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들이 설정오류들에 의해서 아예 다른 인물이라고 생각하는 의견이 게시판내에서 주도적인것 같습니다.
(대표 : 세이버, 키리츠구, 길가메쉬..)
저도 그런 오류자체는 인정하고,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는 의견자체는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게 원작자인 나스의 의도였다고는 생각하진 않습니다.
나스는 원래 전부 같은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작품을 감수했을 거라고 봅니다.
제로는 원래부터 페스나의 프리퀄로 만들어진 것이기때문에,
위 인물들이 평행세계의 다른 인물이라 가정하고 소설이 쓰여진 것일리는 없겠죠...
(만일 그랬다면 프리즈마 이리야처럼 두드러진 차이가 보였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나스씨의 설정에 관대한 성품과 우로부치씨의 개성적인 작품성향때문에 심각한 설정오류들이 발생한 것이었겠죠.
그걸 민감한 팬들이 파고들자, 호구지책으로 변명하듯이 평행세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한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적으로 페스나와 제로의 차이는 작가들의 성향으로 인한 설정오류에서 온것이지..
나스의 원래 의도와는 관련이 없다고 봅니다.
원래 나스는 같은 인물들이라고 생각하고 감수를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이 문제는 페스나 팬들이 아량좁아서 이러는게 아니고 먼저 욕먹고 비하당한게 문제인거 같습니다..
애당초 그 평행세계 어쩌구가 한참 지나고 나왔으니...팬들의 반발만 아니라면 제로가 유일한 정사였겠죠. 실제로 대담도 제로를 참고하는 편이고
적어도 4차 세이버와 제로 그 자체가 본래 페스나와 페스나 세이버의 설정 자체를 잡아먹지만 않았어도 이럴일은 없었을걸요... 신규 설정이다 뭐다 해서 페스나 이야기는 거짓부렁에 수준떨어지는 이야기로 비춰보이게 한 그 반동만 아니었으면 최소 제로 페스나 간의 싸움은 없었을거 같네요
최소 제로만 보고 온 팬들은 페스나 자체에 대해서 평가를 안좋게 하는 경향이 있던적도 있으니까요... 심지어 페스나도 우로부치가 페제 신규설정으로 갈아치워 버리라는 말도 있던만큼..
애니화가 문제죠. 소설판까지는 그럭저럭 약간 불만이 있을 수는 있어도 넘어갈만하다, 였습니다. 그런데 애니화가 되면서 소설판과 비교해도 심할 정도로 세이버를 까내렸죠.
적어도 4차 세이버와 제로 그 자체가 본래 페스나와 페스나 세이버의 설정 자체를 잡아먹지만 않았어도 이럴일은 없었을걸요... 신규 설정이다 뭐다 해서 페스나 이야기는 거짓부렁에 수준떨어지는 이야기로 비춰보이게 한 그 반동만 아니었으면 최소 제로 페스나 간의 싸움은 없었을거 같네요
최소 제로만 보고 온 팬들은 페스나 자체에 대해서 평가를 안좋게 하는 경향이 있던적도 있으니까요... 심지어 페스나도 우로부치가 페제 신규설정으로 갈아치워 버리라는 말도 있던만큼..
적어도 이 문제는 페스나 팬들이 아량좁아서 이러는게 아니고 먼저 욕먹고 비하당한게 문제인거 같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분쟁의 원인이었다고 저도 동의합니다. 다만 그건 나스씨와 우로부치씨가 사전에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었을 겁니다..; 두분다 그렇게 될 줄 알고 작품을 쓰진 않았겠지요..
애니화가 문제죠. 소설판까지는 그럭저럭 약간 불만이 있을 수는 있어도 넘어갈만하다, 였습니다. 그런데 애니화가 되면서 소설판과 비교해도 심할 정도로 세이버를 까내렸죠.
애당초 그 평행세계 어쩌구가 한참 지나고 나왔으니...팬들의 반발만 아니라면 제로가 유일한 정사였겠죠. 실제로 대담도 제로를 참고하는 편이고
원래 평행세계도 참고합니다. 창은이나 프리야처럼 이미지적으로 멀리 떨어진 거 아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