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한정으로 그냥 6방 빌드의 방패보다 5전력 1방 빌드의 방패가 더 튼튼하다!
6등급 방패
VS
6등급 방패 + 5전력 방어 스킬
(5등급 회복 하이브, 방어기 드론, 기능장 하이브)
이런 구도이기 때문에 전면방어력만 고려 시에는 당연히 5전력 1방 방패가 더 튼튼함
그리고 이번 하트브레이커 빌드는 2공 또는 3공이라도 대미지가 기존의 6공 교복과 비슷하다
이런 점에 착안해서 만든
3공 1방 5전력
하트브레이커 빌드입니다.
결론적으로 6방보다 더 쎈 방패 + 일반 6공 빌드의 화력을 가진 진정한 하이브리드 빌드 탄생!
스킬 레벨 6 미끼를 이용한 전설 경기장 입구 측면공격 플레이 영상(KARD 권총 사용 시 스킬 레벨 6)
예전에는 이런 류의 하이브리드 빌드의 경우, 단일대상 대미지가 약하다는 대표적인 단점이 있었지만
이번 하트브레이커 하이브리드 전력빌드는 전혀 그렇지 않죠.
예전에 6공이 수행하던 딜러로서의 역활도 스택만 쌓이면 충분히 수행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순수 6공 하브는 더 쎄지만, 예전과 비교하면 이번의 하브 하이브리드 빌드는 단점이 스택형이라는 거 정도???
참고로 이 빌드는 치명타 기반 3공 1방 5전력
협상가의 파생형입니다. 구성이 거의 복붙수준.... https://bbs.ruliweb.com/family/492/board/184778/read/88190
* 하브는 워낙 위력이 쎄니
2공 1방 6전력도 충분히 쎌 것 같습니다. 6전력 복원하이브는 달달하죠.
- 6등급 방패
- 하브로 인한 추가방어도
- 방재생 3%
- 5등급 기능장 / 복원하이브 / 방어기 드론
- 하브 및 메멘토 풀 스택 시 6공 절멸 교복 화기빌드 상당의 화력
그러니까
순수 6방 빌드보다 더 강한 전면 방어력의 방패랑
기존 6공 돌소교복급 화력에
5전력 회복 하이브랑 메멘토 방어도재생 3%로 몸의 체력을 채우고
5전력 회복 하이브로 방패 체력을 보강해가며 싸울 수 있다는 거죠 ㅎㅎ
이런 물건이 나오다니 말세네요 말세 ㅎㅎ 이정도면 사치스런 느낌마져 나려고 합니다.....
* 입문자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방패의 등급은 방어도와 스킬레벨 이 두 가지로 올릴 수 있습니다.
즉 방어도 하나를 올려도 방패가 1등급 올라가고
스킬레벨을 하나 올려도 방패가 1등급 올라갑니다.
그래서 이 빌드는 방패등급이 6등급인 겁니다.
스킬 속성 4개 + 방어속성 1개 + 기술전문가 패시브 스킬 레벨 +1 해서 총 6등급이죠.
입문자분들은 주속성이 노란색인 하브라니?? 이게 뭔가 싶을 수 있어서 예시를 추가해보면,
아래 사진처럼 부속성이 치확 또는 치댐인 걸 파밍해서 주속성을 전력으로 보정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협상가인데 보정하는 방식은 전혀 다를 게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원하는 부속성을 구해 주속성을 바꾸는 빌드가 꽤 있습니다. 사냥꾼도 그렇죠.
6공 사냥꾼 유저는 초보 아니면 고수 둘 중 하나일 수 있죠 ㅎㅎ
주요 플레이 컨셉
5등급 방어기드론 + 6등급방패 + 방재생 3%의 보호를 받으며 근접해서
ACS-12로 하브 풀스택을 만들어 추가방어도를 얻고 다시 뒤로 물러나 우각으로
딜링을 한다는 컨셉입니다(전설 난이도에서)
영웅 난이도에서는 6방보다 더 빵빵한 전면 방어도를 이용해서 등만 좀 조심한다면 근접 전투도 벌일 수 있는데,
이전의 다른 빌드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하브 덕분에 추가방어도까지 생기니(!) 등을 조금 맞아도 상대적으로 더 여유가 있습니다 ㅋ~
그래서 상황이 좀 유리하다 싶으면 적당히 근접전투도 충분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이 1~2명 남았는데 엄폐해서 안 나온다????
이러면
5등급 방어기드론 + 6등급방패 + 방재생 3%의 보호를 받으며 위풍당당하게 뛰어가서 후드려 패가지고 조기 종결 시키는 거죠.
그러니까 기본적으로 우각 딜링 위주로 하다가도 필요할 때면 과감히 앞으로 치고 나가거나
맞딜도 꽤 가능해서 구간이나 상황에 따라서는
순수 6공보다 종합적으로 더 시원시원한 플레이나 더 빠른 클리어 타임 등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케바케죠. 전설에서는 집중사격 받으면 아무래도 방패가 오래 못 버티구요. 근데 영웅에서는 꽤 버티기 때문에 맞딜 가능 범위가 넓습니다
근데 전설의 경우도 5등급의 복원하이브나 방어기드론이 있으면 아무래도 좀 더 버팁니다.
* 6등급 방패와 6등급 미끼를 활용한 접근 및 스택 빨리 쌓기 이후 근접 전투 수행(전설 경기장)
예전 5전력 협상가 빌드에서는 추가방어도라는 걸 자체적으로 얻을 수 없었는데
이번 하브 빌드에서는 자체 추가방어도까지 생겨서 맞딜 시 더욱 안정감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초반엔 이런 빵빵한 보호옵션들을 이용해 근접해서 스택을 빨리 쌓을 수 있죠.
근접해서 ACS-12나 로큰롤로 갈겨주면 3초정도만에 하브 100 스택 찍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중거리에서 발속이 빠르고 명중률이 높은 경찰용 M4로 스택을 쌓을 수도 있겠으나 이거는 실전에서는 아무래도 시간이 좀 걸립니다...
희한하게 사격장에서도 2.4탄창 정도는 쏴야 100스택이 됩니다.
그래서 예열이 좀 길죠. 따라서 상황이 허락한다면 근접해서 ACS-12나 로큰롤로 빠르게 풀스택을 만드는 게 좋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그 근접을 함에 있어서 6공보다 이런 빌드가 더 유리하다는 거죠.
전설에서 6공으로 적한테 접근해 ACS로 풀스택 쌓는다는 건 쉽지 않은 얘기입니다 ;;;
대미지
위는 메멘토 풀 스택 시 대미지이며 사용된 총기는 경찰용 M4이고 탤런트는 빠른손입니다.
몸샷 치명타: 68만
헤드 치명타: 105만
3공 1방 5전력의 대미지가
빠른손 경찰용 M4에 절멸 일반 브랜드 6공 빌드랑 비슷하게 나오니 참 할말이 없습니다.
심정지 경찰용 M4라면 당연히 딜 더나올 테구요.
그냥 하브 자체가 풀스택만 만들면 미친 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하이브리드빌드들이 단일대미지가 약하니까 파티플레이시에는 위력이 줄어들어서 강추는 못 했는데
이거는 얘기가 좀 다른 거 같습니다. 이제는 하이브리드도 4인팟 플레이에 강추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거 같네요.
위 대미지는 메멘토 스택이 전혀 없고 오직 하브 풀스택일 때의 빠른손 M4 수치입니다. 따라서 메멘토 스택 추가 시 딜은 더 증가!
몸샷 치명타: 60만
헤드 치명타: 94만
왜 이딴 생각을 했는가???
방어를 올리면 --> 방패 등급과 몸의 방어도가 상승
스킬레벨을 올리면 --> 방패 등급과 스킬 레벨이 상승
그러니 5등급 방어기드론, 복원하이브, 기능장하이브 등을 이용해서
방패를 보조해 준다면
순수 6방 빌드의 방패보다 5전력 1방 방패가 더 튼튼!
6등급 방패 + 0등급 방어기드론 조합보다
6등급 방패 + 5등급 방어기드론 조합의 방패가 훨씬 더 잘 버틴다는 당연한 얘기죠.
복원하이브는 방패랑 몸체력을 동시에 채워주는데요.
그래서 복원하이브를 써도 좋은데
0등급 복원하이브는 참... 써먹기가 애매한 물건이죠. 사실상 거의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5~6등급은 얘기가 다르죠.
그러니까 우각 딜링 위주로 고려했을 때는 몸 전체보다는 전면방어력이 중요한데
오로지 전면방어력만 생각하면 6방보다 5전력 1방이 더 유리하다는 생각에서 나온 게 이런 빌드이죠.
자리 잡고 우각 딜링하면서 6등급 방패에다 5~6등급 복원하이브를 쓰면 전면 공격은 적당히 좀 맞아줘도 방패가 잘 안 터져서
막타 욕심 좀 더 내서 확실히 끝낼 수도 있고
갑자기 옆구리 공격 당하거나 유탄에 맞아도 곧 체력이 회복되기에 훨씬 안정감이 있습니다.
5~6등급 기능장하이브를 써도 좋구요.
영웅 솔플은 뭐 너무 당연하게 가능하고 전설 솔플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전설 솔플 중 좀 색다른 장면이 나와서 올려 봅니다.
레이드에서 써도 좋은 구간들이 있습니다.
칠흑 4넴 외부조, 철마 2,3넴에서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저는 8배율과 3.4배율 조준경을 번갈아 쓰고 있는데
구간에 따라 다르게 씁니다.
근접전을 하게 될 것 같다 그러면 3.4배율을 쓰죠.
아래 영상처럼요.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5853579850
별말씀을요 ㅎㅎ
루리웹-5853579850
저도 별다른 아이디어가 없어서 기존 빌드에다가 하브만 갖다끼워넣었어요 ㅎㅎ
기왕 전력을 높인다면 본인이 스택을 잘쌓는 가정하에 축전기를 채용하는것도..?
축전기도 하나의 선택지죠. 특히 드론, 터렛, 점폭 같은 공격용 스킬을 사용할 때 축전기를 쓰면 스킬 대미지가 확 올라가니 궁합이 좋죠. 축전기는 스킬 속성 1개당 7.5%씩 무뎀도 올라가기도 하고 반동도 작아서 좋죠. 다만, 탄창이 42발이라 그게 좀 아쉽다는 것. 그리고 방어관련 스킬을 쓸 때는 시너지가 상대적으로 작긴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적절히 변경해 쓰면 좋은 선택지 중 하나라고 봅니다.
멋진 빌드 감사합니다~ 팬이에요~
별말씀을요 반갑습니다! ㅎㅎ
하브로 인해 여러 유저들이 이렇게 활기차고 기뻐하는데...여기서 너프 감행하면 진짜......겜 지울 것 같습니다. 빌드 구성하시느라 수고하셨어요.
간만의 패치라 활기가 느껴지긴 합니다 ㅎㅎ
저도 전력협상 쓰던생각에 어차피 기술전문화 쓸거면 전력으로 가자해서 하브 나오자마자 전력보정했는데 부위는 다르지만 세트구성은 저도 같네요 총기 텔런트만 심정지 쓰고 있습니다
기타대나 협상이나 치명타기반 전력빌드 쓰시던 분들이면 다 요고 만들 생각하고 계셨겠죠 ㅎㅎㅎ 이번 하브 버전은 진짜 딜이 많이 보완되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비교대상이 협상 기준이라면 멀티 딜링은 포기해야하지만 집중에 의존하지 않아도 단일 딜량이 충분하다는게 메리트인거 같습니다. ttk는 오히려 더 빠른 느낌이고 8배율에서 벗어나서 시야가 많이 넓어진다는 것도 장점인거 같네요 ㅎㅎ
그렇죠. 집중 안 써도 되니 치확 확보에도 유리하구요. 저는 전설용은 우각이 기본이라 매번 탭키 누르는 게 귀찮아서 전설용은 8배율을 사용했습니다만... ㅎㅎ 영웅이라면 4배율 써도 되더군요.
근데 양각 잡아놓고 숨어서 안 나오는 적을 보면 협상가가 생각나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궁금한게 있는데 사격장 딜테스트는 8배율인데 실전영상은 전부다 3.4배율을 쓰시는데 이유가 있나요?
상황에 따라 유리한데로 바꿔가며 씁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구요. 돌격 플레이를 할 구간에서는 3.4배율, 그냥 뒤에서 우각으로 사격만 할 거면 8배율을 택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3.4배율로 하면 제 세팅의 경우 치확이 60%가 되고 8배율을 택하면 55%가 되는데 이왕 돌격할 거면 치확이 조금이라도 높은 더 좋다고 보는 거죠 뭐 ㅎㅎ 실전 영상에서도 제일 마지막 것은 8배율을 썼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8o8zm6g9jo&t=4s
그리고 이 영상은 힐하이브를 사용한 영상인데 전설 국회 EMP방이 이런 빌드 쓰기 좋더라구요. 여기서는 적들이 돌격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3.4배율을 선택했습니다. 근접접에서는 8배율이 영 불리하니까요. https://youtu.be/Q9jqvkK-PgE
이것도 3.4배율을 사용한 다른 영상인데 이거는 이 구간에 들어가기 전부터 이렇게 앞에서 싸울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3.4배율을 선택했습니다. https://youtu.be/1_KhXdTGp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