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info.monsterhunter.com/wilds/update/ko-kr/Ver.1.040.00.00.html
주요 추가 요소 / 사양 변경
【몬스터 관련】
・「역전왕 진 다하드」가 추가됩니다.
※추후 이벤트 퀘스트로 배포 예정입니다.
・「고그마지오스」가 추가됩니다.
HR100 이상에서 발생하는 엑스트라 미션에서 등장합니다.
・역전의 개체(★9) 몬스터(도샤구마 등)의 이벤트 퀘스트가 순차적으로 추가됩니다.
・HR100 이상일 때 리오레우스 역전의 개체가(★9)가 「주홍빛 숲」 또는 「기름 솟는 계곡」에 출현하게 됩니다.
・타겟이 2마리 이상인 퀘스트는 퀘스트화했을 때 퀘스트 시간의 하한치가 상향 조정되어
퀘스트 시간이 더 길어지게 됩니다.
※이미 저장된 조사 퀘스트도 퀘스트 시간이 이번 조정의 하한치에 미치지 못할 경우 보정 처리됩니다.
【플레이어 관련】
・대검 서포트 헌터 「그리핀」, 라이트보우건 서포트 헌터 「밤안개」와 「나디아」가 추가됩니다.
메인 미션 「헌터의 긍지」를 클리어하면 합류하게 됩니다.
또한 「나디아」는 일부 퀘스트를 제외하고 「교류 축제」 기간 중에만 부를 수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
・엑스트라 미션 「오랜 역사 속에 잠든 땅」이 추가됩니다.
※메인 미션 「맹아의 첫 울음소리」를 클리어하고 HR100에 도달하면 미션이 발생합니다.
・엑스트라 미션 「망령은 전쟁을 아랑곳하지 않는다」가 추가됩니다.
※엑스트라 미션 「오랜 역사 속에 잠든 땅」을 클리어하면 미션이 발생합니다.
【거점 / 시설 관련】
・12/19(금)~1/14(수) 기간에 겨울 「교류 축제」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교류 축제」 기간에는 「편집자 의상」, 「세크레트 의상」, 「가희의 노래」
「대집회소 장식 연출」, 「식사 메뉴」, 「나무통 굴리기 챌린지」, 「나무통 굴리기 폭탄」이 변경됩니다.
・대집회소에서 가희가 부르는 노래 목록이 변경됩니다.
・「나무통 굴리기 챌린지」에 신규 배치 패턴이 추가됩니다.
・가공점에 「거극 아티어 무기」 관련 기능이 추가됩니다.
・가공점에 방어구 강화 「한계 돌파 강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가공점의 「아티어 무기 복원 강화」 화면에서 무기 선택 목록의 기본 정렬 순서가 변경되고
정렬 조건이 추가되며, 내용이 변경됩니다.
・가공점의 「아티어 무기 해체」 화면에서 무기 선택 목록의 정렬 조건이 추가되고 내용이 변경됩니다.
・불가마 제련의 「갑옥 제련」, 「칠색금 제련」에서 일부 몬스터 소재를 투입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제련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퀘스트 카운터 내 다음 카테고리의 정렬 항목이 추가됩니다.
「조사 퀘스트」: 수주 가능 수 많은 순/적은 순
「로비 멤버 퀘스트」: 비밀번호 없는 순/퀘스트 시작 최신순/남은 인원수 많은 순
・퀘스트 카운터에서 자유 퀘스트의 「추천순」에 표시되는 클리어한 사이드 미션의 정렬 순서가 조정됩니다.
・퀘스트 카운터의 「구조신호 퀘스트」, 「로비 멤버 퀘스트」, 「링크 멤버 퀘스트」에 표시되는 퀘스트 정렬 순서가
자동 승인→수동 승인 순서로 조정됩니다.
이에 따라 자동 승인 퀘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카운터의 상단 화면에 「이전에 플레이한 퀘스트」의 퀵 액세스 기능이 추가됩니다.
・퀘스트 카운터 목록에서 설정 항목이 제외됩니다. 퀘스트 카운터의 설정은 숏컷 버튼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대응 버튼은 플랫폼마다 달라집니다.
・맵에서 현지 조사 퀘스트를 시작하거나 조사 퀘스트를 저장할 때 「조사 시작」 표시가 추가되며
조작 설명이 조정됩니다.
・퀘스트를 시작할 때 중요 채팅에서 격운 티켓 사용을 다시 알리는 리마인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퀘스트 설정에서 리마인드 알림 켜기/끄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수련장 설정을 초기 설정으로 되돌리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시작 메뉴의 「숏컷 등록」 화면에 들어갈 때 조작 장치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컨트롤러용/키보드용에 맞는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환경 개요의 다음 항목과 관련하여 몬스터 아이콘, 추가 보수, 퀘스트 난이도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조정됩니다.
・마을의 골칫거리인 몬스터
・여러 대상을 모아 퀘스트화
・무리를 모아 퀘스트화
・모든 기기 공통으로 CPU/GPU 최적화를 실시합니다.
・처리 프레임 분산, 충돌 판정, 이펙트 동시 발생 수를 재검토하여 처리 시간을 최적화합니다.
・전체적으로 처리를 줄여 부하를 경감합니다.
・플레이어/몬스터/세크레트/동반자/NPC/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이펙트/기믹 등
총 100건 이상의 처리 개선을 실시합니다.
・통신 오류 시 다이얼로그가 표시되는 동안에는 플레이어 이동, 조작 및 카메라 조작이 가능합니다.
※메뉴 표시 중 조작 설정 옵션에 따라서는 플레이어 이동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 목록이 로그인 시간이 가까운 순으로 정렬됩니다.
・구조신호 퀘스트 타겟에 새롭게 「역전왕」이 추가됩니다.
※일반 개체와는 별도 타겟으로 취급됩니다.
・일부 이벤트 퀘스트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수주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침묵의 섬광(역전왕 레 다우)
・옛 도읍지의 물결에 잠드니 연민을 느끼네(역전왕 우드 투나)
・검은 불꽃이여, 저주받으라(역전왕 누 이그드라)
・0식 오메가 플라네테스 검증전
・멸룡탄을 제작할 수 있는 탄 수가 조합 1회에 2발로 변경됩니다.
【기타】
・포토 모드 중 플레이어가 편집자에게 밀리지 않게 됩니다.
오류 수정 / 게임 밸런스 조정 외
【거점 / 시설 관련】
・장비를 스킬로 검색했을 때 해당 장비가 하이라이트됩니다.
・장비 BOX 정렬 기능의 「장비 스킬」 검색 대상에 정렬 대상이 가진 스킬만 표시됩니다.
・장비 외형 마이 세트에 머리카락 편집 내용을 함께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헌터 장비 외형 설정에서 덧입는 장비를 「α/β 계통」으로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몬스터 관련】
・진 다하드가 빙무의 절벽에서 빙쇄의 동봉으로 이동할 때, 이동 알림이 표시된 후부터 진 다하드의 이동이 완료되는 사이에
플레이어가 다른 스테이지로 이동하면 진 다하드 퀘스트가 발생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고양이 훈련 통 펀처에 집중 약점 공격 시 콤보 카운트가 정확히 계산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우드 투나의 베일 파괴 액션이 다른 액션으로 인해 취소되었을 경우, 베일을 파괴할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알슈베르도의 '쇄인 해방 상태'(사슬날이 좌우로 갈라지듯 펼쳐져 있는 상태)를 특정 액션 중에 해제한 경우,
해제가 발생하지 않고 해제에 필요한 대미지량이 회복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플레이어 관련】
〔전반〕
・플레이어 스테이터스 관련 속성치 상한이 상향 조정됩니다.
・작게 밀려나는 공격에 대해 저스트 가드를 사용하면, 리액션이 작아집니다.
※밀려남: 공격에 따라 상대를 강제적으로 후퇴시키는 효과
・한손검, 대검, 랜스, 건랜스, 차지액스, 헤비보우건 관련, 강력한 공격에 대해 저스트 가드를 사용하면
저스트 가드 리액션에서 특정 액션으로 빠르게 파생됩니다.
・포획 그물 장전 시 훅 슬링어 사정거리가 짧아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대형 몬스터에게서 속박 공격을 받을 때 가이드 정보가 불충분했던 점이 수정됩니다.
・일부 액션에서 플레이어가 고속으로 이동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진 다하드의 특정 공격에서 거대한 얼음덩어리 뒤에서 흑야를 발동하면 공격을 받게 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나무통 굴리기 폭탄을 안고 있을 때 동반자 아이루의 물총 리액션에 대미지를 받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제스처 「호박 가면」 중에 특정 입력을 하면 대시를 사용할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오메가 검 또는 오메가 지팡이 장비 시 제스처 「물총」이 발사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서포트 헌터 지원 관련,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타이밍에 감사 인사를 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Fender 콜라보 제스처가 멀티플레이 중 다른 플레이어에게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포즈 세트 「무기 꺼내기 포즈【추가판】」의 태도를 쥔 자세를 취할 때, 태도가 칼집에 올바르게 들어가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제스처 「호박 가면」 관련, 특정 순서로 취소 시 머리카락이 일시적으로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대검】
・모아베기, 강 모아베기, 참 모아베기의 위력과 속성 보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저스트 가드 후, 이동 입력 여부에 따라 다시 가드가 가능해지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태도】
・특수 납도 대기 중의 자동 해제 시간이 연장됩니다.
・연기 해방 무쌍베기가 포획한 몬스터에게 명중하지 않게 됩니다.
・연기 해방 무쌍베기 후, 이동을 입력하지 않으면 일정 시간 발도가 불가능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한손검】
・저스트 러시의 일부 입력 판정이 완화되어 더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돌진베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돌진베기에서 수평베기로 파생되는 과정을 보다 부드럽게 이루어지게 조정됩니다.
・저스트 가드에서 가드로 파생되는 시간이 약간 빨라집니다.
・저스트 가드에서 수평베기로 파생되는 시간이 약간 빨라집니다.
・집중 모드 시 이동 베기의 움직임이 조작 타입에 따라 달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이동을 입력하지 않고 발도했을 때 기본 액션으로 파생할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쌍검】
・집중 난무【회천】, 회천 파고들기의 예리도 소비량을 하향 조정합니다.
・납도를 진행해도 귀인회피 상태가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귀인회피 및 귀인회피 상태에서 회피 후 이동하며 귀인화를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집중 난무【회천】이 튕겨 나가 부위에 명중하면 액션이 취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방향 지정 타입 2에서, 이동하며 귀인화 상태에 돌입한 뒤 회피를 입력해도 입력 방향으로 회피가 진행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해머】
・추격 회전 내려치기 도중 이동 입력으로 이동 거리가 연장됩니다.
・집중 구타【진천】의 일부 위력의 대미지가 고정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방향 지정 타입 2에서, 특정 방향으로 입력하면 세로휘두르기 후 이동이 취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수렵피리】
・주격의 위력이 약간 상향 조정됩니다.
・특정 연주에서 연주 효과 발동이나 주격의 저스트 타이밍 및 액션이 어긋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랜스】
・중단찌르기Ⅰ~Ⅲ, 상단찌르기Ⅲ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혼신 되돌려 찌르기【천】, 카운터 2연 찌르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3단 찌르기 위력과 속성 보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저스트 가드에서 다양한 액션으로 이어지는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저스트 가드와 가드로 리액션을 크게 취했을 때 대미지 감소율이 상향 조정됩니다.
(단, 스킬 【가드 강화】로 가드할 수 있는 공격의 대미지에는 가드 강화의 감소율이 적용됩니다)
・방향 지정 타입 2에서, 발도 대기 도중에 발동한 뛰어들어찌르기가 입력한 방향으로 나가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건랜스】
・용항포를 몬스터에게 맞히기 쉽게 조정됩니다.
・집중 모드 중 용항포를 발사하면 더 쉽게 조준 방향으로 발사할 수 있습니다.
・저스트 가드와 가드로 리액션을 크게 취했을 때 대미지 감소율이 상향 조정됩니다.
(단, 스킬 【가드 강화】로 가드할 수 있는 공격의 대미지에는 가드 강화의 감소율이 적용됩니다)
・용항포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명중했을 때 용항탄이 사라지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슬래시액스】
・검: 카운터 베어올리기 성공 시 스텝 회피로 파생됩니다.
・검: 카운터 베어올리기 성공 시 날아가지 않는 시간이 연장되고, 회피로 빠르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압축해방베기 및 풀 릴리스 슬래시 모으기 도중에 회피로 파생할 수 있게 됩니다.
・영거리해방찌르기 피니시 착지 후, 회피로 빠르게 파생할 수 있습니다.
・집중 변형 연참을 상처나 약점 부위에 더 쉽게 맞힐 수 있습니다.
・집중 변형 연참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검: 세로베기, 검: 우 베어올리기, 검: 좌 베어올리기, 검: 비천연격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검: 압축해방베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검: 속성해방 찌르기 및 영거리해방 찌르기의 위력과 다단 명중 시 속성 보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도끼: 나선충전베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검: 변형베어내리기, 검: 변형 2연 베기, 도끼: 변형 2단 베어올리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검 모드 회피에서 파생되는 검: 변형베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멸룡병, 독병, 마비병, 멸기병의 스테이터스 수치가 상한을 무시하고
실제보다 높게 표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실제 성능은 변하지 않으며, 표시되는 수치만 수정됩니다.
【차지액스】
・도끼 강화 상태에서 다단 명중 시 발생하는 히트 스톱이 감소합니다.
※히트 스톱: 게임에서 공격이 적에게 명중한 순간 움직임이 잠시 느려지는 슬로우 연출
・도끼: 변형베기의 가드 포인트 및 저스트 가드의 판정 시간이 연장되고, 지금보다 빠르게 발생하게 됩니다.
・도끼: 속성 회전부 강화 베기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도끼: 속성해방베기 등 각종 액션에서 도끼: 변형베기로 빠르게 이어지게 됩니다.
・도끼: 속성해방베기Ⅱ의 첫 번째 공격에서 도끼: 변형베기로 파생할 수 있게 됩니다.
・집중 2연 베기 피니시 후 도끼: 변형 베기로 파생할 수 있게 됩니다.
・집중 2연 베기 피니시 후 각종 액션으로 빠르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도끼: 속성해방베기Ⅱ에서 특정 입력 시 도끼: 고출력 속성해방베기로 파생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가드 시작 시 스틱을 입력한 방향으로 빠르게 전환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일부 파생에서 나오는 검: 변형베기의 가이드 버튼 표기가 실제 입력과 다른 오류가 수정됩니다.
【조충곤】
・버튼을 짧게 입력해도 급습 베기로 파생되는 조작이 추가됩니다.
파생 이전 액션에 따라 모으기 단계가 상승합니다.
(파생 가능 타이밍에서 △+○ 버튼(PS5) / Y+B 버튼(Xbox) / 기본값 좌우 클릭(PC)을 입력하면 파생 가능)
・이동 베기 및 이동 연참의 위력을 높여 강화 진액 3색 시 액션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비천나선참 액션 시작 시 플레이어가 날아가지 않게 됩니다.
・점프베기 및 강화점프 베기에서 급습 베기 및 강화 급습 베기로 파생할 수 있게 됩니다.
・집중 모드 중 특정 액션에서 모으기 버튼을 떼도 급습 베기로 파생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누 이그드라를 비롯한 일부 몬스터에게 집중 전상 찌르기를 가하면 사냥벌레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워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특정 지형에서 사냥벌레가 높낮이 차가 있는 부분에서 정지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라이트보우건】
・집중특효탄【사조】에서 속사 게이지 회복량이 대폭 증가합니다.
・체이스샷의 사격 반응 성능을 높여 발사 후 더 쉽게 회피 및 사격으로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속사 체이스샷의 사격 반응 성능을 높여 발사 후 더 쉽게 회피 및 사격으로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속사 스텝샷 후 속사 체이스샷으로 더 쉽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압착 용탄 폭발 시, 속사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기폭 용탄의 위력을 높이고 재사용까지 걸리는 시간이 대폭 단축됩니다.
・기폭 용탄 설치 후 기본 액션으로 더 쉽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통상탄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통상탄 체이스샷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통상탄의 속사 체이스샷을 더 빠르게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통상탄 속사 체이스샷 마지막 탄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관통탄 속사 체이스샷의 발사 수를 상향 조정합니다.
・산탄의 속사 체이스샷을 더 빠르게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속성탄(멸룡탄 제외) 속사 체이스샷 마지막 탄의 위력과 속성치가 상향 조정됩니다.
・속성탄(멸룡탄 제외) 속사 체이스샷으로 더 빠르게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멸룡탄의 속사 체이스샷을 더 빠르게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멸룡탄이 명중하는 시간 간격을 단축하여, 멸룡탄을 몬스터에게 더 쉽게 맞힐 수 있게 조정됩니다.
・멸룡탄의 최대 유효 사거리를 상향 조정합니다.
・독탄, 마비탄, 수면탄의 속사 체이스샷 발사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속사가 가능한 탄 종류의 속사 게이지 소비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조준 도중 대각선으로 이동하면 이동 속도가 크게 감소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헤비보우건】
・용열 상쇄탄으로 상쇄 성공 시 용열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용열 상쇄탄 발사 시 플레이어가 날아가지 않게 조정됩니다.
・용열 상쇄탄 장전부터 발사까지의 반응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용열 상쇄탄 발사 후, 각종 액션으로 더 쉽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용열 척탄 및 집중특효탄【용후】 자세를 취하는 도중, 가드나 스텝으로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자세를 취하는 도중 및 발사 후의 회피 액션이 스텝으로 변경됩니다.
・용열 척탄의 용열 게이지 소비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용열 척탄의 위력과 불속성 대미지가 상향 조정됩니다.
・용열 척탄 발사 후, 가드나 회피 등 각 액션으로 더 빠르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용열 천갑탄의 최대 명중 수가 늘어나고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용열 기관 용탄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집중특효탄【용후】로 약점 부위 명중 및 상처 파괴 시 용열 게이지가 회복됩니다.
・집중특효탄【용후】 장전부터 발사까지의 반응이 빨라지게 됩니다.
・집중특효탄【용후】 발사 후, 각종 액션으로 더 쉽게 이을 수 있게 됩니다.
・집중특효탄【용후】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멸룡탄이 명중하는 시간 간격을 단축하여, 멸룡탄을 몬스터에게 더 쉽게 맞힐 수 있게 조정됩니다.
・멸룡탄의 최대 유효 사거리가 상향 조정됩니다.
・용열 모드 특화형 Ⅰ, Ⅱ의 대미지 배율 보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대상: 용열 천갑탄, 용열 기관 용탄, 집중특효탄【용후】)
・롱 가드 중 특정 조건에서 플레이어의 동작이 불안정해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활】
・용화살, 곡사의 위력이 높아지도록 조정됩니다.
・유도 화살 및 잔류 촉발 화살의 위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모아 쏘기, 강사, 강연사, 용의 천천시의 위력과 속성 보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강격병 및 관통병의 위력 보정이 상향 조정됩니다.
・병 장전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차지 스텝에서 유도 화살을 장전할 수 있게 됩니다.
・집중 쏘기【전우】에서 여러 약점과 상처 파괴 시 위력 보정 및 스킬 【파괴왕】의 효과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후방에서 간파 회피를 실시했을 때, 특정 조건에서 스태미나가 자연 회복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스킬〕
・스킬 【가드 강화】 관련, 공격 종류와 상관없이 가드 시 받는 대미지가 감소하도록 변경되며 스킬 내용은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가드 시 받는 대미지가 감소하고, 평소에 가드할 수 없는 공격도 가드할 수 있게 됩니다.
Lv1: 대미지 10% 감소, 조건 충족 시 20% 추가 감소
Lv2: 대미지 20% 감소, 조건 충족 시 30% 추가 감소
Lv3: 대미지 30% 감소, 조건 충족 시 50% 추가 감소
・스킬 【모으기 타격 강화】로 해머 모으기 공격 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탄도 강화】 Lv3로 적정 거리에서 명중한 사격의 위력이 상승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속성 흡수】 발동 후 재발동까지 걸리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스킬 【쇄인자격】의 발동 확률과 효과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 【쇄인자격】의 효과 발동 시, 몬스터의 동일 부위에 생길 수 있는 상처의 상한을 초과해도
추가 대미지가 발생하게 됩니다.
・스킬 【쇄인자격】에서 축적치가 쌓인 후 추가 대미지가 발생했을 때,
상위 퀘스트에서 발동 알림이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시리즈 스킬 【속박 반격】의 효과 시간이 상향 조정됩닙다.
・시리즈 스킬 【무결점의 방어】의 효과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시리즈 스킬 【만용의 식탁】의 효과 시간이 늘어나고 Lv2의 효과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시리즈 스킬 【한격】의 재발동 시간이 짧아지고 효과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시리즈 스킬 【작열화】의 재발동 시간이 짧아지고 효과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 【백열의 흐름】의 재발동 시간이 짧아지고 시리즈 스킬 【작열화】와
병용 시 효과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스킬의 무작위 액션이 다음 무기에 추가됩니다.
■태도
・기인찌르기 ・기인 투구 깨기 ・기인베기Ⅱ
■해머
・모아어퍼컷 ・혼신 모아어퍼컷 ・혼신 모아내려치기
■랜스
・3단 찌르기
■건랜스
・용항포 ・용항 풀버스트 ・연장 용항 풀버스트
■차지액스
・검: 고압속성베기 ・도끼: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도끼: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조충곤
・급습 찌르기 ・강화 급습 찌르기 ・급습 베기 ・강화 급습 베기
■헤비보우건
・용열 기관 용탄 ・용열 천갑탄
■활
・관통병을 장전한 통상화살, 유도화살 ・용의 천천시
・강사(관통병 제외) ・강연사(관통병 제외) ・비연 쏘기(관통병 제외)
・챌린지 퀘스트 중 발동한 시리즈 스킬 【속박 반격】이, 특정 조건에서
퀘스트를 초기화했을 때도 계속 발동이 유지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챌린지 퀘스트 중, 시리즈 스킬 【거품의 춤】에 필요한
회피 수 카운트가 초기화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서포트 헌터〕
・퀘스트 리더의 HR이 50 이상일 때, 올리비아, 로쏘, 미나, 카이의 공격력이 약간 상향 조정됩니다.
・플레이어가 일정 시간 공격하지 않더라도 서포트 헌터는 언제든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공격 재개 판정을 완화하여 전투에 복귀하기 쉽도록 조정됩니다.
・퀘스트 클리어 후, 서포트 헌터의 체력이 감소하여 힘이 다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오메가 플라네테스 전투 중 생성된 네르스큐라 클론에게 덫을 설치했을 때,
효과가 없는데도 서포트 헌터가 덫 주변에서 대기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서포트 헌터가 오메가 플라네테스 근처에 있는데도 공격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미나가 일부 몬스터의 닿지 않는 부위를 노리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로쏘가 힘 겨루기를 발동했을 때, 몬스터가 힘 겨루기 상태가 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카이가 연주로 선율 효과를 호스트 플레이어에게 부여했을 때,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서포트 헌터가 슬링어 섬광탄이나 덫을 연속으로 사용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서포트 헌터가 세크레트에 탑승했을 때 플레이어가 발사한 탄이 서포트 헌터에게 맞으면 해당 탄이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세크레트〕
・세크레트 탑승 중 아이템 사용 시, 자동 회피가 발생해도 아이템 사용이 취소되지 않게 됩니다.
・세크레트 탑승 시 자동 회피가 발생했을 때, 재가속할 수 있는 타이밍이 앞당겨집니다.
・세크레트에서 점프해서 하차할 때, 입력하지 않았는데도 세크레트를 부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기타】
〔시스템〕
・배포 현상금 [조사 협력: 몬스터], [조사 협력: 낚시], [조사 협력: 환경생물]에서
갑옥 등의 획득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로비 ID 검색으로만 참가 가능한 비공개 로비에 헌터 친구 검색으로 참가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타이틀 화면에서 크로스 플레이 설정을 「비활성화」에서 「활성화」로 변경했을 때,
온라인 로비에서 퀘스트 수주/참가를 할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이벤트 기간에 특정 조건을 충족했을 때, 기간이 남았는데도
「곧 종료」라는 채팅 알림이 뜨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멤버 목록 중 서클 멤버에게 현재 활성화된 서클명이 표시됩니다.
・서클 관리 내 멤버 목록에서 헌터 친구를 초대할 수 있게 됩니다.
・헌터 프로필의 위젯 편집 내 재편집 및 삭제 과정이 조정됩니다.
・헌터 프로필의 위젯 편집 종료 시, 종료 확인 화면이 사라집니다.
・헌터 프로필의 장비 마이 세트 위젯에서 위젯화 후에도
아티어 무기의 복원 보너스 내용이 갱신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헌터 프로필을 닫을 때 종료 확인 화면이 추가됩니다.
・헌터 프로필 위젯 초기화 시, 오조작 방지를 위한 확인 화면이 추가됩니다.
・저장 데이터 선택 화면에서 차림새 티켓 소지 수에 최대 매수 표시가 추가됩니다.
・서포트 헌터의 인물 소개에서 전투 성능에 관한 설명 텍스트가 추가됩니다.
・플레이 가이드 Tips에서 라기아크루스 관련 Tips가 「사냥에 관한 지식」에서 「라기아크루스」 항목으로 이동됩니다.
・나타의 소재 수집 의뢰에서 일괄 받기 시, 입수한 아이템 이름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소재 수집 의뢰의 수집 아이템 지정 시, 확인 화면이 생략됩니다.
・지급품 확인 화면의 아이템 주머니에서 아이템을 버리는 기능이 서브 메뉴에 추가됩니다.
・포획한 환경생물 관리 화면에서 보관 수와 최대 보관 수가 표시됩니다.
・몬스터와 전투 중이 아닐 때 나타나는 아이콘 표시를 조정하여 몬스터의 결손 부위(꼬리 등) 위치를 더 쉽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옵션 「체력 게이지 주의 이펙트 표시」를 끄기로 설정하면 빈사 체력일 때 나타나는 붉은 물결 이펙트가 비표시로 수정됩니다.
・옵션 「다른 사람의 세크레트 표시 설정」에서 「전투 중에만 비표시」가 추가됩니다.
・옵션에 「숏컷 팔레트 선택 타입」이 추가됩니다.
・낚시 조작 가이드의 글자 및 버튼 아이콘이 조정됩니다.
〔편집자〕
・편집자가 대형 몬스터에 너무 가까이 있지 않게 조정됩니다.
〔동반자〕
・활의 집중 약점 공격 등 플레이어의 특정 액션에 의해
동반자가 취한 서포트 액션 등이 취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제스처 「마법으로 동반자와 놀기」 실행 중 특정 행동을 취하면 동반자가 계속 빛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기타〕
・일부 음성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텍스트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기타 일부 오류가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