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패링 또는 패리 실패 시 받는 데미지 계산식 입니다.
방패류는 패링 시 20% 데미지 경감을 받습니다. (계산식에 0.8이 들어가는 이유)
( 데미지 * 0.8) + [{( 데미지 - ( 데미지 * 0.8 )} * {1-(n/100)}]
n은 방패 커트율
예시)
물리 데미지가 100 일때
물리컷 100% 방패의 경우 100*0.8 해서 8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물리컷이 60%일 경우에 80+8 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패링대거하고 소곡검 방패하고 동일, 레이피어는 30% 데미지 경감, 주먹과 손톱류는 애초에 커트율이 없어서 설령 데미지 경감이 있다하더라도 어차피 100% 딜 다 받네요. 팔란은 감소율 자체는 있는데 가드가 없어서 그런지 데미지 100% 그대로 받는거 같구요
궁금했던건데 감사합니다.
20퍼만큼의 피해량을 속성커트율만큼 덜받고 80퍼는 그냥 받는다는건가요?
네
세스타스 레이피어 팔란대검 이런애들도 그런가요?
세스타스는 데미지 감소 없이 그대로 받는거 같고, 다른 애들은 확인 안해봤어요
한번 날잡고 해봐야겠네요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패링대거하고 소곡검 방패하고 동일, 레이피어는 30% 데미지 경감, 주먹과 손톱류는 애초에 커트율이 없어서 설령 데미지 경감이 있다하더라도 어차피 100% 딜 다 받네요. 팔란은 감소율 자체는 있는데 가드가 없어서 그런지 데미지 100% 그대로 받는거 같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특대검은 가드로 쏠쏠하게 이득보는데 팔란은... ㅠㅠ
흠... 그럼 물리컷 100% 방패면 받는 피해가 모두 같은 거라고 보면 되려나... 마력의 방패와 강력한 마력의 방패를 걸었을 때나 강화로 버티기 수치의 변화에 따른 영향은 없습니까?
물리컷 100%방패면 물리피해는 모두 같게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력방패는 나중에 해봐야겠네요
웬지 살짝 궁금해지네요. 물리컷도 버티기도 강화에 따라 올라가는 부분이 있으니 하는 게 좀 더 실패시 리스크가 줄어드는 건 마찬가지지만, 마방 주문을 걸면 방어 성능 전반이 올라가기 때문에 영향을 주는 게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저야 패리 자체는 거의 못하지만, 연습을 하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수 있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