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ㅈㄴ 디아빠긴 하지만.
어짜피 국내서 게임 소비에 주축이 되는쪽은 대화따위 쌩까고 사냥부터 하는 부류들임.
그런 부류들에게 대화나 퀘스트로 인한 몰입도가 대박을 끌어내는 요소가 되지는 않음.
세계적으론 흥행에 이견이 없을 대작이지만 국내는 퀘스트와 스토리, 시간을 들여야하는 피쳐들에 중점을 두고서 돈내고 해야되는 게임이 어찌 해볼수 있는 시장이 아님.
루리웹에서야 반응이 좋지만, 퀘스트, 대화, 저널 다 쌩까고 닥 사냥만 해놓고서 이런 게임에 뭐가 있냐, PK나 만들어라 하는 인간들 보면 그냥 한숨만 나옴.
RPG가 뭔지라도 아는것 같은 인간들이 ㅈ문가질 했으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이건 뭐...
한글화는 가속일뿐 이미 북미판도 충분히 대박...
제가 ㅈㄴ 디아빠긴 하지만. 어짜피 국내서 게임 소비에 주축이 되는쪽은 대화따위 쌩까고 사냥부터 하는 부류들임. 그런 부류들에게 대화나 퀘스트로 인한 몰입도가 대박을 끌어내는 요소가 되지는 않음. 세계적으론 흥행에 이견이 없을 대작이지만 국내는 퀘스트와 스토리, 시간을 들여야하는 피쳐들에 중점을 두고서 돈내고 해야되는 게임이 어찌 해볼수 있는 시장이 아님. 루리웹에서야 반응이 좋지만, 퀘스트, 대화, 저널 다 쌩까고 닥 사냥만 해놓고서 이런 게임에 뭐가 있냐, PK나 만들어라 하는 인간들 보면 그냥 한숨만 나옴. RPG가 뭔지라도 아는것 같은 인간들이 ㅈ문가질 했으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이건 뭐...
어차피 대화야 케릭터당 한번씩만 보고.. 그나마 같은건 안볼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