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년 아재 게임하는 스틱!입니다.
빌드 수집가인 저는 최근 가장 재미있게 하는 빌드가 폭파빌드인데요.
원래부터 유명한 빌드 같은데 제가 늦게 안거 같습니다.
6전력이지만 딜이 부족하지 않은 폭파빌드죠.
시원하게 폭딜 넣고 싶은 분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빌드 소개
6전력이니 축전기는 기본입니다.
전문화 : 폭파전문가 - 폭파 딜 상승을 위한 폭파전문가를 사용하지만 영상에도 나와있듯이 제법 전문화 무기를 사용합니다.
주무기 : 축전기
부무기 : 화합 - 없어도 됩니다. 저의 경우는 축전기의 총알이 부족할때만 사용하는데요. 아주 간혹 사거리가 먼 경우도 사용할듯하긴 합니다.
브랜드 : 하나유2, 차이나2, 와이번1, 웨이브폼
네임드 : 하나유 네임드인 충격량 증폭기를 사용합니다.
조끼 : 하나유나 와이번, 차이나 상관없습니다. 폭딜을 위해 유리대포를 사용합니다.
스킬 : 집속탄 돌돌이, 점착폭탄
속성 우선 순위
1 : 스킬 가속
2 : 스킬 대미지
운영 팁
1. 입구에서는 최대한 점폭으로 시원하게 날려줍니다. 점폭 사용 못 할떄는 전문화 무기로 빵야 빵야~
2. 적들이 산개되어 있을 때는 돌돌이
3. 수시로 총질
그러나 저의 점폭은 주로 적 1명만 날리더군요 ㅠㅠ
점폭으로 여러 적을 날릴 수 있으면 좋아요
그루포 두개로 무조건 바꾸세요 10%체감 큽니다. 청부 장갑이나 여우 무릎을 전력 스뎀으로 보정하셔서 사용하면 데미지 더 나올꺼에요
그루포 2셋이 더해지면 더 위력적이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추천!
그루포 2셋이 더해지면 더 위력적이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하나유1개랑 차이나 1개 빼서 그루포2셋을 넣을까 고민중입니다. 쿨이 차이가 많이 안나겠죠?
10% 차이니까 체감적으로는 큰 차이 없을 거 같습니다.
그루포 두개로 무조건 바꾸세요 10%체감 큽니다. 청부 장갑이나 여우 무릎을 전력 스뎀으로 보정하셔서 사용하면 데미지 더 나올꺼에요
이 빌드할 때 생각을 못하고 찍다가… 안그래도 포격 빌드에 그루포 넣어둔게 있거든요 그거로 교체해야겠습니다. 청부 스댐 쓰긴하는데 ㅎㅎ
저같은 경우 현재 빌드와 비슷한 형태의 빌드를 그루포를 2셋을 채용하지 않은 상태로 만들 수 있는 폭파 빌드로 그루포 2셋을 채용하지 않고 폭파빌드 맛을 보고 싶은 클랜 초보분들에게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루포 2셋을 채용하냐 안 하냐의 차이가 대미지 차이에서 커지지만 , 왠만한 템 세팅을 끝낸 고인물이 아닌 이상은 초보분들은 그루포 2셋이 없는 경우도 존재하기에 거기에 맞춰 클랜에서 구상하여 추천하는데 저희의 경우 , 하나U 2 OR 와이번 1 , 차이나 1 , 엠프리스 3이 좀 더 안정적이고 평준화된 대미지를 가지고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추천하며 ( 웨이브폼의 효과로 인하여 스킬 대미지 증가 중첩이 스킬별로 번갈아가며 적용되는 부분을 없앤 기본 일정화된 대미지를 보려는 형태 ) 또는 좀 더 위보다 대미지를 주고 싶다면 하나U 충격량 증폭기 , 차이나 1 , 엠프리스 3 , 웨이브폼으로 좀 더 높은 대미지를 뽑아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 위 웨이브폼 착용 및 미착용시 대미지 차이 점폭 대미지 - 50~90만 차이 웨이브폼 착용 및 풀 스택시 위와 같은 수치로 대미지 상향 가능 ) 참고로 이는 기본적인 아이템 세트 효과로 따졌을 경우 , 루시아님께서 업로드 하신 빌드 하나U 2셋 :스킬 대미지 10 + 와이번 : 스킬 대미지 10 + 차이나 : 폭발물 대미지 15 와 하나U 2셋 :스킬 대미지 10 + 차이나 : 폭발물 대미지 15 + 앰프리스 3셋 : 스킬 대미지 10 + 스킬 효율 10 은 동일한 수치의 대미지를 보입니다. ( 사격 x , 기본 방어구 성능 비교시 , 스킬 효율 10은 스킬 대미지 10과 동일하며 추가적으로 가속 , 상태이상 효과 등 또한 챙겨지기 때문 ) 여기서 중요한 것은 대미지 위주로 좀 더 높은 대미지를 띄울 것인가 , 아니면 대미지를 약간 포기하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 할 것인가로 인하여 좀 더 추구하는 방향으로 방어구 조작이 들어가게 되는데 저희는 스킬 가속을 최대한으로 대미지는 살짝 포기한채 ( 하나U 충격량 증폭기 효과 포기 ) 준 하드와이어 기어세트 형태로 와이번1 + 그루포1 + 앰프리스3 ( 배터리팩 ) + 웨이브폼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배터리팩의 효과는 엄폐한 상태에서 사격이든 , 스킬이든 적을 사살하기만 하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5%가 감소한다는 부분으로 인하여 좀 더 빠른 스킬쿨감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참고 위 세팅으로 축전기 풀스택 + 웨이브폼 점폭 풀 스택 + 유리대포 = 점폭 1천만이 나옵니다. ) 단 , 이 또한 그루포 2셋을 채용을 하냐 안 하냐에 따라 점폭 및 돌돌이 + 포격터렛까지 큰 차이를 보이기에 대미지 좀 더 보강 또는 추구한다면 그루포 2셋을 채용하게끔 추천하는 편입니다. 제가 초보분들에게 추천하는 바와 비슷한 형태의 빌드글을 올리셨기에 추가적으로 도움이 되시라고 댓글 달아봅니다.
와우.. 너무 상세하신데요.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기존 포격하고 위 올린거랑 좀 고민이 되긴하는데요. 포격은 출혈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어서 백팩이 차이나 네임드 충격과 공포인가?로 쓰고 있었는데요. 포격, 집속탄 돌돌이, 점폭을 겸해서 사용할려고 그루포2 + 와이번 유리대포 + 스댐 청부 + 웨이브폼 + 충격과공포 를 가져갈까 하는데요. 딜 위주라면 이건 어떨까요? 빡신 장비는 다 가지고 있는 가정하에서 위 빌드가 별로라면 어떤 빌드가 더 딜을 높일 수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미지 위주라면 아래에 명시하신 그루포를 포함하고 있는 빌드업이 좋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차이나 네임드 , 전략적 조종의 완벽한 충격과 공포 효과의 경우 완벽한 협공과 비교시에 스킬 대미지 10퍼센트 차이를 보여 클 수 있습니다. 다만 , 완벽한 협공은 사격 기점 3초 완벽한 충격과 공포는 27초 동안의 대미지 증폭 시간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도 버프 유지 시간이 차이가 많이나는데 , 이에 따라서 포격을 할 때에 포격 에임 속도가 늦는 경우에는 완벽한 협공 버프시간이 끝나 제대로 효과를 못 받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 포격 에임 잡기 + 사격 멀티가 안되는 경우 ) 그렇다보니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는 대미지를 우선으로 할 경우 , 사격을 최대한 포격과 병행하는 플레이가 가능한 경우에는 완벽한 협공이 좋을 수 있습니다. ( 가장 쉬운 예 : 엄폐 X , 포격 터렛을 이동 중에 투척 하며 무빙사격 및 포격 = 호송대런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완벽한 충격과 공포가 버프 시간이 긴 이점으로 인하여 좀 더 플레이가 편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댐 청부업자의 장갑의 경우 만약 가슴 방어구를 스댐 희생양( 완유대 )을 사용 할 경우 , 스댐 청부업자를 사용하지 않고 와이번을 착용하셔도 대미지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추후 폭파 빌드 업그레이드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