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무기 공통점
공슬롯, 장신구는 무작위.
공격력이 제일 높은 무기는 역회심 -25가 무조건 붙습니다.
속성값이나 상태이상값이 붙을 경우, 0에서 최대값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과는 무관하게 무작위로 붙습니다.
속성값은 불, 물, 얼음, 번개, 용
상태이상값은 마비, 수면, 폭파
근접무기의 예리도는 무작위지만,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예리도 상태가 메롱이 될 확률이 높은 것 같습니다. (정확하지 않음)
대검
공격력
816 (회심 +0~20%, 방어 +0~20)
864 (회심 +0~20%, 방어 +0~20)
912
1104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570
상태이상값 최대치 : 330
강화
816, 864, 912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48씩 추가됩니다.
1104 무기는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대검 발굴무기의 경우, 기존 공격력에 48, 혹은 96이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960에 회심20%가 붙은 무기가 나올수도 있고 (강화시 공격력 48씩 추가)
공격력 1200에 역회심-25%의 무식대검도 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시 회심 5%씩 추가)
태도
공격력
561 (회심 +0~20%, 방어 +0~20)
594 (회심 +0~20%, 방어 +0~20)
627
759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3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220
강화
561, 594, 627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33씩 추가됩니다.
759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태도 발굴무기의 경우, 기존값에 회심이 최대 20%까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594에 회심40%의 무기가 나올수도 있고
공격력 759에 역회심-5% 무기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한손검
공격력
238 (회심 +0~20%, 방어 +0~20)
252 (회심 +0~20%, 방어 +0~20)
266
322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2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160
강화
238, 252, 266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14씩 추가됩니다.
322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한손검의 경우 기존값에 방어가 최대 20까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252에 방어+40 무기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쌍검
공격력
238 (회심 +0~20%, 방어 +0~20)
252 (회심 +0~20%, 방어 +0~20)
266
322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2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160
강화
238, 252, 266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14씩 추가됩니다.
322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쌍검의 경우, 기존값에 회심이 최대 20%까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252에 회심40%의 무기가 나올수도 있고
공격력 322에 회심-5%의 무기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해머
공격력
884 (회심 +0~20%, 방어 +0~20)
936 (회심 +0~20%, 방어 +0~20)
988
1196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3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220
강화
884, 936, 988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52씩 추가됩니다.
1196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해머의 경우, 기존 공격력에 52, 혹은 104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1040에 회심20% 무기가 나올수도 있고 (강화시 공격력 52 추가)
공격력 1300에 역회심-25% 무기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이건 공성추지 해머가 아님 (강화시 회심 5% 추가)
수렵피리
공격력
884 (회심 +0~20%, 방어 +0~20)
936 (회심 +0~20%, 방어 +0~20)
988
1196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3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220
강화
884, 936, 988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52씩 추가됩니다.
1196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선율은 무작위입니다. 발굴난이도 망함.
해머처럼 공격력이 추가로 붙지는 않습니다.
랜스
공격력
391 (회심 +0~20%, 방어 +0~20)
414 (회심 +0~20%, 방어 +0~20)
437
529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3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220
강화
391, 414, 437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23씩 추가됩니다.
529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랜스의 경우, 기존값에 방어가 최대 20까지 추가로 붙을 수 있습니다.
공격력 414에 방어 40 무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건랜스
공격력
391 (회심 +0~20%, 방어 +0~20)
414 (회심 +0~20%, 방어 +0~20)
437
529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3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220
강화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23씩 추가됩니다.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포격 형태와 레벨이 무작위입니다. 확산5레벨이면 만사형통이라는 듯.
랜스처럼 방어가 추가로 붙지는 않습니다.
슬래시액스
공격력
918 (회심 +0~20%, 방어 +0~20)
972 (회심 +0~20%, 방어 +0~20)
1026
1242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3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220
강화
918, 972, 1026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54씩 추가됩니다.
1242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없음.
멸종위기.
활
공격력
204 (회심 +0~20%, 방어 +0~20)
216 (회심 +0~20%, 방어 +0~20)
228
276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280
상태이상값 최대치 : 없음. '특수병 강화' 옵션이 붙는 경우는 있습니다.
강화
204, 216, 228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12씩 추가됩니다.
276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살 형식과 레벨, 곡사(강사) 형식과 지원하는 병이 무작위입니다.
발굴 난이도 패망.
라이트보우건
공격력
221 (회심 +0~20%, 방어 +0~20)
234 (회심 +0~20%, 방어 +0~20)
247
299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없음
상태이상값 최대치 : 없음
강화
211, 234, 247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13씩 추가됩니다.
299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탄도, 장전, 반동, 지원탄, 장전수, 속사유형 모든것이 무작위.
패망을 넘어선 헬게이트.
헤비보우건
공격력
255 (회심 +0~20%, 방어 +0~20)
270 (회심 +0~20%, 방어 +0~20)
285
345 (역회심 -25%)
속성값 최대치 : 없음
상태이상값 최대치 : 없음
강화
255, 270, 285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공격력이 15씩 추가됩니다.
345 무기는 1단계 강화마다 회심이 5%씩 올라갑니다.
특수
탄도, 장전, 반동, 지원탄, 장전수, 앉아쏘기유형 모든것이 무작위.
패망을 넘어선 헬게이트.
설 직후라 다들 늘어졌는지 일이 없네요.
초조하다...
사실 발굴감정 정보는 카페쪽에 가보면 굉장히 잘 정리된 글이 많습니다만
카페 가입 안 된 분도 계실테고, 무기배율이네 뭐네 헤롱데롱하시는 분도 계시는 듯 해서
한가함을 주체하지 못하고 끄적끄적 옮겨적어봅니다.
그나저나 적으면서 느낀건데 슬액 진짜 어쩌나요 (...)
무기배율 최강자였는데 망치나 큰칼 발굴공격력 추가옵션으로 그것마저도 버려짐
여태까지 몬헌4 하면서 슬액유저 딱 세 분 뵈었네요
그나마 그중 두 분은 투기장 -_-;
흐규...
사실 3U때 슬액만 5백번가량 썼던 저로써도 딱히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무기이긴 합니다만. (.........)
슬액은 슬애기
오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이해하기 좋네요~ 김사합니다!
활발굴 시작하려는데 ㅋㅋㅋㅋ 대미지 빼고 다 랜덤이구나 시망 ㅋㅋㅋ
상태이상에 독빼먹으신듯 ㅎ
히이익 나쁜 사람 눈에만 보일겁니다...
발굴 피리에서 나오는 음률은 6종이라고 합니다. 발굴 슬액은 강속성병이 붙어있으면 각성이 필요한 무기라도 검모드에서 각성스킬 없이 속성이나 상태이상공격이 가능합니다. 거너계열의 경우에는 모든 조건이 전부 랜덤인것은 아니고, 각 30여개 정도의 탄종 풀이 정해져 있고 그중에서 랜덤으로 정해질겁니다.
부연설명 감사합니다 :D 절대 모르고 있었던 건 아니고, 그냥, 보기 편하시라고, 간소화를 위해, 그러다보니, 그게, 그래서, 그렇게 된겁니다. 네.
네 ㅎㅎ 참 좋은글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슬액은 슬애기
제 건랜스 발굴 프린세스버스트인데 추가 방어력 20 붙어있습니다.
모든 발굴무기는 공격력이 낮은 경우, 방어나 회심이 추가로 붙을수도 있어요. 랜스와 다르다는 이야기는, 랜스의 경우는 방어가 20 붙은 상태에서 추가로 20 즉 40까지 붙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랍니다
왜추천에없을까요.추천하고가요^^
오 좋네요
오 좋네요 저장!
발굴 수렵피리 마비 300이 있습니다. 저한테
으힉... 어찌된건진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ㅠㅠ 전 옆동네 공략을 그대로 풀어쓰기만 한거라 ←
배율에서 메롱메롱하고있찌영..
회심 올라가는것은 강화할때 회심만 올라가나요?
넵. 공격력이 가장 높은 무기는 무조건 역회심 -25가 붙어서 나오고 강화하게 되면 레벨마다 5%씩 회심만 올라가요.
그럼 대검은 912짜리가 좋은거에요 864짜리가 좋은거에요? 864에 회심 20붙으면 그게 최고인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