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360시간 했는데
현재 개인사정으로 엘든링은 못 돌리고 다크소울 3 할까 말까 고민 중인 유저입니다.
가장 궁금한 거 하나가 있는데요.
엘든링은 무기가 워낙 다양하고 그 무기에 붙은 전기가 엄청 다양하고 활용성이 높습니다.
기도, 마술도 그렇고
근데 소울3 관련해서 검색해보니 마법이나 전투기술 활용이 엘든링보다 많이 떨어진다고 들었는데 맞나요??(전회 없는거야 당연하다고 쳐도)
전기 활용할 바에 평타 치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pve만 하는 유저라 pvp는 논외로 하겠습니당)
1. 엘든링에 비해서 무기 다양성, 전투기술 활용성이 어떤지?
2. 기도, 마술의 다양성, 활용도도 궁금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엘든링의 가장 근본 재미 중에 하나가 이것 저것 빌드 깎고 수많은 무기(와 무기의 독특한 전투기술, 전회를 이용한 전기의 무수한 응용), 다채로운 주문 등을 시험하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이 다크소울 3에 비하면 유독 발전이 많이 된 것인가요??
1. pvp는 제가 안 해봐서 모르겠고, pve 에서는 전기 쓸 일은 거의 없다 보심 될 것 같네요. 무기 종류는 뭐 그럭저럭 다양한데 엘든링처럼 특수한 전기 붙은 무기가 별로 없는데다 그 특수한 전기도 그다지.... 2. 주문도 마찬가지로 마술 주술 신앙 나눠지고 가짓수도 꽤 되는데 쓰는 것만 쓰게 되더군요.
무기는 매우 다양하지만 전기는 있긴 한데 몇가지 뻬면 거의 의미 없습니다 빌드는 다양합니다만 전기까지 낀 빌드는 없고 기량, 근력, 신앙, 마법 이런 빌드들입니다 화려한 엘든링과 달리 중후한 필드탐험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보스전 또한 엘든링에 비해 상대적으로 쉬운편입니다.
기본 패턴의 난이도 자체는 엇박과 광역기의 밸런싱 실패로 엘든링이 높긴 하지만 전기 난사나 구속구 등등등 작정하고 쉽게 깨려면 너무나도 쉽게 깰 수 있는 무기, 전기, 아이템 등이 넘치는 판에 다크소울은 작정하고 멀리서 마법 뽁뽁이가 아닌이상 어떤 빌드를 타더라도 1~2대 때리고 구르고 1~2대 때리고 구른다는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엘든링에서 무기나 영체, 마법, 꼼수 아이템에 기대며 플레이 하셨다면 실질적 난이도는 다크소울이 훨씬 높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구평으로 보스나 필드몹들 상대하는거라면 엘든링이 훨씬 어렵다 생각합니다 쉽게 풀어내는 방법과 수단의 다양성이 있긴히죠
제 경험상으로 엘든링은 꽤 수월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윗분들이 말씀해주셨듯이 무기, 무기에 달린 온갖 전기, 수많은 마법 등이 그런 수월한 난이도를 만들어주는 데 크게 기여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오피템, 오피주문을 얻기도 비교적 쉽고요. 이런 오피 수단을 자연스레 얻게끔 적극 권장하고 유도하는 디자인이기도 하고요. 약간 까다롭거나 심리적으로 무서운 보스, 구간(멀기트, 라단, 불의 거인 등등)은 좀 있을지 몰라도 패턴 자체가 흉악한 보스는 저는 말레니아 외에는 없었던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