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소식입니다 여러분!
저희는 확실히 역할 분류의 확장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모두들 4 (혹은 5...)개 만으로는 모든 영웅들을 보여주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에 동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좀 더 나은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게임 시스템의 많은 부분에 큰 영향을 주는 만큼, 아직 논의의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다만! 영웅 소개 문구에 관해서는 다가오는 패치에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좀 더 직설적인 문구를 이용하여, 해당 영웅의 어떤 점이 특징이고, 언제 성능을 발휘하는지에 대하여 좀 더 직접적으로 설명할 것입니다.
또한 새롭게 만들어진 "더 유용한 정보"를 사람들이 원하는 곳에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논의중에 있습니다: 바로 영웅 선택 화면이죠! 어쨌든, 이는 아직 개발 중인 사항이며, 아마도 가까운 시일 내에(아마도... 음 여러분도 이제 이런 일들이 어떻게 되는지 아시겠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5r6nar/heroes_needs_to_update_their_roles/
뉴쉐프 이후로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음 부족한 부분들은 빠르게 해결 할려고 하고
당연한게 알타와 요한나가 같은 그룹일수가없져. 도타의 경우 스타일 분류만 아홉가지에 세단계로 티어체크까지 가능하고 이걸 복합시켜서 검색할수있음. 예를들면 2티어 전투개시자 + 3티어 전투개시자 + 2티어 생존력 복합체크하면 액스가 뜨고 2티어 캐리중 무력화까지 체크하면 페보 카나가 뜨는식
고급레스토랑 오랜만에 했는데 재밌더라
사실 다른 역할군보다 더 심각한 건 암살자죠 진짜 암살자인 제라툴, 노바, 발리라랑 원거리 평타딜러인 줄진, 타이커스, 레이너랑 원거리 마법사인 크로미, 캘타스, 제이나랑 전부 같은 암살자로 분류되니...
뉴쉐프 이후로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음 부족한 부분들은 빠르게 해결 할려고 하고
빡빡이식 soon은 반년 내에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습니다 였는데 뉴쉐프식 soon은 과연...
뭐, 뉴쉐프가 오랜만에 게임계 복귀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열성 있게 배워가면서 하는 거 같음.
고급레스토랑 오랜만에 했는데 재밌더라
당연한게 알타와 요한나가 같은 그룹일수가없져. 도타의 경우 스타일 분류만 아홉가지에 세단계로 티어체크까지 가능하고 이걸 복합시켜서 검색할수있음. 예를들면 2티어 전투개시자 + 3티어 전투개시자 + 2티어 생존력 복합체크하면 액스가 뜨고 2티어 캐리중 무력화까지 체크하면 페보 카나가 뜨는식
사실 다른 역할군보다 더 심각한 건 암살자죠 진짜 암살자인 제라툴, 노바, 발리라랑 원거리 평타딜러인 줄진, 타이커스, 레이너랑 원거리 마법사인 크로미, 캘타스, 제이나랑 전부 같은 암살자로 분류되니...
암살자가 끔찍한 직업군인게 은신캐릭, 원거리 평타딜러, 원거리 메이지, 퓨어 근접 딜러, 서브 탱커 너무많음. 그러니까 암살자 직업군이 더 많이, 자주 나올수밖에.
도타에 대해 잘 모르지만, aos의 교과서처럼 느껴집니다.
전문가라는 탈을 쓴 똥캐들이나 어캐 해라
야옹
그건 운빨존망겜이지 이 길냥아!
요즘 길냥이 이빨 겁나 길어!!!!!
전살자 아르타니스 암살가 카라짐
지문가 테사다르
확실히 영웅 빨리나와서 좋긴한데,,,이렇게 계속 나오면 케릭터 한계 있지 않음? 세계관이 여러개이긴해도 한정되어있는데,,
빛나래 루나라 같은 애들도 튀어나온다보면 한계는 거의 없음
이름만 올려놓고 나중에 만들어야지 하는 리스트가 200명정도라고 합니다
설정속에 존재하는 영웅으로 치면 스타만 해도 아직 나올영웅이 한다발이라 그런걱정은 안해도 될듯.. 물론 병종이 겹치는 영웅이 많긴 하지만
와 개쩌네염,,지금쓴돈만 50십만쓴거 같은데,,,
전문가 테그는 걍 없애자. 취지는 타워철거 및 오브젝트를 컨트롤 하는게 전문가인데 의미가 없다. 각종 오브젝트를 저렙에 쉽게 잡을수 있다뿐이지 한타가 끝인 게임에서 한타가 너무 약하다.
실질적으로 텍스트만 종류 다양화해봤자 아무 의미도 없다고 봄.. 지금의 전문가 중에 고용되는 영웅들은 결국 암살자급 딜을 뽑는 전문가고. 분류의 다양화보다 다중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웅을 더 많이 리워크하는게 훨씬 좋다고 봄..
원래 게임 개발할때 방향이 같은영웅이라도 특성에따라 다양한 역할을 할수있게끔 하는거 였으니.......
전문가 세분화 암살자 세분화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좀.. 다양한 케릭터추가좀..(예를들어서 D. Va)
디바는 고유능력이 메카 탑승.되는건가욬ㅋㅋㅋㅋ (따거횽 안습)
나누는건 찬성. 특히 암살자의 경우 나눠서 보면 근딜/평원딜/메이지/순수암살 등등 당장에만 4개 타입이 나눠짐. 다만 게임이 번잡해질 우려가 있으니 적절히 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문가는 이것도 저것도 아닌 애들만 모아놓은 분류 바이킹,아바투르만 제대로된 애들 같고 나머지는 공성쪽에 몰빵하다가 메디브 나온 이후로 더더욱 애매해짐
전문가 개선도 좀 필요하긴 함
카테고리를 나누기 보단 태그를 붙이는 형식으로 관리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예를들어 레이너라면 #기본공격수 #원거리 #스타크래프트 이런식...?
근데 또 같은 브루저라고 딜탱하고 쓰랄 도살자는 다르니...하여간 조매 복잡하죠. 그런 의미에서 알라락 형님 상향좀
포지션 개념을 좀 세분화 시키거나 바꿔야하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