대부분의 경우 당신을 판단하는 사람들은 당신의 게임을 더 좋게 만들려고 노력하지만 "더 나은 것"을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무엇이 당신에게 좋은지, 무엇이 그저 그들의 선호도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나 시장이 당신의 게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약속할 수 있는 절대적인 조언은 없습니다. 게임에 대한 목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최선을 다해 고치고 다른 사람들과 플레이 테스트를 하면서 배우고 관찰하세요. 훌륭한 게임이라고 해서 많이 팔려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게임을 개발하고 디자인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재미를 즐길 뿐입니다. 그것도 큰 성공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