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티 리듬 애니메이션 시리즈 방영 종료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으로 인기인 「프리매직 시리즈」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와츄 프리매직!」(TV 도쿄계)가, 10월 9일 방송의 제51화 「모두, 함께 프리매직 하자!」로 최종회를 맞이하는 것이 밝혀졌다. 2011년 4월부터 약 11년 반 동안 이어져 온 이 시리즈의 TV 애니메이션이 10월 9일로 일단 연속 방송을 종료하게 됐다. 게임은 계속된다고 하며, 게임을 전개하는 타카라토미 아츠의 담당자는 "「와츄 프리매직!」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은 일시 종료합니다만, 게임은 신 프로젝트 「와츄 프리매직 스튜디오」를 전개해 갈 예정입니다. 11년 반의 마라톤도 일단 잠시 멈추고 다음 스타트를 내다보고 대비하겠습니다"고 말했다.
「프리티 시리즈」는, 2010년 7월에 게임 「프리티 리듬 미니 스커트」가 가동을 개시해, 2011년 4월에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프리티 리듬 오로라 드림」이 스타트. 「프리티 리듬 디어 마이 퓨처」,「프리티 리듬 레인보우 라이브」,「프리티 리듬 올스타 셀렉션」,「프리파라」,「아이돌 타임 프리파라」,「반짝이는 프리☆채널」 등의 TV 애니메이션이 방송돼 왔다.
「와츄 프리매직!」은 2021년 10월 시작. 이 시리즈의 "노래, 춤, 패션"에 새로운 요소로 마법이 더해졌다. 노래와 춤과 패션으로 만들어내는 엔터테인먼트 프리매직을 동경하는 중학교 1학년 히비노 마츠리가 마법계에서 온 마법사 먀무에게 스카우트돼 단둘이 프리매직 정상을 노리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