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900316
예전에 썼던 글에서 가져옵니다
내정보에서 이속에 마우스 올리면 볼 수 있었던 수치인데 정보창 개편 이후로 숫자로는 안 보여줘서 아쉬워요
스위칭 스킬에 붙어있는 경우 맥스레벨 수치
선호 상의옵션에 붙어있는 경우 +1레벨
선호 딜플티에 붙어있는 경우 +2레벨 수치 (대볼철님 계수표 참조함)
전직업 공통 : 잠재능력 8%, 신발 4%
남 귀검사 베이스 이속 : 850
검신 : (손놀림 15%)
소울 : 방어구 마스터리 3%, 케이가 33%
복치 : 혈십자(0단계) 11.5%, 폭주 40%, (익오킬 22.2%, 혈십자 3단계 8.7%)
수라 : X
검귀 : 청혈투귀 15%
닼나 : 자각 6%
여 귀검사 베이스 이속 : 900
소마 : X
검마 : 광폭화 20%
암제 : X
검제 : 오기조원 43.5%, (삼매진화 21%)
남 격투가 베이스 이속 : 880
염황 : 뇌명 15%
패황 : X
명왕 : X
짜이 : X
여 격투가 베이스 이속 : 910
염제 : 뇌명 15%, 천염화 14%
카이저 : 스탬피드 30%, 리미트 브레이크 + 슈퍼아머 11%
용독 : 혈독 13.5%
얼디 : X
남 거너 베이스 이속 : 830
레이븐 : 리볼버강화 10%, 스타일리쉬 13%
디트 : X
프라임 : X
커맨더 : X
여 거너 베이스 이속 : 850
로제 : 리볼버강화 10%, 스타일리쉬 13%
스톰 : X
옵티 : X
프레 : X
남 마법사 베이스 이속 : 830
우럭 : X
빙결사 : 아이스 로드 15%
뱀파 : X
바람돌이 : 바람의 주인 5%, 풍신의 힘 10.7%
니알리 : 빗자루 기본옵션 3%
여 마법사 베이스 이속 : 820
엘마 : X
솬사 : 방어구 마스터리 3%, 헤일롬 10%
배메 : 체이서 46%, 배틀그루브 12.5%, (프리센시아 26%)
마도 : 빗자루 3%
인챈 : 빗자루 3%, 소악마 12.1% (애정 27%)
크리 : 빗자루 3%, 상상력 10%, 자각 6%
남 프리스트 베이스 이속 : 800
홀리(배틀) : 메이스 15.3%
홀리(버프) : 생원 12.8%, 영혼의희생 10%
인파 : 신체강화 15%, 테크니컬 마스터리 10%
퇴마 : 현무 10%, (백호 32.3%)
앙마 : 환청 26%, 메타몽 10%, 앙마화 33.8%
여 프리스트 베이스 이속 : 850
라핌 : 신실한 열정 12.1%, (대천사 12.5%, 에디피 50%)
이단 : 심판관의 전투술 10%
무녀 : X
리디머 : 낫 마스터리 7.4%, (칠죄종 8%)
도적 베이스 이속 : 960
로그 : 스위프트 5%, 실버스트림 57%
사령 : X
쿠노 : X
섀댄 : 방어구 마스터리 2%
나이트 베이스 이속 : 900
엘븐 : 대자연의 가호 15%
마신 : (파성추 포메이션 21.5%)
팔라 : 페더 31.5%
드나 : X
마창사 베이스 이속 : 900
워로드 : X
듀란달 : X
광창사 : X
흑창사 : X
총검사 베이스 이속 : 850
히트맨 : 전술지휘 20%
요원 : 방어구 마스터리 5%
언터쳐블 : 숙련자의 전투술 5%
코어맨 : X
거너랑 븜미들이 느려보이는게 기분탓이 아니였고맛
이런 차이를 대체 왜두는건지 이해가 안되던데 걍 싹다 통일이 맞아보임
대체로 베이스이속이 낮은 직업군은 이속 % 보정 스킬이 많은 편이긴 한데 그만큼 이속템 효율이 떨어지죠 베이스이속을 평준화해주지 않으면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 안 될듯
베이스이속이 진짜 개토나옴 완전 초기에 비하면 이게 나아진거긴한데 기본이속 900이하는 솔직히 문제있다고봄
이걸 제일 체험할수있는게 결투장입니더 여격이나 도적 겁나빨라유
마창사 느려요ㅠㅠ
대신 베이스 이속은 높은 편이라 이속% 장비 빨은 잘 받는 편이죠 레전풀에서 에픽 넘어갈때 이속 체감이 진짜 큰 직업군
소마 개느림 이속 20퍼대ㅋㅋ
ㄹㅇ 이속스킬 없이 달리기 모션만 여귀 중에 제일 빨라서 무거워 보여요
거너랑 븜미들이 느려보이는게 기분탓이 아니였고맛
베이스이속이 진짜 개토나옴 완전 초기에 비하면 이게 나아진거긴한데 기본이속 900이하는 솔직히 문제있다고봄
대체로 베이스이속이 낮은 직업군은 이속 % 보정 스킬이 많은 편이긴 한데 그만큼 이속템 효율이 떨어지죠 베이스이속을 평준화해주지 않으면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 안 될듯
그냥 느리기만 한거면 모르겠는데 그렇게 뻥튀기된 이속으로 패턴을 피해야되는게 요즘 트렌드인데 문제는 그 패턴들이 베이스이속이 높은 애들이 기준으로 만들어진거같아서 이속이 느린게 패턴 쳐맞는데 직결이 되버리는게 참...
음.... 마신 파성추라는 스킬 쓰고나면 30초동안 이속이 늘어납니다. 수치는 기억안나는데 마스터 시 23퍼대엿나? 무튼 늘어납니다. 스킬써야 늘어나고 지속시간이있어서 안적을까하다가 세이비어 페더도 지속시간도있고 기본적으로 주는게 아니라 페더를 터트려야 얻는거라서 써봅니다.
포메이션 버프 지멋대로 풀리는거때문에 걍 안 적었었는데 혹시 고쳐졌나요? 페더는 6페더로 썼을때 1분지속에 페더 슥듭이 어려운것도 아니라 상시버프로 작성하였습니다
포메이션 버프 풀리는 버그가 있나요? 안톤때부터 마신키웠는데 포메이션버프가 없어지는 버그는 첨듣내요.. 포메이션버프 있을때 솬해제나 연속 제노사이드로 숄져&매지션들이 죽어서 없어질때는 버프가 없어지는데 이건 그야말로 포매이션 할 솔져&매지션이 없으니까 사라지는거 맞는거 같은데... 다시 솬하고 포메이션쓰면 바로 버프 생기거든요.
찾아보니 19년 5월 밸패로 포메이션 버프끼리 서로를 지우던게 해결된거 같네요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루리웹-8525790917
네 그거였던거같네요 수련방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이제 안 꺼져서 본문에 추가했습니다
이걸 제일 체험할수있는게 결투장입니더 여격이나 도적 겁나빨라유
이런 차이를 대체 왜두는건지 이해가 안되던데 걍 싹다 통일이 맞아보임
버프형이 ( ) 안에 들어간다면 생원도 버프형이기 때문에 ( )에 넣어야 되지 않을까요?
무한지속이 가능하냐 아니냐로 분리한건데 생원은 쿨타임에 비해 지속시간이 훨씬 길고 오라형이라 무한지속 쪽으로 작성했습니다
6월 밸패때 캐릭별 만크 이속 자속강 같은 유불리가 갈리는 요소좀 통일시키거나 차이좀 줄여줬으면
바람돌이의 봉 마스터리에 이동 속도 증가 옵션은 없습니다.
공속만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저 느린이속때문에 프리스트는 인파빼고 옛날 비명초 가시를 절대못피했지요
기본적으로 현재 이속에서 약 50% 씩 다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함 로그나 검제 해 보면 이속 만큼 중요하다는게 느껴지는데 가장 중요한건 패턴 회피 유무 인데 느려 터진 녀석들은 알고서도 쳐 맞아야 할떄가 있어서
요새 패턴이 다 도망다니는 패턴인데 이속 다 900이상 해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