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년 기념 방송 중)
영상 기준으로
왼쪽이 개발자P(패러럴 메트로놈 때부터 개발팀 참여, 밸로프로 이관 후 개발 및 사업PM 담당)
오른쪽이 개발자B(소문만 무성하던 소울워커NFT 프로젝트에 있다가 프로젝트가 무산되면서 히하 히어로부터 개발팀 참여)
개발자B :
Q&A 때 이야기하려고 했던 건데, 저희가 하복 비전 엔진의 소스 코드를 못 받았다는 그런 소문이 좀 많아요. 저희는 하복 비전 엔진에 대한 소스 코드를 다 가지고 있구요. 그래서 지금 엔진은 (사실상) 소울워커 자체 엔진이다, 이렇게 보시면 더 좋습니다. 커스텀도 가능하기 때문에...대신에 엔진의 한계는 분명히 있거든요. 노후화된 엔진이라서...개발자P : 못하는 건 어쩔 수 없는 거죠.
하복 비전 엔진 소스 코드 다 가지고 있다고 공식으로 밝혔음
여담으로 64비트 작업 담당하셨던 프로그래머도 같이 일하고 있다고 하니 엔진 커스텀은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모양
근데 소스코드를 가지고 있다고 그걸 해석해서 쓸 수 있다는것까진 아니잖아? 그 마이크로소프트도 겨우 핀볼 게임 소스코드 스터디도 포기하고 그냥 안넣고 말았는데
그렇다 한들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크니까 소스 코드 없었으면 커스텀도 못했고
핀볼게임을 못만들어서 안넣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없어도 되니까, 굳이 새로 만들 이유가 없어서 안넣은거죠.
근데 소스코드를 가지고 있다고 그걸 해석해서 쓸 수 있다는것까진 아니잖아? 그 마이크로소프트도 겨우 핀볼 게임 소스코드 스터디도 포기하고 그냥 안넣고 말았는데
그렇다 한들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크니까 소스 코드 없었으면 커스텀도 못했고
onlyNEETthing
핀볼게임을 못만들어서 안넣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없어도 되니까, 굳이 새로 만들 이유가 없어서 안넣은거죠.
그럼, 좀 더 진보적인 게임이 될 수 있다는거네.
붕쯔붕쯔 거리는 타격감만 좀 해결해준다면
'소울워커 엔진'
사람 좀 뽑이서 잘 만들어주면 좋겟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