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의 깊이가 매우 깊죠.
하지만 저의 형말론 친구의
도요다 야리스라는 경차를 시승해봤는데
클러치 깊이가 굉장히 짧아서
운전하기 매우 편했다고합니다.
거희 엑셀레이터 수준의 깊이라서
발뒷꿈치를 움직일 필요가 전혀 없었다더군요.
그레서 궁금한데
factory에서 나온 그 깊이 이하로
클러치의 깊이를 조절한다는건
불가능 한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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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11.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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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해당 튜닝품목이 있다든지.. 아니면 자작을 한다든지 해서 가능할것 같네요.. 어차피 물리적인 움직임이니 불가능할건 없겠지요.. 다만 유격이 짧아지는 만큼 더 많은 힘들 줘야 할텐데.. 왼쪽다리 단련할기에는 딱 좋을것 같네요.. ;;;
클러치 스트로크 자체를 조정하기는 힘들구요. 클러치가 붙는 유격을 조정이 가능합니다. 유격조정만으로도 운전이 편해집니다. 클러치 답력은 클러치커버 압력판으로 결정되는것이니만큼 왼발에 걸리는 '부하'는 변화없습니다....야타야-_-
차체 다 들어 내고 클러치 시스템 싹다 자작할 수도 없는 것인가요옹??? 까짓거 몇일 날잡고 하면 될것도 같은데.. -_-a
ㅎㅎ 그렇군요 유격조정. 왠지 발뒤꿈치안띄고 운전이란게 부러워보여서 하고싶었습니다. ㅋ
TechArt// 공감합니다. 게다가 전 핸들과의 거리를 맞추면 패달들이 너무 가까워지고, 패달들을 맞게 조정하면 핸들이 너무 멀어집니다 ㅠㅠ
TechArt// 슈퍼카들은 클러치도 바닥에 붙어잇나요?
수퍼카라고 다 바닥에 붙는건 아닙니다. 유럽차들은 엑셀페달만 바닥에 힌지가 있는 차종이 꽤 있는편이구요. 일본차들은 바닥에서 솟아오른 페달은 본적이 없네요-_- GT레이스카들은 바닥쪽으로 페달을 개조하죠.
minpin님 일단 시트등받이 각도를 조정해보시는 편이 좋겠네요; 시트 등받이의 각도는 도로각도를 놓고봤을때 100도 정도로, 너무 뒤로 눞히지않고 조금 세운다라는 느낌이 들정도로 세우는게 좋습니다. 저는 예전에 에스페로 탈때 가장 수직으로 세웠을때가 그정도 되더군요; 지금 타는 클릭은 차량 구조 자체의 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핸들은 멀고 페달은 가까운 문제점을 호소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핸들을 앞으로 튀어나오는 레이싱핸들로 교체했습니다.
쏘나타 F24같은 전자스로틀제어방식 차량은 페달을 앞뒤로 조정이 가능하죠. 고급차들은 핸들이 앞뒤로 움직이는 텔레스코픽 기능이 있지만, 값싼 소형차에는 없다는...ㅜ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