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퀘에 이어 이번엔 초보자 분들을 위해
무기별 추천 스킬을 번역해 봤습니다.
번역이 좀 엉망인데 잘 좀 봐주세요(...)
이건 어디까지나 <추천>스킬이지 절대적으로 이걸 반드시 띄워야한다! 라는건 아닙니다.
여러가지 스킬을 조합해 보는 것도 몬헌의 재미이기 때문에 이 목록에 얽매이실 필요는 없습니다.
초보자분들 길라잡이 정도로 생각하고 번역했으니 모자란 점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검사>
●한손검
속성강화 + : 때리는 수가 많은 한손검과 잘 맞는 좋은 스킬
당연하지만, 잡고자 하는 몬스터의 약점이 되는 속성무기와 조합해서 사용해야한다.
상태이상공격 + : 때리는 수가 많기 때문에 한손검과 잘 맞는 스킬
속성강화와 마찬가지로 잡고자 하는 몬스터에게 유효한 상태이상무기와 조합해서 사용해야한다.
업물,숫돌사용고속화 : 때리는 수가 많은 한손검은 예리도 소비가 크기때문에
두가지 중 한가지라도 스킬을 띄워놓으면 효과적이다.
광역화 + : 약초,회복약,해독약,인내의 씨앗, 괴력의 씨앗의 효과가 자신과 같은 에리어에 있는
유저들에게도 같이 적용된다.
타기명인: 한손검은 단차 위,아래에서 모두 점프베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충곤 다음으로 몬스터 등 위에 타기가 쉬운 무기이다.
타기를 많은 빈도로 노리는 플레이어에게 추천스킬
●쌍검
업물, 숫돌사용고속화 : 쌍검은 예리도 소비가 매우 크기때문에 , 반드시 둘중 하나라도 띄워놓아야한다.
고급귀마개 혹은 귀마개 : 어느 몬스터를 잡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포효직후 바로 들어오는 공격을 회피 할 수 있개 때문에, 사망방지에 도움이 된다.
회피성능 + : 무적시간이 늘어나며,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히가 쉬워지는 스킬
회피성능을 높여 놓으면, 달라붙어서 때리기 쉬워진다.
스테미너급속회속 : 귀인화할 경우 소비된 스테미너를 빠르게 회복 할 수 있다.
●대검
발도술<기> : 발도 공격을 할 때에 회심율이 + 100가 된다.
발도 차지공격 또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발도술<력> : 발도 공격을 할 때에 몬스터의 스테미너를 깍거나, 현기증상태가 될 수 있도록 한다.
발도공격을 할 기회가 많은 대검에게 유용한 스킬
집중 : 차지공격이 0.8배로 단축된다.
차지베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추천스킬
납도술 : 발도공격 빈도가 높은 대검에게 유용한 스킬
무기를 납도하는 속도가 빨라진다.
●태도
집중 : 연기게이지를 쌓는 속도가 1.2배가 된다.
회피성능 + : 가드를 못하는 무기라서,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 싶은 경우 회피성능을 띄우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슬래쉬 엑스
집중 : 슬래쉬 게이지를 1.2배 빨리 쌓이게 해준다.
납도술 : 납도스피드가 느리기 때문에, 이 점을 보완하면 납도시 틈이 적어진다.
회피성능 + : 가드를 못하는 무기라서, 이 스킬을 띄우면 공격받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
●랜스
체술 : 가드나 스텝을 할 때에 스테미너 소비를 줄여주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스테미너 급속회복 : 가드나 스템을 할 때에 소비되는 스테미너를 빠르게 회복 할 수 있다.
가드성능 + : 가드한 뒤 딜레이나 경직, 체력소모를 줄여 주거나 혹은 무효화한다.
가드강화 : 기존에 막을 수 없었던 공격들을 막을 수 있게 해준다.(가스종류, 포효종류)
풍압무효 : 특히 비룡몬스터와 싸울 때 편리한 점이 많은 스킬. 풍압무효<대>와 <소>는 쓰임세가 다르다.
회피성능 + : 스텝을 주로 써서, 몬스터의 공격을 가드하지 않고 회피하는 타입의 플레이어에게 유효한 스킬.
기존작품에서는 꽤나 중요한 스킬중 하나였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가드전진이나 카운터찌르기, 캔슬찌르기등이 추가되어,
회피를 주로 이용하는 플레이어가 아니라면 필요가 없어졌다.
●건랜스
가드성능 + : 가드시 공격받았을 때 딜레이나 경직을 감소시켜주거나, 아예 무효화 시킬 수 있게 때문에,
<몬스터의 공격을 가드하고 포격>이라는 공격형태를 하기 쉬워진다.
가드강화 : 몬스터에 따라 필요 없는 경우도 있지만, 생존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띄워도 손해보지는 않는다.
포술마스터 : 포격을 구사하는 건랜스의 화력을 강화하는 스킬. 건랜스를 쓰는 플레이어라면 꼭 띄우고 싶어하는 스킬이다.
이번작품에서는 포술왕 다음으로 포술마스터를 띄울 수 있게 됐다.
장탄수UP : 포격 최대 장탄수가 하나 늘어나, 화력을 증강스킬 수 있다.
업물 : 포격이 예리도를 소비하기 때문에, 예리도 소비를 줄여서 숫돌로 무기를 가는 횟수가 적어진다면 그 만큼 틈이 줄어든다.
숫돌사용고속화 : 업물과 이하동문. 다만 이쪽은 무기를 가는 속도가 빨리지기 때문에 틈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방어구에 따라 다르지만, 업물보다 숫돌사용고속화가 스킬을 띄우기 쉽기때문에 추천.
●헤머
런너 : 차지를 할 때에 스테미너감소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스테미너 금속회복 : 연속으로 챠지를 사용할 때에 스테미너회복을 보조한다.
KO술 : 모든 공격이 현기증상태 효과가 있는 헤머. 동격시 현기중 상태축적치가 1.1배로 늘어난다.
스테미너 탈취 : 모든 공격에 몬스터의 스테미너를 깍는 효과가 있는 헤머. 공격할때 스테미너에 주는 데미지가 늘어난다.
귀마개 혹은 고급귀마개 : 몬스터가 포효할 때, 어떠한 리스크도 없이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수렵피리
피리불기 명인 : 연주효과 시간이 늘어나거나, 효과가 있는 범위가 늘어난다. 피리플레이어를 위한 스킬
(이 스킬은 회복피리, 해독피리같은 아이템도 효과를 봅니다.)
KO술 : 거의 모든 공격에 현기증상태 효과가 있는 수렵적. 동격시 현기중 상태축적치가 1.1배로 늘어난다.
스테미너 탈취 : 모든 공격에 몬스터의 스테미너를 깍는 효과가 있는 수렵적. 공격할때 스테미너에 주는 데미지가 늘어난다.
귀마개 혹은 고급귀마개 : 몬스터가 포효할 때, 어떠한 리스크도 없이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조충곤
타기명인 : 항상 점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스킬과 굉장히 잘 맞는다.
일부 초대형 몬스터를 빼고, 그 나머지 몬스터들을 사냥할때 도움이 된다.
타기 쉬워지고, 타기상태에서 게이지가 늘어가니 쉽다.
일부 방어구에만 붙어 있는 스킬이라, 호석으로밖에 띄울 수 없지만, 조충곤을 쓴다면 반드시! 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중요한 스킬.
고급귀마개 : 귀마개 또는 고급귀마개가 있다면, 타기상태에서 포효를 무시하고 공격할수 있기 때문에,
타기상태가 높은 빈도로 발생하는 조충곤에게 추천하는 스킬.
오렌지 엑기스로 귀마개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기고,
이번작에서는 포효<대>를 쓰는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고급귀마개를 띄울 것을 추천한다.
많은 몬스터들이 포효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포효할 때에 엑기스를 채집하는 찬스를 잡을 수 있다거나,
포효중에 접프공격을 하는 찬스가 늘어가니 때문에, 추천스킬
●챠지 엑스
왜인지 모르겠는데 추천 스킬이 없네요(...)
<건너>
●활
집중 : 활의 차지시간이 0.8배 단축되기 때문에 공격찬스가 많아지고,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런너 : 차지 할때 스테미너감소 속도가 줄어든다.
스테미너급속 회복 : 연속해서 차지를 하고 싶을 경우, 스테미너회복을 보조한다.
장탄수UP : 1LV위의 차지단계를 쓸 수 있게 된다(활은 차지 없음 - 1차지 - 2차지 까지 가능한데 이 스킬을 띄우면 3차지가 가능합니다)
●라이트보우건
장탄속도 + : 리로드 틈을 줄여주는 스킬. 사용하는 보우건에 따라 필요한 정도가 달라진다.
반동경감 + : 사격직후 틈을 줄여주는 스킬. 사용하는 보우건에 따라 필요한 정도가 달라진다.
흔들림억제 + : 흔들림 폭이 큰 보우건이라면, 사격거리가 멀 수록 크게 흔들리게 되는데, 그 흔들림을 억제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스킬.
사용하는 보우건에 따라 필여한 정도가 달라진다.
(흔들림이 심한 보우건의 경우 멀리 쏠수록 탄이 휘어집니다. 그걸 잡아주는 스킬입니다.)
연발수 + 1 : 라이트보우건이 연사를 할때 탄수를 +1 증가 시켜준다.
●헤비보우건
장탄속도 + : 리로드 틈을 줄여주는 스킬. 사용하는 보우건에 따라 필요한 정도가 달라진다.
반동경감 + : 사격직후 틈을 줄여주는 스킬. 사용하는 보우건에 따라 필요한 정도가 달라진다.
흔들림억제 + : 흔들림 폭이 큰 보우건이라면, 사격거리가 멀 수록 크게 흔들리게 되는데, 그 흔들림을 억제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되는 스킬.
사용하는 보우건에 따라 필여한 정도가 달라진다.
(흔들림이 심한 보우건의 경우 멀리 쏠수록 탄이 휘어집니다. 그걸 잡아주는 스킬입니다.)
장탄수UP : 쏠 수 있는 탄종류나 최대 장탄수를 늘려준다. 늘려주는 방법은 보우건에 따라 다르다.
추천!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정보 ㄳ합니다 근데 슬액 혼자만 작은글씨네요 ㅋㅋ;;
엌ㅋㅋㅋ 수정 했습니다 ㅠㅠ
차지액스는 가드 붙으면 참 좋겠네요.
음 챠지엑스는 제가 안써봐서 뭐라고 하기가 그렇네요 OTL 본문에 적혀 있는게 없어서 제가 임의 대로 적으면 혼란을 드릴까봐 일부러 그대로 표시했습니다.
가성2 붙여 써봤는데, 별 도움안됩니다. 차액 가드 성능은 한손검 가드 성능보다 떨어지는거같아요-.-;
챠지액스는 전체적인 요소가 다 들어가있어서 특별히 맞춤 스킬이 없습니다. 구르기/스텝/가드가 다 있기때문에 유저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스킬을 짜면 되죠. 납도가 느린게 단점이라 납도술뛰우면 편하지만 납도를 구르기/스텝/가드로 커버가 되버리고... 가드강화2해봤자 랜스처럼 안튕기는것도 아니고. 참고로 집중스킬시 챠지가 더 빨리됩니다. 나머지는 플레이스탈에 맞게 혹은 공격쪽 스킬로 맞추면 됩니다.
첨언감사합니다. 말씀하신걸 정리해서 올릴까 하다가 혹시나 보는 분들께서 혼란이 오실까봐 그냥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ㄷㄷ
좋은 글이긴 하지만 쌍검 추천스킬에 러너가 없는게 아쉽네요(스태미너로 발동) 하긴 초보자용 공략이라고 해도,,, 러너는 생존보다는 강주약 사용없이도 귀인화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스타일입니다. 기력회복은 가드쪽에 더 효과적이죠. 귀인화를 했다 풀었다 하는 틈이 생기니까요.
챠지액스 사용해 본 소감으로 말씀드리자면 집중스킬은 약간 방해가 될것 같습니다. 검과 도끼 중 검이 좀 더 안정적인데 빨리 챠지가 되면 강제적으로 챠지를 해야하는데 그것자체가 틈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검상태에서 풀차지가 되면 예리도 관계없이 공격이 튕겨나가게 됩니다. 강제로 병 차지를 강요하는 시스템.) 챠지액스는 제가 해봤을때는 평소에는 검 방패 형태로 싸우다가 큰 틈이 생겼을 때 도끼형태로 챠지공격을 하거나 도끼형태는 부위파괴(꼬리자르기 등)을 위주로 사용하게되더군요. 그래서 집중은 오히려 비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