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는 그 숫자놀음의 방법이 정말 다양해서.. 정말 별의별 아이템과 메커니즘이 있어서 이걸 써보면 숫자가 어떻게 될까 하고 계속 연구하게 됨. 그래서 poe는 그 숫자 계산하는 pob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게 본체라는 말도 있을 정도. 한마다로 숫자놀음이 정말 놀이처럼 재미있으면 아무도 불만이 없다는 거임.
근데 솔직히 디아 2에서 일부 매직, 레어 아이템이 경쟁력이 있는 이유는 사실상 업데이트가 끊겨서 그걸 뛰어넘는 고유, 룬워드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거든요.
한 예로 매직 원드에 접두사로 3독뼈스킬. 접미사로 20패캐가 붙고 추가적으로 3맹독확산이 붙고 라주크가 2소켓 뚫어줬다고 해봐야 고유템인 죽음의 거미줄은 절대 못 이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제작진이 작정하고 특정 캐릭터를 위한 고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줬다면 디아 2에서도 매직, 레어는 거들떠 보지도 않게 되는 품목이 늘어났을 거거든요.
즉 디아3는 디아의 완성형이엿다는거지! 빨리 카나이함 출시하라고 졸튼쿨레어디갓어!
걍 초반부터 디3 따라했으면 평타는 쳤을 텐데 진부하다는 평가는 들어도 지금처럼 개고생은 안 했을 듯
디아3에서 핵앤슬래쉬를 완성하고 디아4에서는 결국 새로운 무언가를 제시하지 못함.. 디아 시리즈 중 유일하게 전작들의 답습일 뿐이면서 유일하게 장르를 선도하지 못함..
근데 원래 핵엔슬이 숫자노름 아니냐 ㅋㅋㅋ
지금 개발진은 디아3보다 잘만들 능력이 없다는 뜻이겠지
얘도 다시 니오던데 사실상 디아3 아님?
그래 니들 잘하는걸 잘해보란말이야
그래 니들 잘하는걸 잘해보란말이야
솔직히 콘텐츠 낼게 없긴해
와우마냥 대규모 합동 레이드를 만들것도 아니고
소규모 4인 레이드는 내더라 ㅋㅋㅋ
즉 디아3는 디아의 완성형이엿다는거지! 빨리 카나이함 출시하라고 졸튼쿨레어디갓어!
네팔렘이 들고 튀었다!
쿨레는 시즌 3 시즌퀘에 나오긴 했는데...
그럼 다음 시즌에 네팔렘과 카나이의 함이 같이 나온다는 떡밥이구나!
디3가 시스템이 좋긴했어
걍 초반부터 디3 따라했으면 평타는 쳤을 텐데 진부하다는 평가는 들어도 지금처럼 개고생은 안 했을 듯
카나이함이랑 세트템만 만들면 디아3 완성이겠다 ㅋㅋ
그래그래 그렇게
보장된 익숙한 맛이라 기대됨
디아3에서 핵앤슬래쉬를 완성하고 디아4에서는 결국 새로운 무언가를 제시하지 못함.. 디아 시리즈 중 유일하게 전작들의 답습일 뿐이면서 유일하게 장르를 선도하지 못함..
사실 장르 자체가 사실 끝났다고 봐야지 싶긴 하다
지금 개발진은 디아3보다 잘만들 능력이 없다는 뜻이겠지
얘도 다시 니오던데 사실상 디아3 아님?
억,조,경 너무 보기 싫다
그래서 이번 확팩에서 능력치 숫자 확줄임
새로울것 없이 디아3에 그래픽만 좋아진 게임이면...그런 게임 원한 사람이 있나? 우선 난 아님
숫자노름 컨텐츠 지긋지긋함
당신의피로물질
근데 원래 핵엔슬이 숫자노름 아니냐 ㅋㅋㅋ
poe는 그 숫자놀음의 방법이 정말 다양해서.. 정말 별의별 아이템과 메커니즘이 있어서 이걸 써보면 숫자가 어떻게 될까 하고 계속 연구하게 됨. 그래서 poe는 그 숫자 계산하는 pob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게 본체라는 말도 있을 정도. 한마다로 숫자놀음이 정말 놀이처럼 재미있으면 아무도 불만이 없다는 거임.
전작이 인플레 올라가도 30k가 안넘을텐데 한작품 넘어가자마자 억조경이러면 존나 짜치긴함 고단돌아야되니까 효율셋팅말고 사실상 괴사되는것도있고
근데 디3 억조경도 초반부터 그런거도 아니고 상당히 후에야 된건데
틀2 10k 넘어가는것도 1.10되서야 슬슬 나온건데 발매되고 5년은 지났겠다
디3 지금 다시 해도 재밌음
배운게 없어 이 바보들은
이럴거면 걍 디아3들크를 쳐내지 감당못할 스토리는 개같이 전개해놨네
디3에 디2 룬시스템 쓰깐건데 재미는 보장아닌가
기존 디아3에서 그대로 계승했어야할 시스템이 있었는데
디3도 초창기 악평때문에 저평가 받은거지 요즘도 가끔 생각나서 플레이 해보면... zzzz
디아3따라가는거면 살짝 다시땡기긴하는데 아직더 시즌연어로 디3 2~3주 즐기고있는데
시즌제 유지할거면 이게 맞음.
디아 3도 초반에 병싄이었어
그야 디아3좃망한거 머리싸메고 부활시킨거라 시스템좋을수밖에없지
그래서 레아 언제 돌아옴...
디3 안 해봐서 나한텐 새로운 맛이야
소켓 아이템이랑 세트템이 없어서 폐지 줍는 재미가 없음
나도 폐지 줍는 장인인데.. 디아4에서 아이템 줍는 건 그냥 눈아픈 업무임. 주울 때 뜻밖의 기대감 같은 게 있어야 하는데 그냥 옵 빨리 체크하는 업무처럼 하게 됨.
기대감 없다는거면 접은지 한참된 사람 같은데
개발자들이 지들 전작 시리즈랑 기싸움을 함 ㅋㅋ
디3가 처음에 똥 싸서 그렇지 지속적인 유지보수로 잘 다듬어서 지금 기준에서 보면 수작급이라 잘 만들긴 했음
그럼 조만간 세트 아이템도 나오려나 진적에 3에서 발전된 형태로 가지. 굳이 그 편의성 버리고 왜 더 불편하게 갔는지
세트는 모르겠는데 룬 나오는거 보면 사실상 시리즈 집대성이라 봐야 할듯 덕분에 재밌게 하고 있지만ㅋㅋㅋ
세트는 빌드 경직된다고 안할거라 했다던데...
세트는 안 나올걸 같음 위상 시스템 때문에
이러면 디아4만의 특징이 없어지잖아 디아1빼고 다해봤는데 순수파밍재미는 디2를 따라올수가 없다
디3,4에서 파랑 흰템은 그저 파쇄 폐지재료에 불과하고 세트나 전설미만잡인데 디2에선 모든 등급의 템이 득템할수 있어서 파밍의 재미가 더 극대화됨
ㄹㅇ 득템 재미는 아직까지도 디아2가 독보적인듯
난 poe가 디2보다 훨씬 진보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파밍의 재미만은 디2가 최고임. 템의 가치와 수급을 정말 절묘하게 조절해놔서 좀비처럼 계속 파밍을 하게됨
근데 솔직히 디아 2에서 일부 매직, 레어 아이템이 경쟁력이 있는 이유는 사실상 업데이트가 끊겨서 그걸 뛰어넘는 고유, 룬워드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거든요. 한 예로 매직 원드에 접두사로 3독뼈스킬. 접미사로 20패캐가 붙고 추가적으로 3맹독확산이 붙고 라주크가 2소켓 뚫어줬다고 해봐야 고유템인 죽음의 거미줄은 절대 못 이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제작진이 작정하고 특정 캐릭터를 위한 고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줬다면 디아 2에서도 매직, 레어는 거들떠 보지도 않게 되는 품목이 늘어났을 거거든요.
디아3은 루리웹이 만들어낸 악평 때문에 이미지 손해를 본 거지 실제론 뒤로 갈수록 재밌고 할만했ㅇ므
게임하다가 졸린건 루리웹탓이 아니에요
윌슨강점기가 문제였지. 솔직히 디아4도 이 시절 생각나더라...
디아3은 갓겜이다 물론 나중에 완성된거지만
디아3가 뭐 나쁜건 아닌데 디아4 하는데 디아3의 향기가 자꾸 느껴지면 좀 그렇긴할듯... 어느정도 여야하는데... 디아3를 하는것인가 디아4를 하는것인가... 그만큼 디아3가 체계가 잘 잡힌건가?
디아3확팩은 그냥 장르의 완성형임 좀 단숭화 시키긴했지만 그만큼 잘 짜여진 시스템이 거의 없었으니까
디아3(카나이함 이후)는 스토리 완결 안낸거, 1 2때의 공포 분위기 사라진거, pvp 없는 거 정도 빼곤 완성에 가까웠음
해답이 제시되어 있음에도 무슨이유인진 몰라도 디4팀은 초기에 디아3 흔적지우기에 열심히었음 그결과 대차게 말아먹고 다시 디아3를 뒤쫓고 있지
카나이함 나올때까지 숨참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