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게 막히는 이유가 플스5의 PS5 버전 게임에선 패드 사용을 PS5 라이센스 인정을 받은 패드로만 한정시켜서 막히는 겁니다.
아직 플스5 라이센스 얻은 패드가 나오지 않았으니 정식 패드는 듀얼센스 뿐이고, 듀얼센스의 라이센스 암호화를 뚫을 수 없으니 XIM 같은 하드웨어 치팅 컨버터 류는 우회가 막히는 겁니다.
그래도 되는게 저 목록의 대부분은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인식해서 PC에서 하듯이 유선이든 무선이든 usb에 연결하면 그대로 인식합니다.
굳이 Xim 과 같은 키마 컨버터들을 쓰는 본래의 목적이 필요 없는거죠.
그래서 Xim에서는 다음 신작을 자이로가 적용된 패드를 만드를 걸로 노선을 변경했습니다. PS5 라이센트 여부는 불명입니다.
그렇기에 데스티니에서 심이 막히려면 'PS4 & PS5 겸용 버전'dl 아닌 'PS4 버전'과 'PS5 전용 버전'으로 분리시켜야 합니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분리된다면 Xim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PS5에서 듀얼쇼크나 다른 컨트롤러로 우회를 해야 하는 심을 구동시키기 위해 PS4 버전으로 PS5의 기능은 못쓴채로 플레이 할겁니다.
예를 들자면 그래픽 하락? 30 프레임 고정? PS4 유저로 기본 매칭 지원? 등이 있겠지요.
그런 이유로 데스티니는 Xim 차단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클라이언트가 분리되어야 하니까요. 만약 된다면 아직 출시하지 않은 마녀여왕 즈음에서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태글
저님이 왜 뚜들겨 맞나요? 진짜 궁금해서 물어보는겁니다
아 제발 엑박도 막아라 제발
저게 막히는 이유가 플스5의 PS5 버전 게임에선 패드 사용을 PS5 라이센스 인정을 받은 패드로만 한정시켜서 막히는 겁니다. 아직 플스5 라이센스 얻은 패드가 나오지 않았으니 정식 패드는 듀얼센스 뿐이고, 듀얼센스의 라이센스 암호화를 뚫을 수 없으니 XIM 같은 하드웨어 치팅 컨버터 류는 우회가 막히는 겁니다. 그래도 되는게 저 목록의 대부분은 키보드, 마우스 연결을 인식해서 PC에서 하듯이 유선이든 무선이든 usb에 연결하면 그대로 인식합니다. 굳이 Xim 과 같은 키마 컨버터들을 쓰는 본래의 목적이 필요 없는거죠. 그래서 Xim에서는 다음 신작을 자이로가 적용된 패드를 만드를 걸로 노선을 변경했습니다. PS5 라이센트 여부는 불명입니다. 그렇기에 데스티니에서 심이 막히려면 'PS4 & PS5 겸용 버전'dl 아닌 'PS4 버전'과 'PS5 전용 버전'으로 분리시켜야 합니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분리된다면 Xim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PS5에서 듀얼쇼크나 다른 컨트롤러로 우회를 해야 하는 심을 구동시키기 위해 PS4 버전으로 PS5의 기능은 못쓴채로 플레이 할겁니다. 예를 들자면 그래픽 하락? 30 프레임 고정? PS4 유저로 기본 매칭 지원? 등이 있겠지요. 그런 이유로 데스티니는 Xim 차단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클라이언트가 분리되어야 하니까요. 만약 된다면 아직 출시하지 않은 마녀여왕 즈음에서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