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일전에 도적 만렙 달성한 도적 뉴비인데요.
전당에서 정수 1000개 받아서 전설 구매 하려고 하는데
왜 어깨가 코어 아이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효과가 은신중이나 은신풀리면 일정시간동안 치명타 증가라고 되어 있는데
이게 레이드 같은데 가면 어짜피 재 은신 할일이 없어서 별 필요가 없지 않나 싶어서요.
뉴비에게 가르침을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일전에 도적 만렙 달성한 도적 뉴비인데요.
전당에서 정수 1000개 받아서 전설 구매 하려고 하는데
왜 어깨가 코어 아이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효과가 은신중이나 은신풀리면 일정시간동안 치명타 증가라고 되어 있는데
이게 레이드 같은데 가면 어짜피 재 은신 할일이 없어서 별 필요가 없지 않나 싶어서요.
뉴비에게 가르침을 좀 부탁드립니다.
글쿨이 바뀌기 이전에는 확정 100퍼 크리로 인해서 오프닝에 쑤셔 박을 수 있는 딜 기대값이 높았습니다 지금은 쐐기에선 고정이고 레이드는 많이 안 쓰는 추세 임돠
레이드도 여전히 코어입니다. 지금 도적 중 어깨버프 동안 가장 폭발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게 암살입니다.
소멸버프때문에 어깨 전설이 코이입니다. 윗분 말씀대로 쐐기에선 쫄과 쫄사이에 텀이 있기때문에 은신을 쓸 기회가 많아서 도적 3특모두 당연히 코어이고요. 또 암살도적의 경우 여전히 레이드에서도 어깨 전설이 코어로 꼽히고 있습니다. 잠행은 현재 표본이 너무 적은것 같고 무법의 경우는 손목+라벤을 많이 착용하고있네요. 로그를 살펴봐도 거의 대부분의 상위권 암살도적들이 어깨 전설을 사용하고있고. 어깨전설+라벤 or 어깨전설+세푸즈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프닝때 은신으로 들어가 어깨 버프 유지동안 딜을 하다가 바로 소멸로 인해서 어깨버프를 한번 더 효과를 보고 이후 소멸이 돌아오는 2분후 또다시 소멸을 써서 어깨버프의 효과를 한번더 보는 방식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소격아 오기 바로전 기준 dps가 800만에서 1300만 까지 나올때도 있었습니다. 어깨버프+독폭이면 미터기에서 다른클래스가 사라지는 마법도 종종 있었어요.
Encarte
오프닝에 1번만 터져도 700~800만은 나옵니다. 치명버프내내 터져준다면 1000만은 우습지요. 그만큼 어깨전설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다는 이야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