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보도록 하시지요. 모든 것을 꿰뚫는 번개를!"
검병 4명을 소환해 적을 모은 다음 뇌격. 무력화 능력도 괜찮고, 위력도 쓸만합니다. 후방에도 판정이 약간 있습니다. 하지만 이르 묠니르라면 역시 차지신술이 우선됩니다.
<무쌍난무>
"지금이 호기! 최상의 마무리로군요."
검병 5명을 소환해 돌진시킵니다. 범위는 보통정도, 위력은 좀 떨어집니다.
<공중난무>
"자, 즐기실 시간입니다."
방패병 6명을 소환해 전방위 돌격. 선딜이 매우 깁니다. 적을 띄우지만 후딜이 길어 추격은 어렵습니다. 긴급탈출이라면 환무쪽이 낫습니다.
<각성난무>
"제 용감한 모습을 보시지요!"
병법간을 휘두르며 전진합니다. 리치는 길지 않지만 히트수가 많아 진 각성으로 넘어가기 쉽습니다.
<진 각성난무>
창병 2명을 소환해 같이 돌진합니다. 원작에 비해 돌진속도가 절반이 되는 너프를 먹어 성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좋은 축에 속하는 진 각성입니다.
<각성난무 마무리>
"통쾌하군요!"
검병 2명을 소환해 난무시키고, 궁병 2명을 소환해 전방위 충격파로 마무리. 가운데있는 적에게 큰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대사 재생에 오류가 있어 원래 대사가 아닌 각성난무 발동시 대사를 합니다.
<고유액션>
진궁이 차지를 사용하면, 주변에 있는 삼국 병사 혹은 무오 오리지널 병사(제우스군, 선계군 등)가 반응해 같이 공격을 합니다. 병사들이 격파한 적도 진궁의 격파수에 들어갑니다. 원작에서는 병사가 하나로 통일되어 쓸만했지만, 무쌍 오로치에서는 전국 병사들이 반응이 없어 활용하기 어려워졌습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1, 2타가 매우 좁습니다. 3타부터 좀 범위가 괜찮아집니다. 6타에 속성 부여.
<차지 1>
궁병 2명을 소환해 화살 공격을 합니다. 소환시 궁병 주위에 미약한 공격판정이 있어 적을 밀어냅니다. 화살을 포함한 모든 공격은 가드불능에 상대에게 경직을 줍니다.
"끝내겠습니다!"
차지 1 파생. 병법간을 펼치며, 궁병들에게 활을 연사시킵니다. 아군 궁병부대가 출현했을때, 일제사격을 시키면 꽤 멋진 광경이 나옵니다.
이걸 연사하면서 조금씩 적의 수를 줄여나가는게 진궁 난투의 기본이 됩니다. 궁병의 활공격 뿐만아니라 병법간에도 판정이 있는데, 이 판정이 보기보다 꽤나 길고 결정적으로 속성이 붙습니다. 이르 묠니르와의 연계는 구석이 아니면 불가능하지만, 주변견제의 효과가 있어 꼬박꼬박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몬스터에게는 강한 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차지 2>
검병 1명을 소환, 돌진해 적을 띄우는 공격을 합니다. 발동이 느립니다.
<차지 3>
검병 1명을 소환, 난무공격을 합니다. 리치가 꽤 길고 지속시간이 길어 주변에 검병이 많다면 사용할만 합니다.
<차지 4>
창병 2명을 소환, 점프 공격을 합니다. 범위는 전방 한정으로 나쁘지 않지만 측후방이 텅 빕니다.
<차지 5>
창병 2명을 소환, 적을 뒤에서 찔러 올립니다. 적의 뒤를 찌르고 추격이 편하지만 공격범위는 좁은 편입니다.
"화려하게 갑시다!"
차지 5 파생. 이 기술은 주변의 창병들이 반응하지 않습니다.
창병들이 뛰어오른 뒤 추격하는 모션을 취하지만, 그건 페이크고 진궁의 몸에만 판정이 있습니다. 총 2히트하며 전타 속성이 붙습니다.
공격범위면에서 불안이 남지만 확실히 속성 연타를 넣을 수 있어 기회가 되면 사용합시다.
<차지 6>
방패 창병 2명을 소환해 돌진시킵니다. 전타 가드 브레이크에 속성이 붙지만 모션 도중에 캔슬하면 판정이 전부 사라집니다. 반응하는 병사들에게 속성이 붙지는 않습니다.
다단히트하긴 하지만 크게 날려버리는 성질 때문에 실질적으로 연속히트는 불가능합니다. 범위도 꽤 괜찮고 EX 패치 전에는 얼마 안되는 속성 부여 기술이라 주력으로 쓸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본체 주변이 텅 비어버리는 점을 주의해야합니다.
<대시공격>
병법간 찌르기. 적을 경직 시킵니다.
<점프공격>
공중 발차기. 속도는 꽤 빠르지만 범위가 좁습니다.
<점프차지>
전방위 + 가드 브레이크 + 띄우기 효과를 가진 모범적인 점프차지입니다. 숨겨진 주력기. 천공/천무를 달면 이것만 사용해도 됩니다.
관성이 축적되기 때문에 점프차지 - 점프캔슬 - 점프차지를 반복하면 속도가 꽤 빠릅니다.
<기승공격>
오른쪽 공격. 범위도 쓸만하고 공격력도 강하며 속도도 꽤 빠릅니다. 의외로 쓸만합니다.
<기승차지>
전방위 화살 공격. 전타 속성 부여. 화살은 보통 한명의 적에게 2회 히트합니다. 최대 히트수는 3히트지만 잘 안맞습니다.
사실 진궁은 이 기술만 써도 될정도로 좋은 기술입니다. 난투, 대몬스터, 대무장 등 모든 상황에서 활약하는 기술입니다.
자체 성능도 나쁜데 소환된 병사들은 천공/천무의 효과를 받지 않아 발매초기 고인취급 받았던 캐릭터입니다.
신뢰달고 기승차지만 사용해도 되는 캐릭터라 절대적인 성능만 따지면 나쁜편은 아닙니다. 재미는 버려야하지만요.
지상전도 EX 패치로 EX 공격들이 꽤 쓸만해졌고, 신기와 각성난무가 우수한 편이라 바닥에서는 겨우 기어올라온 느낌입니다.
성능을 포기하더라도 병법간 자체가 워낙 특이한 무기라 컨셉플레이시 재미있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