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옛날에 원신처럼 만들 개발력도 없다고 했었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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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숨에 더 가깝게 따라한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은 언급도 안될정도로 망했지. 야숨 좋다 좋다 하지만, 야숨은 일반적인 환경에 내놓기엔 불편 복잡한게 너무 많아서 대충 배껴서 내놓으면 그냥 똥겜임. 다른겜들이 다들 유비식 베이스 오픈월드를 만드는건 그만한 이유가 있음. 원신도 야숨 어그로용으로 좀 쓴거지 내용물은 유비식이고.
원신같은거 자체가 일반적으론 내놓기 힘든 대규모 프로젝트라... 미호요는 당시 중소기업주제에 돈 다 꼬라박고 1억달러 태운 진짜 야수의 심장급 미x놈들이고, 일반적으론 그런겜 만들려면 대기업이거나 든든한 뒷배가 있어야 하는데 텐센트가 여기저기에 투자를 많이 하는 편이라 상대적으로 도전하기 쉬운거 같기도 함 ㅋㅋㅋ
우리나라는 이제야 카툰겜들 슬슬 태동기다보니 아직 부족하긴한데 그래도 최근이나 곧 나올겜들보면 그래픽은 따라가고있는거같은데 오픈월드나 게임성많드는게 관건인듯
돈이 될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플람베
야숨에 더 가깝게 따라한 이모탈 피닉스 라이징은 언급도 안될정도로 망했지. 야숨 좋다 좋다 하지만, 야숨은 일반적인 환경에 내놓기엔 불편 복잡한게 너무 많아서 대충 배껴서 내놓으면 그냥 똥겜임. 다른겜들이 다들 유비식 베이스 오픈월드를 만드는건 그만한 이유가 있음. 원신도 야숨 어그로용으로 좀 쓴거지 내용물은 유비식이고.
원신같은거 자체가 일반적으론 내놓기 힘든 대규모 프로젝트라... 미호요는 당시 중소기업주제에 돈 다 꼬라박고 1억달러 태운 진짜 야수의 심장급 미x놈들이고, 일반적으론 그런겜 만들려면 대기업이거나 든든한 뒷배가 있어야 하는데 텐센트가 여기저기에 투자를 많이 하는 편이라 상대적으로 도전하기 쉬운거 같기도 함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