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은 PS3판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소울 시리즈 PvP 에서 마법을 사용한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막강한 방패가 버티고 있는데다 상대가 마법을 영창할때까지 기다려 주지 않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마법은 일종의 봉인 상태에 놓여있는 기술이었습니다. 그나마 사용 할 수 있는건 다크 소울 1의 암술과 주술 정도였죠.
다크 소울 2에 이르러서는 마법의 입지가 보다 넓어졌습니다. 영창속도를 가속화 시켜주는 아이템들이 많아졌음은 물론 공격이 가능하면서 마법도 사용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거든요. 본 공략에서는 마법사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는 무기, 블루 플레임을 이용한 고속 영창 및 기본 검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 플레임이란?
블루 플레임
블루 플레임은 불사의 묘지를 지키는 레이디아의 신도가 사용한 직검으로서 검이면서 동시에 마법을 사용 할 수 있는 특수한 직검입니다. 일반 직검 정도의 공격력을 가진데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매리트를 가진 검이죠. 블루 플레임을 장착한 다음, 강공격을 사용하면 마법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검술 + 마법으로 독특한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 플레임의 기본 전술
블루 플레임의 기본 전술은 직검의 기초적인 검술과 마법을 혼용, 다양한 전략을 만들어 상대를 압박하는데에 있습니다. 마법을 계속해서 바꿔가며 상대에게 강제적인 움직임을 유도 한 뒤, 유효타를 넣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상대를 제압해야 하며 마법 횟수를 항상 유념해 두고 있어야만 합니다. 마법을 거의 모두 소진했을 시, 필살기성 마법인 거대한 소울의 공명을 꺼내 상대를 제압합시다.
※ 기본적인 검술은 필수입니다. 상대를 적중하고 난 뒤, 상대의 후속 행동을 예상 한 뒤 심리전을 활용해 마법을 적중시키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대는 검 공격을 당하고 나면 반격 혹은 뒤구르기를 합니다. 이를 예상, 상대의 구르기 타이밍 혹은 공격 타이밍을 예상해 마법을 시전해 두면 효율적으로 유효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검 공격이 히트했다면 상대의 다음 행동을 예상해 마법을 날려주자
※ 갑작스러운 마법은 유효타를 넣기 좋은 수단입니다. 기본적으로 결정 마법 인챈이 되어있는 상태인 만큼 상대는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무기가 블루 플레임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를 이용, 상대와 가까워 졌을때 깜짝 마법을 날리면 효과적으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급작스러운 마법 공격은 유효타를 넣기 좋은 수단이다
※ 유도 소울 결정체를 이용해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유도 소울 결정체를 이용해 달려 가는 것만으로도 상대는 심리적으로 크게 동요합니다. 이를 이용, 굴러서 도망치는 상대를 적중시키거나 방패 부수기를 통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유도 소울 결정체는 마법사 운영의 핵심 스킬이자 손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좋은 수단 중 하나입니다.
상대가 유도 소울 결정체를 피한다면 회피 경로를 예상해 공격을 하자
상대가 가드로 일관한다면 유도 소울 결정체를 이용해 상대의 가드를 무너뜨리고
마법을 넣어주자
지속적으로 마법을 날리면 상대는 다음 마법을 예상하기 힘들다
이를 이용해 유도 소울 결정체를 다시 시전해 전략을 새롭게 구상할 수도 있다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 뒤 들어가 유도 소울 결정체를 적중시키는 장면
당황해서 도망가는 상대를 노려 뒤잡까지 넣어주면 매우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 높은 지형을 차지했다면 적이 올라 올 수 없도록 끊임없이 방해합시다. 마법은 일반 무기와는 달리 리치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먼 곳에서도 상대에게 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 보다 더 높은 고지대를 점령했다면 올라오려고 노력하는 상대를 끊임없이 압박 할 수 있습니다.
고지대를 점령했다면 상대가 다가오지 못하게 끊임없이 압박하자
※ 소형 방패는 필수입니다. 다양한 상황을 타개 할 수 있음은 물론 적의 행동을 예상해 패링을 할 수도 있거든요. 패링에 성공했을시, 아래의 움짤처럼 일반적인 타격이 아닌, 마법을 시전하면 보다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암술 거대한 소울의 공명을 이용한다면 한방에 상대를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패링에 성공했다면 강력한 마법을 날려주자
(위 움짤은 패링 예시)
※ 상대가 시종일관 가드를 하면 연속해서 마법을 날려 가드를 뚫은 뒤, 마법을 적중시키면 효과적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가드 브레이킹 된 상대에게 다가가 앞잡기를 시도하는 것 역시 좋은 선택입니다.
상대가 가드로 일관한다면 연속으로 마법을 날려 가드 브레이크를 유도하자
※ 보다 고수에게 먹히는 방법입니다.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마법을 날린 뒤, 스테미너가 부족한것 처럼 연기하여 상대의 공격을 이끌어 내 그틈을 노려 강력한 마법으로 적에게 대미지를 넣습니다. 지속적으로 마법을 날리면서 상대에게 '나는 있는 스테미너 쥐어짜서 너에게 마법을 날린다.' 고 암시를 넣은 뒤 스테미너가 부족한 타이밍을 노리는 상대에게 큰 마법을 시전하면 손쉽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라
스테미너가 모자린다는 듯한 암시를 주는 연기는 필수다
※ 기본적인 검술을 반드시 동반하고 있어야 합니다. 앞잡기, 구르기 뒤잡기의 패턴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마법이 모두 소진 됐을땐 검술로도 상대를 제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검술은 반드시 익혀둬야 한다
대인전 및 캐릭터 스탯
오른손 : 블루 플레임 + 5, 마력의 단검 + 10, 버프를 위한 성령
왼손 : 마법의 감시자의 소형 방패 + 5, 콰트의 방울 + 10, 무기 버프를 위한 지팡이
모자 : 흑마녀의 모자
갑옷 : 흑마녀의 옷 + 5
장갑 : 아론 기사의 장갑 + 9
다리 : 아론 기사의 다리 갑옷 + 10
반지 : 남쪽 사제의 반지 + 2, 녹화의 반지 + 2, 세번째 용의 반지, 맑은 창석의 반지 + 2,
주문 : 강화 마법보호, 공명하는 육체, 유도 소울 결정체, 결정 무기, 소울 창, 소울 결정창, 소울 대검
거대한 소울의 공명
짧고 빠릅니다! ㅋㅋㅋ
불신자 향료 무한 노가다로 신앙을 좀 낮추는것도!!
2개는 써야합니다! ㅎㅎㅎ 하지만 너무 쓰면 거대 공명 소울 대미지가 약해지므로~
어스키님 마녀모자 맨날 쓰시는데 그거 좋은가요
넴 기억력 + 1 올려줍니다! 근데 그거보단 간지 보정 S 때문에 으잌ㅋㅋㅋㅋㅋㅋㅋ
전 한쪽에 무명타도 끼고 성녀의 후드 낀다음에 쌍결정 버프 뿌왁
엌ㅋㅋㅋ 쪼렙캐라 저는 무명이 흨흨 ㅠㅠ
되게 잘하시는군요. 마검사 멋지시네요 ㅎ
감사합니다!
진짜 좋은 부분이 유도 소울 결정체가 상대방이 구르기를 강요한다는 점이네요 ㄷㄷ 방금 잠깐 운용해봤는데 방패를 쓰면서도 강공격으로 결정창 등을 쓸수 있기에 구르는 순간을 노려서 결정창 던질 시 거의 80퍼는 히트합니다 ㄷㄷ 마검사의 특징은 상대방에게 행동을 제약시킨다는 점이네요 물론 대형방패와 아벨린 견제, 같은 마검사 등의 문제가 있긴 하지만 고다+신분 or 깊은 침묵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고요.. 신앙과 곁들이니까 재밌는 케릭터가 나오네요 ㅎㅎ
사실 센티창쓰다가 맨날 곡검가지고 서커스 하는 사람들 때문에 귀찮아져서 다른 걸 찾다가 마검사를 쓰게 되네요
그것도 그거지만 대검에 중갑은 참 힘드네요. 공속과 강인도의 적절한 조화라... 다크소울2 최대 수혜자는 대검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ㄷㄷ
어... 고다 사용할 정도의 고회차나 고렙 캐릭을 키워 본 적이 없어서 어느정도 효율이 나올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쀍땧님 말씀처럼 잘만 섞으면 진짜 재밌는 캐릭터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구 마구 마법 날리다가 근처에 오면 신분이라든지요 ㅎㅎㅎ
쓸데없이 레벨만 높아지니 그냥 여러가지 쓰다보니 이렇게 되네요 ㅠ.. 아직도 다크소울은 할게 많습니다 ㅎ
와... 초반 투기장에서 랭킹 올릴려고 뺑이칠 때 저거 쓰는 유저한테 연속 개발리던 게 생각나네요. 촉매도 없는데 마법을 시전하는 게 넘 신기했는데...ㄷㄷㄷ
엌ㅋㅋㅋㅋㅋㅋ 블푸 의외로 짱입니다! ㅋ
어스키님 아프리카 다시보기로 보니 거대소울공명이 아니라 그냥 소울공명을 쓰시더군요 소울이 없어서 그냥 소울공명을 쓰신게 아니라면 다음에는 마법 장착하실때 잘 보고 하세요. ㅎㅎ
아 그거는 그냥 소울 공명이 시전속도가 빨라서 실험해 봤습니다 ㅎㅎㅎ 얼마나 효율이 좋을까 하고요 ㅋ
좋네요. 적이 한번 말리기 시작하면 평타 맞고 구르다 마법 맞고 또 구르다 평타막고 반복... 근데 자인도끼창이랑 센티벨린한테 쳐발렸네요 ㅋㅋ
자도, 센티벨린은 지존이라 허허허허허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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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핵심입니다. 정곡을 찌르셨어요. 순수 법사는 스테미너 관리 능력 및 위기 관리 능력이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무기들, 이를 테면 롱소드, 카타나, 자인 도끼창 같은 무기들을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일단 한번 깔아둔 유도 소울 결정체가 끝나고 나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기가 거의 불가능에 가깝거든요. 그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아이템이 블루 플레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생각에 법사들의 유일한 돌파구 인것 같네요. 다크 1 시절에는 제가 워낙 뒤잡 소울에만 집중해서 법사를 플레이 안해봐서 잘 모르겠군요. 어쨌든 다크 2의 블루 플레임 전술을 이용한 법사는 충분히 생존 능력이 있어 보입니다. 여담입니다만... 이 캐릭 하다가 계정정지 먹었습니다. 오랜 시간 플레이를 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핵으로 오인 받아서 그런건지 ㅡ,.ㅡ;
삭제된 댓글입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이번에는 밀리캐릭의 공격속도나 행동속도가 전반적으로 너프된 경향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마법 사용자에게 유리해진것 같습니다!! 캐스팅 속도 버프 아이템까지 있어서 더한것 같군요~ 제가 크고 빠른거 좋아해서 전작에서는 큰도끼류나 대검류를 즐겨했는데요~ 이번 작에서는 대검류 모션은 마음에 안들고, 특대검 모션이 그나마 마음에 들어서 애용하고 있는데... 어스키님 하시는거 보면, 후딜이 긴 특대무기로는 PVP가 상당히 힘들거 같네요 ㅎㅎ 다음에는 특대무기류 PVP 연구도 부탁드립니다!!
특대 무기 연구는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만 잘 안되네요 ㅠㅠ 그나마 연구한게 대검 + 특대검인데, 이것도 사용하려면 엄청난 수치의 스테미너가 필요하기 때문에 ㅠㅠ 효율은 그렇게까지 좋은편이 못됩니다 ㅠㅠ 방망이 깎는 노인 (큰 추 + 작은 추) 빌드도 이번 패치로 망했구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