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앞으로 누가 기분나쁠만한 표현은 자제함
원래 좀 부정적이고 비꼬는 편이라 그래야 불만을 햬소하는데 별 뜻은 없었음 똥글이라 미안하다
그동안 내 글이 꼬았던 사람은 좀 봐주고 닉네임 기억했다가 거르거나 그래라
암튼 최대한 순화해서 적는걸로만 위안을 삼겠음
-무장연출 :
무장 연출들이 대부분 심심함. 게다가 단타임.
이럴거면 기본공격을 총 따로 칼 따로 격투 따로. 이러지 말고 그냥 두 세가지를 한 연출에 합쳐놨음 좋겠다.
판권작이 안되면 적어도 오리지날은 가능하지 않나. 오바액션 하고 피니쉬로 좀 호들갑 떨어도 누가 뭐라 안하는데 판권작보다 심심해서 하는 말임
예를들면 휘케바인 총 쏘고 끝이 아니라 빔사볠, 발차기 추가타 섞어도 될 텐데 안해줌.
피니쉬까지 떳다? 서비스로 립스메셔 발동. 주인공 눈 부릅뜨면서 라이플 언사하고 관통공격으로 확인 사살까지 후 착지. 한숨과 함께 쿨한 컷신으로 마무리. 기본공격이 이정도는 되야지
-변칙공격:
이왕 무장 통합이 나왔으니 하는 말인데 무장의 연출 순서도 랜덤으로 바뀌면 한결 나음. 칼이 먼저 나갈지 총이 먼저 나갈지. 좀더 흠미를 가지고 지켜볼 수 있을거 같다
리듬이 있고 템포가 변칙적이어야 지루하지 않은건데 슈로댸는 지나치게 단순하고 단조로워서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게임 내내 하품 함
-추가타 연출:
통합 무장콤보 연출 시 추가타 버튼 발생도 있음 좋겠다. 확률은 크리티컬과 비슷한 개념이고. 버튼을 타미밍에 맞게 누를시 추가타 전용 연출이 뜨 면서 데미지 15% 상승
-스페셜 어택:
단순 기력제한이 아닌 특수조건을 만족시켜야 1회 발동권을 얻을 수 있는 재밌는 무장들이 있음 좋겠다
원호공격2 성공시, 회피 3회 연속 성공, hp 25%이하일때 단 한번, 크리티컬 연속 3회 성공, 수리 25000 포인트 달성, 베리어 3회 발동시,
뭐 기체에 따라 개성있게
-오리지날 전함:
난 얘네가 제일 아쉽다. 함장이 변태에다가 추가로 부관도 변태였던게 밝혀짐. 게다가 덩치는 뭔 수천미터급이라면서 맨날 대포 한두방 쏘고 썰렁하게 끝남. 난 1차 추가무장까지 써봤는데 컷씬 보니까 그냥 플레시애니마냥 뻣뻣하더라. 도트 시절 그 훌륭한 출렁임은 어디가고.. 심지어 같은팀 겟타드레곤의 료마는 빔 쏠때 컷씬이 개쩔더만
중간급 무장 정도 되면 전투씬 진입할 때 기관총으로 막 탄막치면서 한참 교전 중인 모습으로 등장하고 치열한 내부 모습 보여주고 함장이 일어나서 큰거 한방 쏘라는 식으로 대충 순서가 나와야 하는데. 애누리없이 승무원들은 그냥 다 대사로 처리. 함장 캐릭터의 목석같은 컷씬 한장으로 끝.
설정에 비에 박력이 너무 없지 않소?
루리웹-2705108073
ㅗ
개인적으로 추가타 연출이나 스페셜 어택은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무장 연출이 심심하다는 건 사람마다 케바케인데 저도 동의하는 부분이구요. 저도 애정하는 게임이라 좀 더 발전화고 변화하면서 장수하는 게임이 됐으면 좋겠는데 지금이 정채기인 것 같아요.
그래 이번글처럼 이렇게 하면 좋을것 같다 라는식으로 글을 썼어야지 공감되는 사람도 공감안되는사람도 그냥 개인의 의견이구나 하고 받아들이지 그전글들은 대다수가 공감할수 없는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있는데 이렇게 왜안만드냐 이렇게 만들었으면 대박성공했을거 라는식으로 글을 적으니 그부분들에 공감못하는 사람들한테 비난받았던거지
딴거 모르겠고 회차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