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선 몬헌 유저라 월드랑 썬브 통합 2천시간 정도 한 유저인데
타게임이랑 비교했을때 보스를 몬스터 잡는다는 개념으로 인식하고 플레이를 하니 좀 편안해 지는 감이 있네요
또 잡으려면 회차를 돌려야 한다는 약간의 부담 말고는
알피지 요소면 알피지,모험이면 모험
예전 블본 디엘씨까지 다깨고 닥소3 지하 보스 잡고 길몰라서 접었었는데
엘든링은 오픈 월드다 보니 서브 퀘스트 분기점만 안 놓친다는 전제 하에는 그렇게 길찾기나 그런건 부담이 안되는 것 같고
확실히 전에 나왔던 소울류랑은 다르게 개인이 난이도 조절 할수 있는 점에서도 굉장히 훌륭함 게임인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인생겜 몬헌류 젤다 야숨 급 게임인 것 같습니다
몬헌도 고인물은 아니지만 적으신 글을 보고 문득 말레니아나 몇 보스들은 G급, 역전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재밌게 하셔요~
아 역시 취향에 맞는 게임은 자기한테는 갓겜되는거네요 ㅎㅎ
전 소울류는 마냥 엄청 빡센 게임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엘든링 하다가 소울류 게임 좀 보고 다시 몬헌을 보니... 몬헌이 훨 빡세보이던데요ㅋ
몬헌이 확실히 회피 프레임이 소울류 보다 빡빡하고 패턴이 많다 보니까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더라구요 익숙해 지니 소울류 다 해보고 싶을 정도로 굉장히 재밌네요 ㅎㄹ
몬헌 플레이 타임에서 입이 딱 벌어지네요....... 와.........몬헌 고인물이시군요......
아유 아닙니다 ㅎ 엘든링 정붙여 몇천 시간 하신 분들과 같은 맘이라고 생각합니다
몬헌은 대형 몬스터 하나가 알파이자 오메가인 보스만 잡는 게임이고, 소울류는 필드 및 던전을 탐색 하는 목적이죠 보스는 해당 필드나 던전의 마무리일 뿐 입니다 2개를 구분해서 보게 되면 또 재미가 다르죠 몬헌 하다 오신 분들이 대부분 보스가 몬헌에 비해 피통이 너무 작네 이런 이야기를 하시던데 시야가 달라지면 재미도 달라지는 법입니다 ㅎㅎ
네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ㅎㅎ 던전이나 필드에서 가지는 재밌는 요소들은 쏙 빼먹고 얘기했네요 ㅎ 그렇다고 소울류 보스들이 쉽다는건 아닙니다 ㅎㅎ
해당 류 게임을 먼저 하면서 가지는 선입관 같은 것들도 있으니까요 반대로 소울류 먼저 하다가 몬헌 하는 분들은 대형몹이 너무 안 죽어서 피곤하다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 저는 몬헌이랑 소울류 모두에다가 인생을 갈아 넣었습니다 ㄲㄲ 옛날에 프론티어가 섭종 해서 강제로 현생에 돌아온 기억이 있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