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석때문에
훌륭한 게임이 망쳤다는 글들을 가끔봅니다.
하지만
데몬즈때부터 이게임은
렙에 상관없이 높은 난이도및 숙련된 콘트롤을 요했으며
데몬즈때도
요행으로 렙업을 할수도있었지만
단순히 만렙해봤자
의미도 없는게
코옵과 pk가 시리즈의 굉장히 중요한요소인데
활성화된 렙대를 못맞추면 온라인플레이가 힘들었지요.
실제로 만렙을 찍어 모든 스테이터스 풀로 올린 캐를
캡샷에서 스샷게에 올린 유저가 엄청 후회한다고 렙다한다고 고생중이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어차피 렙업과 상관없이
코옵렙대 맞추고나면
숙련되야하는 콘트롤과 그외 좋은장비를 얻기위한 노가다는 불가결이기때문에
용두석때문에 게임을 망쳤다는 볼수없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용두석을 사용하지 않아도 코옵활성렙대 맞추는것은 어려운일 아닙니다.
오히려 완전 저렙에서 용두석 먹튀는 난이도가 있어
스트레스및 나름 콘트롤익히는데도 도움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완전 저렙 발컨유저가 초반에 그정도 수고면 완전 사기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고생끝에 쬐금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용두석 버그좀 써도 무방할듯 합니다.
사기로 치면
오히려 데몬즈때 화염폭풍이 굉장히 사기
(보스들이 녹는다는것을 무슨의미를 알수있게해주는 화염폭풍) 맨이터들이 그냥 녹더군요.
저역시 동감. 용두석이 싫으면 안쓰면 그만이죠. 게임안에 있는 시스템적인걸로 게임자체를 평가하긴 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서버가문젠것같네요 엑박판인데요 검팬으로 침입하면 핑이 아주후지네요.3판정도바께않해서 정확힌모르지만
사실 안쓰면 그만인 버그고, 초보는 먹는게 고생일겁니다. 다만 소울이나 인간성을 언제든지 보충할 수 있다 라는 점에서 긴장감이 덜해지긴 하는데 이런 부분이야 이미 게임에 익숙하신 분들이니 선택의 문제죠. 어차피 다음 패치때 수정될테니 쓰고싶은 만큼 쓰면 될듯
네 용두석 아마 다음패치에서도 안고칠거같습니다. 저같은 직장인들 많으실텐데 솔직히 1회차 깨고나면 무기업글과 피케이코옵이 주가 될텐데 용두석 없으면 다른방법으로라도 어차피 노가다는 해야할건데 여기에 들어가는시간과 혹여나 노가다 해놓은거 실수해서 날리기라도 하는날엔 게임 바로 접어버리는 요인이 될수있죠 적절한 의도적인 버그같네요
이미 한 회차 이상 넘어가거나 엔딩 가까이 가면 무기 업글이나 소모템 사는데 드는 소울을 굳이 노가다 수준까지 안해도 충분할겁니다. 게다가 이 정도 버그면 레벨디자인을 무시해버릴 수 있는 수준의 치트인데 적절한 의도적인 버그란건 좀 아니지요. 물론 노가다로 인한 시간 소모를 줄여준다는 것에서 편의성은 있지만요 편리하지만 없어져야 할 버그인 건 맞습니다
전 이거때문에 엔딩보고 팔려고요.. 개고생한 시간이 허무하게 느껴짐
글쎄요 저같은경우는 지금 안쓰고있습니다(알면서 먹지도 않았습니다만) 없는거보다 있는게 훨씬 낫다고 봅니다. 빡쳐서 접는경우를 방지하기위한 보험이랄까요 물론 사람마다 생각의 차이가 있겠지만 없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말씀하신바와같이 소울을 노가다수준까지안해도 충분하다.. 는 말은 결국 이버그 있어도 크게 영향안끼친단거고 또 말씀하셨듯이 초보가 처음에 도전할만한 수준은 아닌버그죠.. 그래서 저도 얻지않고 하고있는거고요ㅋ 또 용두석있다고 피케이시 승률올라가는것도 아니니 .. 남에게 피해주는버그도 아니고 이정도면 준수한? 버그라고 생각되서 글적었네요
뭐 즐기시는분은 계속하시면 되고 저처럼 시간낭비했다고 생각하고 재미반감됫다고 생각되면 접으면 그만이죠
ㄴ 네네 아이고 괜히 알라뵹님 버그때메 접는다는데 이견내서 괜히 기분이 그러네요--;;
아닙니다 ;; 사람마다 생각은 다른거니까^^;
전 용두석 안하고 소울 노가다 80만정도 이미 경험했기에 이제는 용두석 쓸랍니다...........
게임을 망쳤다기보다는 애초에 다크소울이란 겜이 사람 환장하게 만드는게 숨겨진 테마인데 용두석으로인해서 그러한 즐거움? 이 많이 감소했다는게...
Enzo InFer // 저도 왠지 공감이 갑니다. 물론 게임내에서 정상적인 범주를 벗어난 '버그'임이 틀림없지만 저도 게임을 좋아하는 직장인이라 아이템사고, 화톳불 밝히는 등에 사용하는 편이네요. 제 예상도 다음 패치때 왠지 수정하지 않을 거 같다능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