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결제기능 재설정해줘야 하나 싶어서 정보 수정을 하러 마소 라이브 계정 결제 옵션을 보니 등록된 결제수단이 아무것도 없는 겁니다
지금 계정이 인더우 8시절부터 쓰던 거고 소소한거 여럿 사본 적도 있어서 카드 등록이 이미 되어있던 상태였는데 이상하다 싶어서 계정 정보 요약창에 보니 거기는 카드 정보가 잡혀 있는 걸로 나오는데 결제옵션항목을 들어가면 다시 감쪽같이 사라져있고 정보가 꼬였나 싶어서 카드 해외봉인 풀고 재등록을 하면 이미 등록된거 아님? ㅎ 하고 오류를 뱉어내고 안쓰는 사이에 화면상 표기법이 바뀐건가 싶어서 이니시스걸로 등록해보는데 그건 또 멀쩡하게 잘 잡히는 겁니다
그래서 이거라도 써야겠다 하고 스토어를 들어가면 이니시스결제는 잡히지도 않고 결제수단 추가하실? 하고 질문창이 나오는데 눌러보면 카드만 추가가능하고 테스트용 가결제까지는 되는데 저장 누르고 나오면 다시 처음의 질문창으로 되돌아옵니다 ㅡㅡ
관련 글 찾아보면 이니시스 키워드로는 기사랑 일반 결제글이 주로 잡혀서 검색 자체가 불가능한 수준에 몇 개 나오는 글 보면 마소 스토어쪽에서 사용 불가하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고 통상 카드 등록 및 스토어 결제문제로 보면 비슷한 상황이 다수 있었는데 마소쪽 상담원은 도움이 전혀 안되고 제대로 해결되었다는 사례도 없었습니다 이거 말고 지역을 미국으로 파버리면 그런거 없이 잘 된다는 얘기가 있는데 지금 계정과의 연동 문제나 지역락문제 그리고 카드중복문제가 발생 가능해서 이거는 그냥 넘겼습니다 그 외에 새계정 파고 그걸 연동시키는 방법도 있는 걸로 아는데 이쪽은 로컬이 꼬여버리는 경우의 수가 있어서 패스
마지막으로 혹시나 해서 마소 스토어 쪽에서 오피스 365 결제창을 들어가보니 여기서는 카드랑 이니시스 둘 다 제대로 잡혀서 나옵니다ㅋ
거기서 결제수단 편집/삭제가 가능해서 편집을 시도하니 이건 잘되고 아예 삭제 후 재등록을 해보려고 삭제를 누르는 순간 다시 라이브계정으로 넘어가는데 거기는 상술한대로 카드가 안잡혀서 손대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고 이니시스쪽은 화면에 나오기는 하는데 삭제가 안되고 아주 개판입니다 대체 계정하고 결제시스템 관리를 어떻게 하길래 마소/라이브/스토어 결제 항목이 다 따로따로 노는 것인지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게 말로는 통합이지만 사실상 아직도 이원화 되어있는게.. 스토어 항목도 게임탭 결제면 라이브 계정정보를 이용해서 그런지 한국 로케일의 경우는 (성인인증 안되어 있는 계정일시)아이핀 인증 안되서 계정정보를 못읽습니다. 그나마 정의된 오류코드나 찾기도 힘든 라이브 성인인증 페이지 주소를 안내라도 해주면 모르는데 그것도 안해주고 있구요.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국내 카드사 카드를 사용할경우 말씀하신 이니페이류 등의 우덜식 인증 페이지를 뙇하고 띄우기때문에 해당 구닥다리 방식상 인증회사가 윈10의 메이져 업데이트마다 안쫓아가서 호환성을 타거나 액티브X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구요. 가장 확실한건 국내는 단순 인터넷뱅킹/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카드사를 통한 전자결제 자체도 갈라파고스 수준이니, (구글페이가 국내에 법인차리고 플레이스토어 국내카드 지원하기 이전처럼) 비자/마스터 카드로 달러결제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어짜피 마소계정에서 국내카드 쓸 일이 마소스토어 밖에 없는데 그것도 디지털 라이센스를 제외한 물리적 프로덕트의 경우는 오픈마켓으로 빼는 추세라.. 스팀이나 여타 해외 정식 키셀러들도 그런문제로 국내에서 다날 휴대폰 소액결제로 ZONG추가하고 원화결제 지원하기 전까지는 같은이유로 국내카드는 달러결제라도 결제자체가 불가능했거든요. 일단 윈도우즈 피드백앱에 요청을 넣으시면 접수되기야 하겠지만, 국내 규제환경과 윈폰전멸 실상상 윈10서 카드사 타고 오류나는건 빠른시일내에 고쳐지긴 힘들겁니다.
(2017년 3월 시점에서 해결 확인된 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