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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잘팔리니까 ㅋㅋㅋ
까놓고 자기네 게임기로 매출 충분히 뽑는데 풀 이유가?
닌텐도는 자사 IP가 워낙 강력해서 하드견인 역할까지 하는데 소니나 마소는 그런 파워가 없어
닌텐도 퍼스트파티가 최근에 개발비도 회수 못하고 말아먹기 연속이면 모르는데 그건 또 아니고 하니까 모르지. 개발비가 부담되는건 보통 자금 융통할 능력이 없고 결국 개발비를 회수 못할경우 회사에 자금이 없어서 그런거고.
그야 잘팔리니까 ㅋㅋㅋ
개발비 오르고있는데 게임값은 일부빼고는 안올라서 부담 될텐데
그건 맞는데 닌텐도 독점작은 판매량 단위부터 다르다보니 젤다 마리오같은 중심 타이틀이 천만장 못팔면 덜팔렸네? 이 수준이라서 아직은 소니나 마소만큼 부담되진 않을듯
다나의 슬픔
닌텐도 퍼스트파티가 최근에 개발비도 회수 못하고 말아먹기 연속이면 모르는데 그건 또 아니고 하니까 모르지. 개발비가 부담되는건 보통 자금 융통할 능력이 없고 결국 개발비를 회수 못할경우 회사에 자금이 없어서 그런거고.
단적으로 3만원 짜리 타이틀이 1천만장 팔렸다고 치면 3천억원임. 이정도로 잘팔리면 개발비가 조단위로 들지 않는 이상 이미 개발비도 회수 하고 다음 작품 두개는 만들수 있을듯
딱 한 번 체험판 수준이지만 푼 건 있지 않던강?
까놓고 자기네 게임기로 매출 충분히 뽑는데 풀 이유가?
닌텐도는 자사 IP가 워낙 강력해서 하드견인 역할까지 하는데 소니나 마소는 그런 파워가 없어
안 풀어도 장사가 잘되는데 굳이 풀 이유가? 모바일판 내는 것도 사실 모바일 전용 외전 겜을 따로 내는 거라 별도로 봐야함.
기기의 기믹이랑 게임간 연결성도 강해서 더 그럴일 적음 조이콘 모션인식이나 햅틱진동으로 소리내는 기믹이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