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타임어택영상이 아닙니다-
스파다마검의 장단점은 예전에 스파다마검으로 DMD 나이트메어3차 잡을때 설명해드린바 있었죠.
허나 아무리 좋다고 해봤자 역시 노업 D.T 3칸짜리 알라스터보다도 못한건 사실입니다.
예전 04년도쯤에 루리웹에 외국유저의 영상 하나가 올라온바 있었습니다. 소드캔슬링 (가칭) 이라고 이름붙여진 플레이인데, 어떤 데빌암이던간에 검계열이면 무조건 가능한 테크닉으로써, 원래는 1번베기 혹은 2번 연참후의 딜레이는 점프나 구르기, 다른 데빌암공격 (하이타임, 스팅거등)외에는 절대 캔슬할 수 없지만,
아날로그 왼쪽 스틱을 흔들어주면 자동으로 딜레이가 풀려서 이후 또 베기공격을 할 수 있는 플레이였습니다. 가령,
2연참+좌 스틱 비비기+2연참+좌 스틱 비비기+2연참......무한 반복이 되는것이죠.
이것을 안젤로에게 사용하는 영상이 그 외국유저가 보여준 플레이였는데, 안젤로의 경우 13연참 (아마 맞을겁니다) 까지 이런식으로 계속 제자리에 묶어놓고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기회를 봐서 다시 13연참을 소드캔슬링으로 해주는 것이죠..
정말로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클리어가능하겠죠. 특히 스파다 마검을 쓸때는...
그리고 뉴게임 DMD 노멀단테로 할때 역시, 이 소드캔슬링 테크닉을 써주면 미션1 지하투기장의, 그야말로 지옥 수문장같은 마리오네트들이 단 한녀석이라도 데빌트리거를 발동하기 전에 죽일 수 도 있는 궁극의 테크닉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것은 '버그'라고 합니다. 즉, 버그 플레이라는 비난가능성이 있다는것이죠..
물론 버그를 이용해서 플레이하는것도 하나의 아이디어이기에 좋다 나쁘다의 판단 이것은 유저개개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허나 개인적으로는 클리어타임은 늦을 지언정 버그를 DMC1에 쓰는것은 정말 너무도 싫어하기에, 소드캔슬링이라고 하는 버그플레이는 쓰지 않고 클리어해봤습니다.
기본 공략법은 알라스터의 텍스트&영상 공략을 참조해주십시오.
안젤로가 유난히 팬텀블레이드를 잘 시전하는 때가 있는데, 영상이 바로 그러합니다--;
대체 몇번을 하는거야?
최초의 팬텀블레이드는 승룡권처럼 올라가는 긴 하이타임으로 캔슬시켰습니다.
전의 스파다마검으로 나이트메어3차전 영상에서 보셨듯 여러가지 활용도가 높은 기술입니다.
이후의 팬텀블레이드는 라운드트립으로 캔슬시키려 부단히 노력했지만 녀석이 틈을 워낙에 주지 않아 모두 캔슬시키지는 못했습니다만, 조금이라도 모은 라운드트립이 팬텀블레이드를 많이 부셔주니 참조를...
이후 날아오는 일렬의 팬텀블레이드의 경우는 꼭 벽밟고 2단점프를 해줘야만 회피가능한건 아니지만 안전하게, 해봤습니다.
캔슬을 시키지 않았다면 스파이럴 소드 (팬텀 블레이드 칼날이 톱니처럼 안젤로 몸 바깥으로 서있는 공격형)라도 나왔을법한데 아쉽군요.
허나 그러한 유형이 나왔을때는 계단쪽으로 회피하거나 스팅거를 쓰며 빠르게 접근하는 안젤로를, 높은 점프로, 벽밟고 2단점프로 피해주면 스파이럴소드를 안전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단테가 공중에 있는 동안 스파이럴소드는 벽에 박히게 됩니다)
구정연휴 동안 고향다녀오시는 분들 조심해서 잘 다녀오시기 바라고, 게시판 패밀리 여러분들께서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놔 제발 데메크1 리메이크 해서 스파다 쓰게 해줘 켑콤 부탁이야! 영상 멋집니다.^^ 추...없네..;;
개인적으론 캔슬링 시스템은 버그라고까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소드캔슬링이 버그기술이라면 .. 같은 응용기술인 노릴로드 샷건도 , 그레네이드 캔슬링도 그쪽에 속해 버리니까요 .. (3 SE 단테 / 버질의 캔슬기도 마찬가지) 정말 버그기술이라 불리울만한건 .. 3 단테 건슬링거의 무한 차지샷 정도라고나 할까요 .. (맞고 넘어져도 일어나서 또 쏘는 사기샷이란 .. ㅡ,.ㅡ;;;;;;;;;;;;) 나머지는 그냥 '기술' 이죠 .. 그걸 쓰느냐 안쓰냐는 개인적인 취향이고요 ..
민족중흥/그레네이드 캔슬은 버그이고 아니고를 논할 것도 없는 1편의 기본적인 총기류 캔슬시스템에 속합니다. 3편의 단테 버질의 공중기 캔슬은 칼럼에서도 나왔듯 제작진이 밝힌 것이고.. 그리고 말씀하신 논리에 따라 말하자면 무한 차지샷에 대한 의견도 사람이 보기에 따른것아닌가요.? 그리고 글속에 소드캔슬링 (가칭)에 대한 의견은 저 역시 개인적인 판단에 맡겼습니다만..
스파다 쓰게 해줘->마인화 쓰게 해줘.
캔슬이건 뭐건 제작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는게 버그 아닐까요. 3의 적점프 캔슬 같은거야 제작자가 시스템적으로 의도한 부분이기에 당연히 버그로 볼 수 없는 경우고 1의 소드 캔슬링은 모르겠습니다. 일부러 만든 시스템 이라면 버그가 아닌거고 아니라면 버그인 거겠죠..
1편 캔슬공격의 경우에 3편만큼의 다양한 것은 없지만 발매초창기부터 대체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조사하다 캔슬" 과 "걷기 캔슬"이 있습니다. 또 다른 캔슬기(?)인 샷건 하이킹의 경우 사운드 DVD 등에 소개가 되었지만 발매직후 소개된 기준으로는 제외해두겠습니다. "조사하다 캔슬" 의 경우 검 공격에 "걷기 캔슬"은 샷건에 적용됩니다. "조사하다 캔슬" 은 "검을 휘두른 뒤에 아날로그키+조사할때 쓰는 버튼"이고 "걷기 캔슬" 은 샷건을 쏜 뒤에 다른 방향으로 걸어서 딜레이를 줄이는 방법이 되겠죠. 조사하기 캔슬의 경우 진행중에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나 팬텀베이비 같은 부분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고 역가사 이연참까지 포함해서 기본 1,2,4 타까지의 대부분의 검공격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걷기 캔슬의 경우 역시 샷건을 쓸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캔슬 자체가 어떤 공격의 딜레이를 줄이면서 다른 공격이나 행동을 같이 넣는 것으로 포괄적으로 해석하면 기본공격 -> 점프나 구르기라던지 기본 콤보인 가사 베기(기본1타) -> 떨쳐 베기(2타) 등도 범위에 들어간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드 캔슬링 꽁수 같은 경우에는 누군가 알아낸 버그라기보다는 조사하다 캔슬 시스템의 응용이라고 보는 편이 낫습니다. 기본 검공격 이후 조사하기로 캔슬이 되는 것은 이미 발매 직후에 알려져 있는 상태였는데 그것을 2타후 캔슬에 응용한 경우가 되겠죠.. 3편의 로얄가드를 이용한 스파이럴 캔슬이나 적점프 캔슬 등등도 어떻게 보면 비슷한 경우인데 쓰게되면 상당히 편하긴 하지만 그것만 쓰기에는 꽤 지루한 방법이 됩니다... 3편의 캔슬킬러비같은 경우도 쓰게 되면 버질같은 1:1 상황에서는 유용하지만 그것만 쓰면 좀 재미가 없죠..
제 덧글의 핀트를 잘못 이해하신 분이 있군요 .. 제 덧글은 '개인적으론 캔슬링 - 소드/샷건/그레네이드/3점프캔슬연참포함 - 은 버그라고까지 보지는 않는다' 라는 내용이고요 , 실제로 예전공략이나 뭐 이런것들을 보면 KYO 님은 노리로드 샷건을 꽤 활용하셨던것으로 기억하는데 그것과 같은 원리로 발동하는 (위의 이즈미님 얘기대로라면 '걷기캔슬'에 속하겠군요) 소드캔슬링에 대해서만 버그라고하며 "버그를 DMC 1 에 쓰는것은 정말 너무도 싫어하기에" 라고 하는건 뭔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 무한차지샷에 대한건 물론 저만의 의견이고요 , 실제 무한차지샷을 쏴봤다면 알겠지만 특정기능의 패드가 필요하고 , 항상 100% 발동되는것이 아니며 , (실제 써보면 몇방 나가다가 풀려버리는 경우가 꽤 있음) , 시전중에 단테가 맞고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나도 계속된다는 점에서 충분히 버그급이라 판단하였습니다 .. 그 기술을 쓰거나 말거나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 실제로 전 자주 그런것들을 활용하기도 하고요 :)
뭐 KYO 님이 "이건 아니다" 라고 하는것까지 강요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 그냥 제 생각이 그렇다는 얘기죠 .. 너무 신경 쓰지는 마시길 ^^
옙. ^^
영상에서 환영검 패턴 하나는 정말 다양하게 보네요..라운드트립으로 환영검 일부가 깨지는 것도 그렇고.. 안젤로의 패턴은 플레이어를 좀 타는듯...^^
이즈님의 말씀처럼 안젤로 환영검 패턴이 정말 다양하게 보이네요. 전 한두가지 말고는 처음 보는듯한 패턴도 있고...쩝...;; 내용과 관련없지만 왠지 안젤로의 저 다양한 환영검을 로얄가드로 가드하고픈 충동이....^____^;; 윗분들이 말씀하신 뭐 버그나 이런것에 관해선 제가 데빌1을 깊게 해보지 않아서 ...@__@ 저의 짧은 소견으론 데빌시리즈가 상당히 다양한 액션과 트릭이 존재하기에 새로운 점이 발견되거나 기존의 것을 갱신한다거나 하는 정보가 나오면 그것을 새로이 응용하여 플레이 해본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하신다면 더 재밌을꺼 같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형님 킥13 무서워 ㅜㅜ
와우! 라운드트립 멋지다~^^
부족하지만 감상해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