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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미어 진짜...
아니 거기서 유프로가?
리볼버:패에 스피드 로더를 소환하기 위한 빅픽쳐였거든요!? 모르고 있으면 가만히 있으시죠!!! 리볼버-'사실은 몰랐지만 이렇다고 우겨야지..'
...!? 효과 발동 선언 자체가 가능하다는 건 스킬드레인 발동된 상태라도 효과 발동을 위한 코스트까지는 무효화할 수 없다는 거랑 같은 맥락인가요...?
이야기가 좀 복잡하니 예시를 들어봅시다 어느 게임에 A.발동된 마법을 무효로 하는 결계와 B.마법을 발동할 수 없게 하는 결계가 있습니다 단, 두 결계 모두 패시브는 무효로 하지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마법없이 싸우게 한다는 점에서 둘은 같지만 A의 경우 마법의 발동은 가능하고 마법을 발동한 유저의 MP는 소모되겠죠 그 후 아무 효과가 없을 뿐 여기서 바렐로드는 마법을 캐스팅할 경우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패시브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마법이 무효되어도 캐스팅은 된 것으로 처리되어 슈퍼아머도 정상적으로 발동되는겁니다 ...문과겜 진짜
아니 거기서 유프로가?
...!? 효과 발동 선언 자체가 가능하다는 건 스킬드레인 발동된 상태라도 효과 발동을 위한 코스트까지는 무효화할 수 없다는 거랑 같은 맥락인가요...?
같은 맥락이죠 무효로 할 뿐 발동을 막진 않습니다 발동한 효과가 무효가 되는 것 뿐이죠 그래서 발동시 체인불가인 바렐로드의 효과를 발동하면 효과는 무효가 되어도 체인불가는 남아있기에 매직 실린더 같은 카드를 피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도 마찬가지로 코스트 지불은 발동선언과 동시에 처리되기에 효과가 무효화되어 있어도 발동선언을 한다면 무효상태와 상관없이 코스트를 지불하게 됩니다
마그넷트
이야기가 좀 복잡하니 예시를 들어봅시다 어느 게임에 A.발동된 마법을 무효로 하는 결계와 B.마법을 발동할 수 없게 하는 결계가 있습니다 단, 두 결계 모두 패시브는 무효로 하지 못합니다 결론적으로 마법없이 싸우게 한다는 점에서 둘은 같지만 A의 경우 마법의 발동은 가능하고 마법을 발동한 유저의 MP는 소모되겠죠 그 후 아무 효과가 없을 뿐 여기서 바렐로드는 마법을 캐스팅할 경우 슈퍼아머를 부여하는 패시브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따라서 마법이 무효되어도 캐스팅은 된 것으로 처리되어 슈퍼아머도 정상적으로 발동되는겁니다 ...문과겜 진짜
ㅠ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실례가 안 된다면 또 하나 여쭙고 싶은 게 있는데요... 희망환 호프레이V(이하 브이라 약칭)의 효과로 뒷면 수비 표시 몬스터를 지정해서 파괴하면 공격력 만큼의 데미지를 줄 수 없는데, 오드 아이즈 드래곤은 그런 거 없이 파괴하면 파괴당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절반만큼 데미지를 주는 걸 봤습니다. 이거 대체 효과 처리가 어떻게 되는 거죠?;;
그 부분은 저도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V의 효과로 세트 몬스터를 파괴해도 데미지 처리는 되는걸로 압니다 하지만 재정이 그렇다면 효과파괴와 전투파괴의 차이나 공격력과 원래 공격력의 차이가 될 것 같습니다 V의 경우 효과파괴라 세트 몬스터가 리버스되지 않고 바로 묘지로 가기에 공격력이 필드에선 공개되지 않지만 오드아이즈는 전투로 인해 상대 몬스터가 리버스 된 후 묘지로 가기에 공격력이 공개됩니다 차이는 있죠 아니면 V는 공격력을 따지기에 구 파괴륜처럼 필드에서의 공격력으로 데미지가 들어가 세트 몬스터로는 데미지를 줄 수 없고, 오드아이즈는 원래 공격력이라 묘지에서의 공격력을 따지기에 데미지를 줄 수 있는걸지도 모릅니다 어느쪽이든 정확하진 않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상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리버스로 인한 스테이터스 공개 없이 파괴당한다는 차이가 있었네요;
코나미어 진짜...
리볼버:패에 스피드 로더를 소환하기 위한 빅픽쳐였거든요!? 모르고 있으면 가만히 있으시죠!!! 리볼버-'사실은 몰랐지만 이렇다고 우겨야지..'
1기의 쾌속 전개와 캐릭터 묘사에 맛들린 나머지 2기가 너무 루즈해보이는건 어쩔 구 없는건가...
뭐 나중에 윈디 카드 OCG화할때 발동도 막으면 해결..인가..? 근데 바렐로드 그 부분 효과 외 텍스트였군요. 저도 아직도 초짜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