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훨씬 더 크다, 스토커 2의 통제 구역은 여전히 팬들에게 집 같은 느낌
GSC 게임 월드의 드지미트리 아노쉬카는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을 개발하면서 기존 통제 구역(Exclusion Zone)을 완전히 새롭게 만들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공간은 게임의 핵심이기에, 지난 15년간 게임 기술이 크게 발전했음에도 리부트하지 않기로 했다고 리드 레벨 아티스트는 설명했습니다.
더 넓어진 체르노빌의 세계
“원작 스토커는 존(Zone)의 절반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우리에겐 아직 보여주고 싶은 이야기와 장소가 훨씬 더 많이 있죠.” 아노쉬카의 말처럼, 10년 전 스토커 시리즈에서 게임 ‘환경’은 주인공 캐릭터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1986년 체르노빌 원전 사고 이후의 폐허를 배경으로 하는 이 생존 모험 게임에서, 소련은 이 무인지대에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고, 그 결과 이 구역은 초자연적 현상으로 가득 찬 SF적 공간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스토커가 되어 이 구역에서 이상 현상을 탐사하고 귀중한 유물을 수집합니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출시된 원작 팬들은 스토커 2에서 허브 지역들이 여전히 친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2018년(혹은 2010년)부터 이어진 긴 개발 기간 동안, 아노쉬카는 기존 통제 구역을 발전시키는 것이 단순히 친숙한 장소를 재현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새로움과 친숙함의 균형
“스토커의 특별한 점은 대부분의 스토커들이 이 구역에 처음 발을 들일 때 이곳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겁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들도 마찬가지죠.” 아노쉬카의 설명처럼, 스토커 2는 오랜 팬들을 위한 정통성을 지키면서도 처음 경험하는 것 같은 신선함을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리드 레벨 디자이너 아르템 노르는 “처음 존을 마주하는 순간을 잊지 못할 것”이라며, “위험하지만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이 공간에서, 기존 팬들은 친숙한 장소들과 과거 사건들에 대한 많은 참조를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2024년 8월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개발자 영상에서는 그 예시를 볼 수 있었습니다. 폭격 맞은 교회와 와인 저장고는 15년 전과 같은 위치에 재현되었지만, 이번에는 원작에서 잠겨있던 문이 열려 탄약과 물자가 숨겨진 비밀 구역으로 이어집니다.
현대 기술로 구현한 더 큰 야망
언리얼 엔진 5 도입으로(원작은 자체 개발한 X-Ray 엔진 사용) 개발진의 오랜 꿈이 실현되었습니다. “원작에서 가장 원했던 건 규모와 매끄러운 세계였습니다. 스토커 2에서는 이 점에 특별히 신경 썼죠.” 아노쉬카의 말대로, 게임의 일부 지역은 원작 전체 맵만큼이나 큽니다. 현대 기술 덕분에 단순히 크기만 큰 것이 아닌, 더 도전적인 세계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위치들이 더 넓어졌고,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많은 곳을 이제 탐험할 수 있습니다. 랩 X-18은 완전히 새로운 레벨이 생겼고, 아레나 위에는 바가 생겼죠.”
실제 프리피야트를 바탕으로 한 게임 내 도시는 현대 게임 기술의 진보를 잘 보여줍니다. “행정 건물, 수많은 아파트, 공원, 골목, 광대한 지하 공간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공간을 성능 저하 없이 구현했습니다.”
더 깊어진 상호작용
새로운 기술은 플레이어의 선택지도 넓혔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한 전투나 대화 장소였던 폐허 교회가 이제는 지붕과 다락방까지 탐험할 수 있어, 보스급 적을 피해 전술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노르는 “원작의 모든 지역을 하나의 매끄러운 지도로 통합하는 게 쉽지는 않았다”면서도, “창의적 표현의 여지는 여전히 있었다”고 말합니다. “원작의 허브 지역들, 플레이어들이 자주 방문했던 장소들에 특별히 신경 썼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친숙한 장소와 캐릭터들에게서 집 같은 느낌을 받을 거예요. 많은 이들이 여전히 당신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은 11월 20일 Xbox Series X, Windows PC, 에픽 게임즈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왜 분탕치는 사람들은 본인이 쓴 댓글 삭제하는건지... 거울치료가 좀 필요한것 같은데 말입니다.
40이상 쳐먹었다는게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둡네요..
와... 저분 나이가 진짜 40 넘었어요? 좀 숙연해지네요 40 넘은 사람이 여기서 저런덧글 달고있다는걸 생각하니...
20대에 해도 나이 똥구멍으로 먹었냐고 욕먹을 행동을 40 넘어서도 하고 있는 거 보면 그냥 많이 아픈 사람이겠죠.
타임라인 보니까 다른 사람이 다른 게시판에 쓴 글에도 쫓아다니면서 시비걸던데 이게 정상이에요?
맵이 더 넓어진건 좋지만 개인적으로 리만스크랑 폐병원이 빠진게 좀 아쉽네요 리만스크는 미션도 미션이지만 맵자체가 그 당시 그래픽으로 지금봐도 스산하고 아름답기도 한 오묘한 매력이 있는곳이고 폐병원은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 그 분위기가 끝내줬는데 말입니다.
dlc로 나올수도있지않을까요 ㅋ
Dlc도 있네요 전처럼 1부 2부 3부로 나누면 거기서 나올수도 있을지도요
전쟁통에 이런게임을 만들어내다니 ㅎㄷㄷ
오래된 팬들이 코돈의 상인 만나면 진짜 고향 온 기분이긴 하겠네요
시도르비치 그 뚱땡이가 아직도 살아있으면그건 그거대로 존의 미스터리네욬ㅋㅋㅋ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구매들하셨죠~21일날 달립시다~ 아 저는 게임패스로~
넬릴
왜 분탕치는 사람들은 본인이 쓴 댓글 삭제하는건지... 거울치료가 좀 필요한것 같은데 말입니다.
베리엔젤
40이상 쳐먹었다는게 대한민국의 미래가 어둡네요..
크 캡쳐왕과 엑봇의 대환장....
아니 같이 게임플레이 하자는말에 뭐가 그리 화가나신건지 참...
50이상 먹고도 인터넷에서 육두문자 사용하는 애 있던데 ;;;; 프로필 사진은 또 딱 어울리더라는;;
제가젤다라구요?
와... 저분 나이가 진짜 40 넘었어요? 좀 숙연해지네요 40 넘은 사람이 여기서 저런덧글 달고있다는걸 생각하니...
ㅋㅋㅋ 엑봇하고 잘놀고계시네요^^
열도원숭이조련사
20대에 해도 나이 똥구멍으로 먹었냐고 욕먹을 행동을 40 넘어서도 하고 있는 거 보면 그냥 많이 아픈 사람이겠죠.
네..
중국 아이피 해명은 했니?
저는 넬릴 진작에 차단했어요.저는 저렇게 나이 먹고싶진않아요.아직 13년정도 남긴했는데
저도 엄청 오래전에 해둔 상태;;;. 가끔 내 댓글 아래에 다른 유저의 대댓글에서 흔적만 확인 ;;;
去你们的国家吧 习近平的国家
와! 찐따의 표본! 많이 배우고 갑니다 '결코 이런애처럼 살지 말아야지' 반면교사!
위에 애들도 배울게 많아요 ~ 밤양갱이나 드시죠^^
저기 약을 잘못 먹거나 안먹은건 아니죠? 게임정보 공유하는 게시판에서 남한테 시비나 걸고 다니는게 정상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괜찮아요 위에 누구라고 말은 안하겠지만 요즘 시비거는애들이 중립인척하는거지 예전에 엄청 분탕과 시비거는 사람들이니깐요.
넬릴
타임라인 보니까 다른 사람이 다른 게시판에 쓴 글에도 쫓아다니면서 시비걸던데 이게 정상이에요?
와 ㅅㅂ 나이 40넘게 쳐먹은 인간이 이 지랄하고 있는 거 보니까 개소름돋네 도대체 뭔 인생을 살고 있는 거임?
인간아 내나이가 왜 40이냐 ㅋㅋㅋㅋㅋㅋ ㅋㅋ ㅋㅋㅋ
투명하다 투명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명하다 투명해 이럴때만 중립인척 늘 그래왔지 ㅋㅋㅋㅋ ㅋㅋㅋㅋ
크 ㅋㅋ 루웹 취미제품에서 다 구매한다는 상위1퍼센트 팩씨~ 인증1도없는 ㅋㅋㅋㅋㅋㅋ 이때다 싶죠잉 ㅋㅋㅋ
내년에 플스버젼으로도 발매해줬으면 좋겠네요.
스토커 잘 몰랐던 게임인데 갓겜 스멜 난다고 하니 해봐야 겠네요
게임패스 데이원!
제가 예전에 메트로 시리즈와 헷갈렸는데 전작인 스토커 1편 시리즈가 24년 3월에 콘솔로도 나왔더군요. 스토커 트릴로지(Xbox) https://www.xbox.com/ko-KR/games/store/stalker-legends-of-the-zone-trilogy/9N4GFFDG41JR/0010 S.T.A.L.K.E.R.: Shadow of Chornobyl (PS4)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EB0236-CUSA43932_00-0621814722776380
트릴로지 사서 1편, 2편은 깼는데 2편이 버그가 좀 심각하긴 하더군요. 원작부터가 버그로 악명 높다고 해서 포기 하긴 했는데... 후반에 크래시가 엄청 나서 엔딩 보지 못 하나 싶을 정도였음.
다 잊어먹어버려서 새로운 감각으로 할 생각에 기다림이 힘듬
전작을 해본적이 없는데... 몰라도 되겠지?
겨울이 든든하고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