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e / Zero] 키리츠구와 서번트간의 상성 분석(누설)
4차 성배전쟁
1. 아사왕(餓死王)
....생략.
2. 디어뮈드 오 창쟁이
왕이라서 프라이드가 높은 아사왕과는 달리 신하로서 마스터에게 충성심이 깊기에 쓰기 좋다. 능력치도 준수하고 보구도 파괴력만 무식하게 높고, 마력소모가 심각한 아사왕과는 달리 범용성이 좋다.
물론 이것은 랜서에게 기사로서가 아니라 서번트로서 싸운다는 것을 숙지시킨다는 전제하의 이야기. 그리고 아이리스Wheel과 마이야가 NTR 안당하게 조심.
3. AUO
아사왕과 비슷하게 굴려야 하지만, 아사왕보다 능력치가 좋아서 훨씬 더 좋다. 미끼로 던져놓고도 이리구르고 저리굴러 손이 많이가는 아사왕과는 달리 혼자 놀게 놔두어도 잘해먹는다.
다만 너무 오만방자해서 이쪽의 말을 들어먹지 않을테니 얌전히 굽신굽신하던가 혼자 놀게 놔두는게 상책.
4. 정ㅋ벅ㅋ왕 이스칸달
.....아사왕보다 더 곤란한 서번트. 아사왕은 그래도 꾹꾹 참기라도 했지만, 이쪽은 그런거 없다. 키리츠구가 조금만 나쁜짓을 해도 그대로 파탄. 라이더가 혼자 놀게 놔두거나, 아예 라이더의 신하로 들어가는 수 밖에...
5. 호구의 기사 랜슬롯
매우 상성이 좋은 서번트. 키리츠구가 조달할 수 있는 호무호무한 현대병기들이 전부 D랭크 보구가 된다. 령주가 필요하지만 변장용 보구도 있어서 더욱 더 좋다.
다만 제어가 어렵고 아사왕만 보면 폭주하니 조심.
필살기는 (D랭크 짜리)탱크로리다!!!!!!!!
6. 푸른 콧털 질 드 레
...미친 놈이라서 도무지 쓸 수가 없다. 키리츠구가 같이 미친 놈이 될수도 없는 노릇이고...그냥 포기하면 편하다. 미치지만 않았어도 상성이 좋았을텐데....
7. 아사신(餓死身)
매우 상성이 좋은 서번트. 80마리로 분열할 수 있어서 정찰, 정보 수집용으로 최적이다. 기척차단과 저격 소총과 폭탄을 쥐어줌으로서 효율적인 마스터 암살이 가능.
괜히 키리츠구가 "캐스터나 어새신 달라능"하고 징징댄게 아니다.
5차 성배전쟁
1. 에미네이터
매우 상성이 좋은 서번트. 성향도 똑같은데다가, 키리츠구에 대해서 아주 잘 알고 있어서 파트너로서는 최고. 다만 아처쪽에서 목이나 ㅎㅈ을 노릴지도 모르니 조심.
2. 메두사(메頭蛇)
사람 죽이는거 하나는 잘하는 서번트. 서번트전에서는 그냥 저냥이지만, 피의 결계와 마안덕에 마스터를 죽이는건 잘 하니까 그쪽으로 돌리면 좋은 타입.
3. 부메란서
생존 특화 타입이라 미끼로 매우 유용하다. 능력치도 좋고 게이 볼그도 마력 소모가 적고, 룬 마술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아사왕 따위 보다는 훨배 낫다.
4. 나이 값 못하는 메데이아
매우 상성이 좋은 서번트. 도구 작성으로 쓸만한 마술 예장을 만들어낼 수도 있고, 진지작성으로 방어전에도 능하다. 거기에 변칙적인 활용이 가능한 룰 브레이커와 용아병도 있다. 다만 아줌마라고 부르지는 마라. 뒤통수에 룰 브레이커 맞는다. 그리고 아이리스Wheel과는 사이가 나쁠 수 밖에 없다.
5. 대영수컷 헤라클레스
스펙은 최고인데, 도무지 말을 들어먹지 않는다. 정면승부로는 최강이지만, 제어도 어렵고 할줄아는 것도 힘으로 찍어누르는것 밖에 없어 범용성이 낮다.
6. 사사메유키 코지로
무난한 수준. 검술 실력도 좋아 백병전도 잘하고, 투화 스킬로 기척차단 비슷한게 가능. 다만 이건 코지로가 류도사에 묶이지 않는다는 전제하의 이야기.
7. 진 아사신(嗔 餓死身)
역시나 상성이 좋은 서번트. 80명으로 분열할 수 없지만, 기척차단은 건재하고, 망상심음으로 더 확실한 암살이 가능하다.
번외
1. 이서문
캐사기 서번트. 권경과 무이타로 대부분의 서번트를 혼자서 쌈싸먹는다. 어새신 주제에 정면 승부로 서번트를 박살내는 시점에서 이미 치터.
2. 로빈 훗
에미야 키리츠구 MK-2, 영령의 탈을 쓴 테러리스트. 독 화살로 빵야! 빵야!
3. 가웨인
낮에는 최강. 하지만 밤에는 평범. 야행성인 키리츠구에게는 어떨런지?
역시나 의견이 있으면 덧글로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