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형 소환수를 좀 상향 시켜줘야 할거 같음. 소환 지속 시간을 기본 5분에 소환 지속시간 증가 트라이 포드를 찍으면 소환 지속 시간을 두배 10분으로 하고 소환사를 보조하는 소환 지속 시간 동안 버프를 쓰게 하는게 나아 보입니다. 파우루의 경우 파우루 소환 지속 시간 동안 화염 속성 스킬 데미지 10%상승 푸른 화염의 파우르의 경으 30%까지 상승. 슈르디는 빛의 정령인 만큼 회복 성속성 특화로 소환 지속 시간 동안 암흑 속성 공격 무효 체력 회복 마나 회복력 상승. 암흑계 몬스터 악마의 경우 슈르디 데미지 두배. 트라이포드 속성으론 슈르디가 큰 슈르디로 데미지를 올리거나 슈로디를 앞 뒤로 소환 해서 정면과 후방 전방위 공격을 커버하거나를 선택 가능하게 하면 될거 같고. 물의 정령의 경우도 파우르처럼 일시 소환이 아니라 지속 시간 소환으로 하고. 트라이 포드에 따라 진흙이냐 빙결이냐 선택해서 소환 지속 시간 동안 공격시 냉기 디퍼프 추가로 가는게 나아보이고. 냉기 디버프 스택 일정이상 쌓이면 빙결되고 냉기 디버프 스택 개수 및 동결된 적 전격 속성 데미지 상승을 주면 전략성 있게 파우루와 물의 정령 엘시드 마리린을 쓸 수 있을거 같음. 대신 파우루와 물의 정령은 동시 소환 불가. 엘시드의 경우 방깍 및 독 상태 이상 공격 튿화 10분동안 방깍 및 독 속성 공격으로 도트 데미지 준. 마리린의 경우 산호석 정령 찍으면 몸이 단단해서 방어력 증가로 탱킹 능력 상승되게. 이러면 서머너가 최소 2인분 이상은 해서 레이드 파티에 유리해지겠죠. 소환수만 소환해도 밥값 하니까요. 상태 이상시 레이네의 기운으로 파티 해제도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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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내용이 pve한정이면 쓸만할수 있는데, pvp라면 소환수에 뭐해 봐야 소용이 없음. 일단 소환수 ai가 너무나 멍청하고, 소환수가 때리는 걸 움직이면 맞질 않음. 결국 저렇게 방향잡으면 pvp에서 서머너는 걍 버려지는 캐릭됨..
소환수만 소환해도 팀버프 효과가 있는데 팀 전에 서머너 있으면 유리하죠. 호크아이나 타클래스 상태이상 공격 다 무효화하는데 슈르디로 슈르디 소환하면 암흑 효과가 무효화되는데 서머너가 소환수 마리린은 탱커 및 도발 특화로 pvp에서 도발시 모든 데미지 대신 받는 트라이포드 생기면 몸빵 하나 생기는거고. 서머너에게 마리린은 필수임.
개인전도 생각해야죠.. 마리린이고 나발이고 계속 옆으로 움직이면 한대도 안맞습니다.
의도는 나쁘지 않습니다.. 여러 모드에서 시너지가 있을 거고... 근데 어쨌든 pvp 팀없는 게임에선 서머너 버리라는 이야기가 됨..
그리고 첫 댓글에서 이야기 한것처럼 ai가 멍청한게 주요 문제라 일단 소환수 ai를 올려주고 위의 내용을 적용한다면, 조금은 더 해볼만 하긴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