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트 머니 관련 정보를 정리해서 업하면서 생각을 하다보니,
캡콤이 왜 이번 아케이드 에디션에서 파이트 머니 정책을 바꾸려고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하 파이트 머니 = 파머 )
만약 기존 대로 파머를 수급할수 있다면 스토리모드만 해도 아주 쉽게 1만FM 을 확보합니다.
그런데 아케이드 에디션은 캐릭터가
기본 캐릭 16명 + 시즌1 6명 + 시즌2 6명 = 28명
28만FM 이네요.
제가 캡콤 운영진이라도 이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거 같네요.
그러니 아주 쉽게 수급할 수 있는 방식은 제거하고,
시간을 조금 더 들여야만 할 수 있는 귀찮은 방식을 도입하는게 아닐까요?
만약 스토리모드가 경험치를 기존대로 5000 준다면 크게 상관없는 문제입니다.
그러면 스토리만 봐도 렙업해서 8천 파머가 들어오거든요.
그렇지만 만약 안 준다면... 혹은 경험치가 줄어들어 있다면?
저는 경험치는 안 주고 갤러리 하나 준다에 한표 던집니다.
신규 유저들은 초반에 귀찮은 서바이벌을 돌려야만 파머를 수급할 수 있겠네요.
여기서 서바이벌이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보상을 줄지는 또 나와봐야겠지만요.
캡콤의 게임들은 잼있게 했지만,
저는 살면서 한번도 캡콤을 찬양해본적이 없습니다.
이번에는 찬양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론 이번 변화 긍정적으로 봄 지금 파머 수급 방식은 돈은 잘 들어오는데 뭐가 문제냐면 더럽게 재미가 없어요 서바이버 재밌어서 하는 사람 없을걸요 아마 스토리랑 트라이얼은 짧거나 도전 의식이라도 생기지..... 그걸 신모드로 도박성을 좀 넣어서 파머 들어오게 만드는 모양인데 일단 극혐 노가다 벗어나서 즐길수 있는 파밍이 되면 이걸로도 다행입니다 컨샙이 싱글컨텐 노가다로 대량 수급하는 정책에서 꾸준히 즐기는걸 유도하면서 대량 수급은 안 되지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파밍으로 유도하려나본데 게임 컨텐츠의 가치로서는 후자가 낫다고 생각함 트레이너로 노가다 뛰는거 아니면 지금 헬서바 깰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지 그건 컨텐츠가 없는거죠 아니면 고문 컨텐츠거나
저도 그렇게 되어서 캡콤을 찬양하고 싶습니다. 근데 새로 나온거 이기면 50 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즉, 대전으로 승리하지 못해서 50 못 버는 사람들을 위한 CPU대전 컨텐츠일수도 있는거죠. 그게 재미있으리라는 보장이... 아케이드 모드가 파머를 준다는 이야기가 있고, 그것도 반복적으로 줄거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거기에 좀 희망을 걸어봅니다. CPU 좀 잘 다듬어줬으면 좋겠는데 캡콤이 거기까지 할지는 의문이네요. 뭐 이제 한달 남았으니 곧 알게되겠죠. 캡콤이 우리에게 빅엿을 선사하는지 아니면 정말 좋은 걸 들고 우리를 반겨줄지.
익스트림 모드 들어가는 것만으로 2500 파머 지불해야 하는데 설마 50원 줄리가..... 뜬소문 많은데 믿을거 못됩니다 그리고 사실 일퀘만 해도 일주일에 6000 7000은 버니까 멀티 안 하는 사람도 몇만은 고정 수입 들어오죠 애초에 멀티 하는 사람들이야 뭐 렙업이랑 승리보상 파머 은근 쏠쏠하게 받아 챙기니 뭐 예전엔 승리 50원 주는거 간에 기별이나 가나 했는데 게임 하다보면 이게 은근 꽤 쌓임
익스트림 모드는 스킨을 받기 위해 들어가는 개념이 아닐까요? 그리고 뜬 소문이 아니라.. 지금 두가지 스샷이 있는데 30 FM 스샷과 10 FM 스샷입니다. 10FM 스샷이 더 화질이 선명한데 paticipation FM = 10 이라고 나와 있어요;;; 여기 가보세요 ㅠㅜ https://ougaming.com/3/2967/extra-battle-mode-for-sfv-explained 제가 괜히 헛소리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그거 보고 허탈해서 이런 소리들 하고 있는거에요.
28명이면 28만이아니라 280만 파머아닌가요 한캐릭당 10만파머인데..
캐릭 구입 가격이 아니라 캐릭당 스토리모드 완결했을시 획득하는 순간 파머입니다. 스토리모드가 삭제되기때문에 초반 쉽게 얻을수 있는 방식이 사라진거죠. 원래 스토리모드 하면 새 캐릭터도 1만 쯤 바로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