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중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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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존재하는 기괴한 컷들은 그걸 비집고 들어오는 이상한놈들을 덜 보기 위함이다.
근데 이게 반대쪽으로 가면 나온지 2주일 된 컨텐츠에서 졸업급 컷 요구하는 일이 나서...
와우 클래식 하면서 느꼈었지 바닥에는 더 바닥이 있음 잘해볼 의지도 있고 함께 협동할 생각도 있고 준비도 끝나있지만 기회가 없어서 시도해보지 못한 착한 게이머 -> 극소수임 잘해볼 의지도 없고 그저 어떻게든 묻어가고 버스타고 템이든 골드든 먹고 싶어서 안달난 무임승차 게이머 -> 겁나많음
애초부터 유저들끼리 힘내서 해결한다고 될 문제가 아니야.. 정말로 파티컷이 플레이 경험에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면 그건 게임 만드는쪽에서 대안을 제시해주는게 맞다고 생각
그래서 공대장을 잡았는데 그 스펙으로 무슨 공대장을하나며 한명도 안 모이더라 어쩌라는걸까
저런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싱글만 하게됨 옛날엔 사람만나는 재미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이 재미가 스트레스를 못 따라감
게임에 존재하는 기괴한 컷들은 그걸 비집고 들어오는 이상한놈들을 덜 보기 위함이다.
근데 이게 반대쪽으로 가면 나온지 2주일 된 컨텐츠에서 졸업급 컷 요구하는 일이 나서...
출시일에 공략숙지 컷하는 공대도 있음 오베 클베에서 경험자만 모으겠다고
양쪽 다 합리적 이유가 있어보여서 난 그냥 솔플 싱글겜만해여...
애초부터 유저들끼리 힘내서 해결한다고 될 문제가 아니야.. 정말로 파티컷이 플레이 경험에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면 그건 게임 만드는쪽에서 대안을 제시해주는게 맞다고 생각
저런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싱글만 하게됨 옛날엔 사람만나는 재미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순간이 재미가 스트레스를 못 따라감
그래서 공대장을 잡았는데 그 스펙으로 무슨 공대장을하나며 한명도 안 모이더라 어쩌라는걸까
와우 클래식 하면서 느꼈었지 바닥에는 더 바닥이 있음 잘해볼 의지도 있고 함께 협동할 생각도 있고 준비도 끝나있지만 기회가 없어서 시도해보지 못한 착한 게이머 -> 극소수임 잘해볼 의지도 없고 그저 어떻게든 묻어가고 버스타고 템이든 골드든 먹고 싶어서 안달난 무임승차 게이머 -> 겁나많음
그 세팅으로 들어오면 뒤지거나 파티 기여도가 낮아서 퀘스트 실패가 자명한데도 불구하고 부득부득 들어와서 버스 타려는 놈들 이미 해본 사람들은 어느 정도가 적정 수준인지 아니까 안되는 스펙으로 억지로 헤딩하다가 실패하는 시간 낭비와 체력 낭비를 줄이기 위해 만든 룰 물론 도가 넘으면 별의 별 말도 안되는 커트라인도 나오긴 한다만 그런 건 욕하고 안 들어가면 되는 부분이고 로아가 좋았던게 맨땅 헤딩 트라이 팟 같은 것도 딴 겜에 비해 많아서 숙련자들, 초보자들끼리 파티 짜기가 용이 했다는거 물론 그 와중에도 끝까지 부득부득 숙련 코스프레 하고 들어오는 애들이 존재함 ㅋㅋ
뭐든 극단으로 가면 할말이 없지
와우하면서 깨달은건 '좋게좋게'는 'ㅈ같게ㅈ같게'의 줄임말이라는 거였음 ㅋㅋㅋ
레이드컷에 관해선 저게 항상옳은건 아니라서 공감하긴 하지만 짜증은 남. 게임에 뉴비가 유입되서 즐기려면 적정수준의 컷을 유지해야되는데 고이면 고일수로 패턴을 그냥 딜로 찍어서 넘기려고 컷이 점점 높아지는 경향이 있어서 적정수준으로도 파티못구할때도 있음.
맞음 뉴비 유입이 계속 되는 게임이면 언제나 트라이 팟이나 자유 팟 같은게 있다지만 게임이 오래 되서 고인물화 되고 뉴비 유입도 많이 없으면 죄다 커트라인 걸린 팟이라 들어가기가 힘들지 같은 길드원 같은 지인이 있으면 파티원 끼리 버스 태우거나 다른 파티원들에게 양해 구하고 버스 태워주거나 하는데 그런 것도 안되면 진짜 도태 되기 십상임 고인물들도 버스 태워주는 거 몇번 해보다 싹수가 노란 애들한테 당한 적이 있어서 지인 아니면 버스 잘 안 태워주려는 경향도 있고 말이지
하루종일 구인해도 아무도 안오는데 무슨 꼬공잡 하면 다 해결된다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