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게임 야시장: PAX Unplugged에서 소규모 게임이 중심 무대를 차지하다
2024년 12월 7일 토요일, 약 500명의 게이머가 PAX Unplugged에서 열린 최초의 인디 게임 나이트 마켓을 방문했습니다. IGNM은 18개의 부스를 운영했으며, 각 부스에는 인디 게임 디자이너가 소량의 게임을 하나 또는 두 개 판매했습니다. 판매된 게임 유형은 주사위 게임부터 카드 게임, 추상 전략 게임까지 다양했지만, 모두 소량으로 생산되었으며 많은 디자인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셀러로 참석했고, IGNM은 두 번째 인디 게임 이벤트였으며, 2024년 10월 샌프란시스코 만 지역에서 열린 Game Market West 에도 참석했습니다. 이 두 이벤트는 미국에서 오래전에 시작되어야 했던 트렌드의 시작처럼 느껴집니다. 일본은 10년 이상 도쿄와 기타 지역에서 Game Market을 개최해 왔으며 , 게임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가져가(종종 몇 개만 제작) 게임 대중에게 판매할 수 있는 장소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 중 다수가 TGM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판매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게임에서는 신선한 메커니즘 덕분에 판매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습니다.
호스팅다니엘 뉴먼그리고 그의 인디 출판사,뉴밀 인더스트리스, PAX Unplugged의 이벤트는 디자이너와 참석자 모두에게 무료였습니다. 이번 여름에 신청 절차를 거쳐 20명의 디자이너가 선정되었고, 각자 게임을 판매할 테이블을 받았습니다. 디자이너는 최소 20개의 게임을 가져와야 했지만, 대부분은 더 많이 가져왔고, 더 복잡한 게임 중 일부는 제 시간에 그만큼 많이 만들 수 없었습니다. Tokyo Game Market과 마찬가지로 일부 디자이너는 예약을 요청했고, 다른 디자이너는 구매자가 이벤트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IGNM에 들어가면서 참석자가 몇 명일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었습니다. 몇몇 디자이너는 수십 명이나 수백 명이 될 수 있다고 농담했습니다... 후자가 실현되었고, 분위기는 흥분되었습니다. 이벤트가 시작되기 1시간 이상 전부터 줄이 형성되기 시작했고, 오후 7시에 마켓이 열리자 수백 명이 모였습니다. PAX Unplugged는 군중을 관리하여 한 번에 약 60명이 입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매진되었고, 몇 분 만에 매진된 게임도 있었지만, 거의 모든 게임이 최소한 처음 30분 또는 1시간 동안은 판매되었습니다. IGNM에는 종료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게임이 참가자들의 손에 달려 있었기 때문에 이벤트는 자연스럽게 오전 9시경에 끝났습니다.
IGNM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것은 신나는 쇼핑 모험이었고, 독특한 제품이나 소량 생산 제품을 살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특히 수천 부의 초기 인쇄가 표준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일부 게임의 경우 실현 불가능한 한계인 업계에서 낮은 위험 방식으로 게임을 출시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게임이 IGNM에서 데뷔했습니다. 제가 세어본 바에 따르면, 그곳에서 30개가 넘는 게임이 판매되었습니다. 모든 게임을 다룰 수는 없지만, 제공되는 게임의 맛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쇼의 스타 중 하나이자, 저에게는 이 이벤트의 정신을 완벽하게 포착한 게임은마르셀린 레이먼'에스밀물, 손으로 칠하고 스탬프를 찍은 조각이 함께 제공되는 전략적 스태킹 게임. 각 사본은 개별적으로 조립되고 번호가 매겨졌으며, 스탬프로 인해 고유합니다.
아마도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다음과 같은 게임 모음이었을 것입니다.매니 도밍게스PEZ 디스펜서에 완전히 들어맞았습니다. 컬렉션에는 Match Match (존 바론), DUBO (매니 도밍게즈), Shoofly Pie (마셀린 레이먼), Menthe Assez (니코 렙카), Rez Trio (라이언 맥스웨인), Candy Exchange (콘래드 래치포드), Polar Opposites (데이비드 스팔린스키)가 포함되었습니다. 게임은 PEZ 디스펜서에 완전히 들어맞았고, 매니의 테이블에는 밤이 시작될 때 수십 개의 PEZ 피규어가 있었습니다.
일부 디자이너는 쇼를 위해 특별히 게임을 만들었지만, 다른 디자이너는 오랫동안 생각해 온 게임을 출시할 장소로 사용했습니다. 후자의 좋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조나단 콕스'에스돌연변이, 2010년에 디자인하기 시작한 주사위 쌓기 게임입니다. 그는 IGNM이 발표되었을 때 게임을 완성하고 출시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게임은 조립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자이 마나크사'에스우주의 끝에 있는 호텔플레이어가 주사위 기반 롤과 무브와 같은 액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공유 보드에 호텔을 짓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20개의 사본 중 3천 개가 넘는 판지 조각이 있었고, 조립하는 데 며칠이 걸렸습니다.
맥스 사이드먼그리고메리 플래너건's Skyline 은 두 가지 범주의 조합입니다. 그들은 2014년에 처음 디자인했지만 10년 후 IGNM에서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IGNM에서 7개 세트의 블록을 자르고, 레이저로 새기고, 칠하는 데 100시간 이상을 보냈습니다.
많은 게임이 완전히 새로운 메커니즘을 사용했습니다.크리스 로렌스'에스선전, 플레이어는 보드에 굴린 주사위의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사용하여 - 심지어 사진을 조작하여 - 심판(세 번째 플레이어)에게 자신이 지고 있고 가장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고 설득하려고 합니다.랜드 렘리's Remember '에서 한 플레이어는 사진을 여러 겹으로 덧칠하고, 두 번째 플레이어는 사진을 천천히 펼치고 풀어서 상대 플레이어의 기억에 대한 관점을 얻습니다.
여러 디자인이 카드 게임이었고, 트릭 테이킹 게임이 가장 흔한 하위 장르였습니다. 이 행사의 진행자, 다니엘 뉴먼은 자신의 디자인 두 개를 판매했습니다.가챠폰 트릭, 세트 수집 트릭 테이킹 게임,대행사, 플레이어가 상대방과 카드를 공유하는 게임입니다. Rand Lemley는 콘서트 테마의 트릭 테이킹 게임 중 첫 번째를 출시했습니다.베이첼라, 비욘세가 코첼라에 출연하는 것을 테마로 한 게임.테일러 라이너Work Life Balance 라는 이름의 깜짝 출시 게임이 있었는데 , 플레이어는 각 트릭에 대해 두 장의 카드를 냅니다. 한 장은 무늬에 맞는 카드이고, 다른 한 장은 숫자에 맞는 카드입니다.아멜리 르로슈판매된서커스 코르기코기견에게 간식을 주면 간식의 가치가 높아지는 트릭 테이킹 게임입니다.존 시만토프출시된드래프트 트릭, 플레이어가 고정된 입찰을 하지만, 그것을 충족시키기 위해 카드를 드래프트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트릭 테이킹 게임 중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은데이비드 스팔린스키'에스횃불, 각 트릭 후에 한 플레이어가 플레이한 카드를 사용하여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특정 양의 트릭을 가져가는 포인트 값을 높입니다.
제가 말했듯이, 저는 IGNM에서 출시된 수십 개의 게임에 대한 맛만 제공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플립 앤 라이트, 가방 만들기 게임, 펜 앤 페이퍼 게임 등 여러 가지 다른 타이틀이 있습니다.
이벤트에서 가장 놀라운 측면 중 하나는(많은 디자이너가 나중에 언급했음) 많은 참석자가 얼마나 지지적인가였습니다. 많은 디자이너(저를 포함하여)가 게임이 매진되면 반발을 예상했지만 대신 잠재적 구매자로부터 종종 따뜻한 "축하합니다!"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많은 참석자(그리고 아마도 대부분 참석자)가 게임이 매진된 후에도 디자이너가 무엇을 생각해냈는지 보고 싶어 피치를 듣고 싶어했습니다.
나중에 제가 이야기를 나눈 모든 사람은 IGNM이 엄청난 성공이라고 생각했고 기대를 훨씬 뛰어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이 더 광범위한 추세의 일부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소규모 배치 퍼블리싱을 받아들이고 틀에 얽매이지 않은 것을 시도한 이 헌신적인 소규모 게임 제작자 그룹을 보고 기뻤습니다. IGNM을 주최해 준 Daniel Newman과 PAX Unplugged, 게임을 출시한 디자이너, 이벤트를 지원해 준 참석자에게 큰 감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