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얼마나 공략을 대충 알고 있었는지 깨닫는 현상입니다.
개편전에 우리 공격대는 할아범,슬레이어 던전 몬스터 빼고 대부분 홀드->척살이면 정리가 되고 한번에 정리가 안되어도 치명적인 패턴만 안다면 클리어에 전혀 무리가 없었죠
그리고 개편으로 인해...
에너지 던전 추가로 시간이 클리어 시간이 촉박해지며 조그마한 실수도 용납 안되는 상황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로사우라의 장난감 이라던가 야신 분신의 예민한 성감대라던가 할아범의 밀당 등등 공략을 모르면 반드시 실수가 터지는 곳들ㅠㅠ
수요일에 공대장님께 완전 혼나고 이번 토요일엔 실수 없이 해내고 싶습니다.
로사우라 - 첫위상 뺀후 피일정이하패턴 안함 공놀이뛰우기로 못내려오게때리든다단힛을주던가하고 대략 70%정더피에 홀딩후 극딜 카나프스 - 입장후 단타기최대한카운터로 쑤셔넣은후 홀딩후 극딜 루멘- 껍질을대충 70~80퍼정도선에서 느낌으로컷 후 저장소클을보고 껍질을마저벗긴후 빛이흩어진다확인 첫딜탐때바로 달려가서 머줏아먹으러가는 ㄷ일굶은 거지처럼 급하게하지말고 앞에서 홀리제외다같이뭉쳐서비비다 주먹휘두를때 카운터 폭딜후 1홀딩기 시전후 극딜 아포 여부반드시확인 타격시 항상 머리위게이지보고 베리어 / 스킬봉인순서와 딜탐을보고 이턴에 극딜을넣을것인가 적당히 치다 패턴 스킵후다시딜할것인지 센스있게확인 정말기본적인건데 모르시는분이너무많음
딜이부적하면부족한데로 오히려 통신장비를쓰든 채팅을더적극적으로하든 그걸극복하려고해야하는데 오히려보면 장비나 기타스위칭 등 기반이충실한사람들이 더견실하게 플레이함;
루멘은 미리 껍질까놓고 딜탐 되자마자 스톱후 대기하는게 낫습니다. 어짜피 딜탐이 닫히는건 타격수로 결정되기때문에 열어놓고 가만놔둬도 전혀 문제 없어요.
쿨초배리어 에 타격하는것도 타격횟수로 들어가기 때문에 두번째 배리어 전에 저장소클이 되느냐 마느냐 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니 안전빵으로 하는 방법은 두번째 배리어 패턴때 까지 껍질 유지 두번째 배리어 뽀개고 딜탐이 열리게 조절하는게 제일 좋기는 합니다. 저장소 들어가는 파티의 클리어 시간 여부 판단이 확실하게 잡히지 않았다면. 그냥 두번째 배리어 보고 한다는 식으로 조절하는게 좋습니다. 뭐 배스트는 첫 배리어 이후 바로 껍질 까이고 저장소 바로 클해줘서 딜탐 빠르게 가져가는게 좋기는 하지요..
루멘은 상대적으로 베리어 재생성시간 텀이 길기때문에 굳이 딜타임중에 베리어 재생성을 고려해야하는지는 의문이네요. 공대의 화력수준이 그 타이밍에 딱걸리는거면 모르겠는데, 그렇지 않다면 오히려 시간만 지연시키는 요소가 될것같은데요.
말그대로 뭐 저장소 클들어간 파티의 진행상황에 마춰서 이렇게 저렇게 해야 된다라는거지 꼭 두번째 배리어를 보고 하라는게 아니잔아요 'ㅅ'). 상대파티의 화력 숙련도를 전혀 모르는 상황이라면 유연하게 대처하던가 아니면 가장안전한 방법을 찾아서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은데요..
'파티진행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하는것이 좋다'는게 결론이라면 굳이 두번째 배리어를 보고 클하는게 좋다는식으로 말할이유가 없을것같네요.
진짜 패치 전에는 그랬던 감이 있죠. 나름 일루크 열심히 뒹굴다가 왔지만 정작 공대에서는 "일단 들어가서 현무를 물리면 딜러님들이 알아서 잡아줘요." 수준이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