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썻는데.. 삭제되었나...? 광고아닙니다.. ㄷㄷ..
워프레임 텐노의 잊혀진 형제라는 컨셉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부럽더라구요.. 그런작업도 할수있고..
2시간 분량 풀HD 튜토리얼 영상 공개합니다.
글을 썻는데.. 삭제되었나...? 광고아닙니다.. ㄷㄷ..
워프레임 텐노의 잊혀진 형제라는 컨셉으로 디자인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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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na9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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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거 만지는 분은 어떻게 만지나 했는데 ㅎㄷㄷㄷ.. 개인적으로 이런 능력이 있다면 아즈모단 한 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가슴이랑 뱃살 만들 때 느낌 참 좋을 것 같아요.
크고 뽀족해
이런거 만지는 분은 어떻게 만지나 했는데 ㅎㄷㄷㄷ.. 개인적으로 이런 능력이 있다면 아즈모단 한 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가슴이랑 뱃살 만들 때 느낌 참 좋을 것 같아요.
스컬핑할때만해도 잼있을듯 싶지만, 게임데이터로 만드는대까진 정말 고된 역경이 기다리고 있다고나 할까요;; 부들부들
제가볼때도 스컬핑 할때는 제밌을꺼같은대. 에니메이션키넣쿠.. 배나 일부 출렁거려야하는부분에.. 물리엔진적용하고 이것저것하면 토할듯..
뱃살하고 가슴살 출렁이는게 매력인데.. 어려운거군요 ㅠㅠ
히이익 내가 뭘본거지
크고.. 아름다운것?
곧휴보호대.
오오 정말 잘 만드시네요 !!!
풀버전 영상도 공개 하였습니다. :)
크고 뽀족해
저도 그런것?을 가지고 싶군요..
엉덩이가 탐스럽군
엉덩이 반대편도 탐ㅅ..
널 촉촉하게! 만들어주지!
파 워 고 간
모델링에서 지브러쉬의 느낌이 난다했더니 맞네요^^ 초반에 스컬핑만 하는것도 참 재미있어서 더 배우고싶은데 역시 인터넷에서의 검색은 한계가 있더라구요 책을 사서 배우든가 해야할듯
제가올린 동영상의 풀버전을 보시면 한계를 어느정도 무너뜨릴수 있을겁니다 :)
gumroad로도 구매 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ㅠㅠ..
대체 머릿 속에 어떤 구상을 가지고 있어야 이런 결과물이...
남들과 다르고 싶다는 중2병.. 제가 조금 가지고있습니다. 모두 모여갈떄 혼자 따로가는 사람. 모두 길따라갈때 길없는 곳을 걷는사람.. 모두 이쁜사람그릴때 이상한거 그리는 사람...
고간이 신경쓰여요...
크면.. 좋잖아요..//_//
햐......리깅 진짜 힘들던데;;
둥글면서도 각이진 쉐입이라 더욱 힘들었습니다 3~4시간 정도 잡아먹은것 같네요 후우..
ZOE의 오비탈 프레임스럽네요. 좋아하는 디자인!
아.. 그녀석도 꾀 큰 물건?!을 가진놈이였죠!
아....너무 멋지다!
감사합니다 :)
아 난 언제쯤 저렇게 만들수있을련지 ㅜㅠ, 재대로된 사람형태라도 잡고싶다,, 연필이라던지 책상정도 밖에안되는데 ㅜㅠ
저도 처음엔 그런걸 만들었는걸요 ㅎㅎ 처음부터 다 잘하면 사람이 아닐듯 :(
첫사진보고 워프레임 같다는 느낌 받았는데 진짜 워프레임 컨셉이었네
제가 서양에서도 태어났나봐요.
에반게리온 후속작 만드십니까?
아직 그만한 그릇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ㄷㄷ
저같은 아날로그 2D 애니메이터는 이런거 볼때마다 심장이 덜컥합니다......... '2D이제 필요없어 니네들 다 나가' 이런소리 나올까봐.....ㅜㅡ(그러고보니 픽사....)
그래도 현업에서 뛰고 계시잖아요 ㅎㅎ.. 전 백수인걸요. 2D가 없어질 일은 오큘러스의 가상현실 컨덴츠 전성기를 누리지 않는이상은 계속 수요가 있을테니 필요없는 기술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이 뭔가요? 배워보고싶은데 기본적으로 그림을 잘그려야하나요?
스컬핑하는 영상의 프로그램은 지브러쉬에요. 직접 지점토나 스컬피 만지는 느낌과 비슷해서 손맛이 좋지요. 조형하는사람이라고 그림 잘그릴 필요는 없듯이 그냥 익숙해지면 됩니다. 타블렛은 필 수
아아. 뭘본건지 모르겠네요 ㄷㄷㄷ 글쓴이분한테 Z브러시 강의라도 받고 싶습니다
요청이 있을 때는 직접 방문과외도 하고 있긴합니다 :)
워프레임하는 게이라서 쩔어주네영 ㅎㄷㄷ
저도 워프레임만드는 곳에서 일하고 싶어요 ㅠㅠ..
에어리언이 인간형된거같기두하구 버질 마인화 같기두하네요 아무튼 멋짐
확실히 마스크를 벗은 얼굴이 비슷한것 같기도 해요. 저도 그부분에선 조금 덜 신경쓴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
잘하셨네요. 갠적으론 지브러쉬에서 좀 더 공을 들여서 파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ㅎ
그게 퀄리티 상향이긴한대.. 뭐랄까 약간 거부감이 듭니다. 퀄리티를 극으로 올리면 티코를 만들든 평범한 사람을 만들든 모작을 하든 퀄리티에 디자인이 뭍혀버립니다. 그러면 뭘만든지 모르게 되더군요. 입에선 " 잘만들었다"가 나오지 "멋지다"가 안나와요. 그리고 전 모델러이기전에 디자이너 니깐요 :)
이야.. 토폴로지 작업 진짜 토 나오겠네요. ㅎㅎ 맥스에서 랜더투텍츠쳐로 노말맵 뽑으셨군요. 예전엔 지브러쉬에서도 뽑았던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 가물. 쿨러가 기본 컬러픽 하기엔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알아서 색 뽑아주니 랜더샷은 역시 마모셋... 너무 정석대로 만드셔서 왠지 학원 냄새가 물씬
작업방식이야 어딜가든 비슷비슷하지않을까 합니다. 작업자분들이 제 동영상에서 건져갈건 동일화된 작업 방식이아니라 유동성있는 디자인과 하드섭이죠. 노말은 지브러쉬에서도 뽑아도 되겟지만 따로 설정하는부분이라던가 AO맵 컴플리트맵등을 지원하지 않으니깐요. 학원이라도 저의 창의력은 배울수 없을겁니다 ㅎㅎ..
지금 학교 플젝중인데..이런분이 지금 필요합니다 엉엉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풀버전 영상을 보면 융통성 있게 빠져나갈 수 잇을겁니다. 팁이 들어가있어서 유료 컨덴츠로 할려다가 무료로 걍 배포하는 중이거든요 :)
ZBrush가 언리얼과 연동률이 좋은가요?
지브러쉬만으로는 언리얼과 절대 연동할 수 없습니다. 수백 수천만 폴리곤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컬핑 전용 프로그램이라 맥스나 블렌더 마야로 후 가공작업을 하지 않는 다면 절대 무리입니다. (동영상 중후반부분의 작업이 필수)
멋진 작품 잘보았습니다~!! 현재 게임업계에서 근무중이신가요?
아니요!! 백수입니다!
이런거 하시는분들보면 진짜 부럽네요 `3`
전 그냥 평범한 사람들이 부럽네요 ㅎㅎ...
이래서 조각하는사람들이 점점 설길이 없어지는건가요.. 이렇게 그려서 3D 프린터로 똭~
글쎄요. 이것도 조각이라서 그저 경쟁자가 생겻다는 것 일뿐이죠. 실제로 그린그림과 프린팅된 그림의 차이처럼 말이에요.
순간 소울테이커가 생각났네요. 잘보고 갑니다.
제캐릭이 더멋진듯 ㅋ
지브러시로 만든 모델을 3d 맥스로 옮길수도 있는건가요?
지브러시는 그냥 그리는 스케치 도구일뿐이죠. 보통 지브러시에서 쓰3d맥스로 옮겨오죠. 그리고 여러가지 맵들 합성과 포토샵 작업...우리나라 온라인게임에선 재질 그대로 넣는건 없으니...
꼬물꼬물 움직이면서 자라나는 모습이... 마치 다큐멘터리에서 한 생물체의 태아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느낌...
상당히 잼있게 보셧나봐요 :)
와.. 저게 실제 워프레임 캐릭터로 들어갔단건가요 대단합니다
아뇨 저의 스타일이 워프레임과 비슷해서 그런설정으로 디자인 해보았다~ 랄까요
젊었을적에 건축cg를 배운적이 있었는데...강사분이 게임업체에서 일하다온 분이라 그런가 케릭터까지 만들던분이었는데 케릭터 디자인 배우고 싶다니깐 단호하게 안알려주더라구요. 근데 이렇게보니...안알려줄만도 하네;;; 복잡하당 ㅋㅋㅋ 난 게임으로 쓸려고 한게 아니라 그냥 감상용으로 여케 만들구 싶은데....그런거 배울려면 지방에선 안되겠쥬? ㅋ 하더라도 퇴근후 저녁때나 해야하니...안되겠군; ㅜㅜ
스컬핑 작업하는것은 하루면 배울수 있지만 게임데이터로 만들기위해서는 꾀 많은 작업들이 들어가기에 가볍게 배우기엔 힘들답니다. :)
cg society같은 포럼사이트 가면 세계급 스케일에 주눅드는 현실...
합성만 잘해도 때깔곱게 나오는데 저처럼 지식공유를 잘 안하더라구요 사람들이.. ㅎㅎ..
저번 캐릭터들 유니티 에셋에 올려주시면 ㅜㅜ
저번캐릭터들은 하나에 게임데이터화 작업이 몇주씩 걸릴애들이라.. 무리무리무리무리
한끗이 아쉽네요ㅠㅠ 그냥 지브러시샷 마무리가 아니라 기왕 로폴로 뽑으신거 파츠별로 재질 차이만 줘도 완성도 차이가 상당할 것 같습니다.
스팩큘러가 정말 퀄리티를 좌우하는놈이긴 한데.. 이론이 딸려서.. 으... 저처럼 노하우 공유하는분은 잘 없더라구요.. 학원가면 가르쳐줄려나'~'.. 솔직히 잘 몰라서 마무리를 지을 수 밖에 없었네요. 워프레임 캐릭터들이 전부 유광이라 이질감도 안들고 적당한것 같기도 하다만..
아는선에서 생각나는 것들이 에이리언,에바,가이바,카라스,zoe네요.
그런작품들이 있었기에 제가 있을 수 있었지요. C&C없는 세상에 스타크래프트가 나올수 없듯 말이에요 :)
잘봤습니다. 저도 마모셋과 크레이지범프써요~ㅎㅎ
색이 참 이쁘게 나와서 좋더라구요 :)
Tenno! becareful! 으으 16업뎃 새로운 팩션으로 등장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는 놈이로군요! ㅂㄷㅂㄷ 너무잘만드셨네요
저도 워프레임 만들고싶어요 ㅠㅠ
모델링 관련 답변중에 게임데이터화를 가끔 언급하시는데 혹시 관상용(?) 3D 모델링을 한다 해도 그런 과정까지 알아야 하나요?
그냥 눈요기용 스컬핑 하시고 싶으시다면 (동영상 초반작업) 툴을 숙지하는대는 하루면 배웁니다. 실력은.. 키워야겟지만요 ^^;
현업 종사자 이신가요?
백수입니다. 이력서 한 스무곳에 넣어봣는데 연락온곳이 한곳도 없네요 ^^;;
입은 확실하게 있네여...
평범하게 하이바나 씌우는 메카닉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해서.. :(
난 등에서 그랑죠를 보앗다
흐미.....리깅....
리깅작업... 극혐 ㅎㅎㅎ..
흡사 에반게리온을 연상케하는군여
스컬핑이나 모델링 와꾸는 잘 잡으시니 이제 매핑 연습만 더 하심 되겠네요.
이제 더이상 안할거에요 해봣자 취업도 못하거든요. 그냥 그림쟁이 본업으로 돌아갈렵니다. :)
스컬핑 배우고 싶어요.ㅎㅎ 회사서 맨날 소스만 바르다보니 모델링할 일도 별로 없음;; 리깅은 좋아하는데..ㅠㅠ
지인에게 술한턱 쏘고 갈쳐달라그러세요 :) 맘먹고 가르치면 2시간이면 쇼부가능한데..
우와~ 느낌은 괜찬아요~ 리깅까지 다하시구 멋있어요~ 열심히 쫌 아쉬움도 보여요...
워메;;;;; DE에 취직하셔도되실듯;;;
엇 튜토리얼 영상 안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