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니까... 당장 지금 체력 반으로만 줄여서 내도 직업 안가림...
예를 들면 체력 1/2/인 노멀 모드를 만들면 해결될 문제야..
그럼 노멀모드로 열심히하고 완전 숙련되면, 숙련팟으로 하드모드는 해보면되고.
이미 다 있는 거고, 해결도 간단함..
근데 님이 말한건 결국 그게 솔로 모드가 아니면, 또 할수 없는 하나의 모드가 생길 뿐임...
솔로 모드면 일부 직군이 딜이 부족해서 꺼래질테고...
결국 시간과 돈을 들여서 또 문제가 되는 컨텐츠를 하나 늘릴 뿐임.
레이드가 쉬워지면 생기는 특징
그거하나 못잡냐고 무시함
거기서 죽냐고 남탓함
그후 패치때마다 좀더 쉬워지거나하면
???:나때는 말이야~ 꼭나옴
진짜 겜돌이인생에 유저간 분쟁이 생기는 이유중 가장큰건 “부심에 의한 무시” 라고생각함
더쉬워지고 딜1도 쌔지면 케릭간 1%격차로 벌어지는 실제들어가는 딜량은 십만 백만 천만씩 늘어남
그나마 배틀아이템수급완화거나, 데드카운트없는 연습모드(배틀아이템 소비는하되 끝나면 다시 초기화)같은게 나을듯
너무 다 쉬워지면 그것도 곤란함.. 걍 노멀 모드를 하나 만드는게 낫지.
그나마 현재 이겜에서 도전욕구를 일으키는 건 그거랑 pvp좋아혐 pvp두갠뎅.
도전모드 만들면 되죠. 보스 러쉬 모드처럼 레이드 보스 두마리나 세마리 한꺼번에 잡는거.
두마리나 세마리 한꺼번에 잡으면 클리어 보상도 두배 난이도도 두배 나가는 비용도 두배 완전 고인물용이나 도전자용 하드코어 컨텐츠네요.
그럼 또 그건 아예 못하니까요..
공략법 다 아는데 왜 못함? 시간과 노력만 들이면 다 깨는게 도전모드 아님?
지금 핵심이야기한게 직업이야긴데..ㅡㅡ
왕따 클래스 넣고 못깨게 레이드 설계를 한 개발자가 잘못이죠.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깰 수는 있게 만들어야함. 그걸 못해서 이 사단이 난거고.
그니까... 당장 지금 체력 반으로만 줄여서 내도 직업 안가림... 예를 들면 체력 1/2/인 노멀 모드를 만들면 해결될 문제야.. 그럼 노멀모드로 열심히하고 완전 숙련되면, 숙련팟으로 하드모드는 해보면되고. 이미 다 있는 거고, 해결도 간단함.. 근데 님이 말한건 결국 그게 솔로 모드가 아니면, 또 할수 없는 하나의 모드가 생길 뿐임... 솔로 모드면 일부 직군이 딜이 부족해서 꺼래질테고... 결국 시간과 돈을 들여서 또 문제가 되는 컨텐츠를 하나 늘릴 뿐임.
레이드 솔로 모드도 나쁘진 않은데. 각 클래스별로 자기 클래스 연구용 컨텐츠가 생기는거니. 트라이포드 다양하게 바꿔가며 실험 가능하니 대신 스포 비용을 좀 낮춰야겠지만 2만~2만5천으로 아니면 생활스킬로 스초포션 만들게 하거나.
왕따 클래스 넣어도 깨지는데여.. 솔직히 이건 유저 잘못도 큼
진짜 15분 너무 짧음 가끔 도망치는 패턴만 오지게.뜨먄 진짜 찾는데 반걸림
레이드가 쉬워지면 생기는 특징 그거하나 못잡냐고 무시함 거기서 죽냐고 남탓함 그후 패치때마다 좀더 쉬워지거나하면 ???:나때는 말이야~ 꼭나옴 진짜 겜돌이인생에 유저간 분쟁이 생기는 이유중 가장큰건 “부심에 의한 무시” 라고생각함 더쉬워지고 딜1도 쌔지면 케릭간 1%격차로 벌어지는 실제들어가는 딜량은 십만 백만 천만씩 늘어남 그나마 배틀아이템수급완화거나, 데드카운트없는 연습모드(배틀아이템 소비는하되 끝나면 다시 초기화)같은게 나을듯
와우져들이 타겜와서 하던거 여기도 똑같이 하는거임.
도망치는 패턴만 해결하면 좀 나을듯
애초에 디아블로 + 몬헌으로 만들어 놓은 컨텐츠라. 진짜 많이도 안바람. 몹이 안끼게만이라도 해줬으면 뭔 몹이 울돌목의 충무공마냥 딱 버티면 답없는 상황이 너무 많음. 빼려고 해도 박혀서 안나올때 속이 바짝타들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