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이해가 안가는게 베르서스 시절의 컷신은 사용할수 없다고 해도 왜 15로 바뀌고 나온 트레일러에서 나온 컷신들을 본편에서 대거 삭제한걸까요
일단 트레일러에서 나온 컷신만 해도 상당합니다
어린 루나가 갑옷을 입은 제국군에게 위협받는 장면, 비오는 날 제국의 황제가 우산을 든 아덴에게 지시를 하는 장면, 레갈리아에서 일행이 이야기하다 녹티스가 분노해 하늘을 가리키며 제국군 비공정들을 보여주는 장면, 녹티스와 코르 장군이 단둘이 이야기를 하면서 코르가 녹티스에게 진실은 무거울거라고 경고하는 장면, 인섬니아로 추정되는 도시의 밤하늘의 제국의 비공정들이 날아오는 장면 등등 이외에도 본편에서 삭제된 컷신들이 수두룩합니다
도대체 왜 이 컷신들을 본편에서 죄다 삭제해버린걸까요? 용량 문제? 기획의 변화? 다른건 몰라도 용량 문제는 변명이 안됩니다. 요즘 같은 차세대 기기에서 용량 몇기가 올라가는건 별로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컷신은 게임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데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 세계관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트레일러의 나온 컷신들만 본편의 넣어 추가만해도 어느정도 스토리를 보완해주는 느낌이라 더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개발진에선 스토리를 보고 트레일러의 나온 게임의 컷신을 삭제하면 게임의 스토리 엉망이 될거라는걸 알고 이런일을 벌인걸까요?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그리고 다른건 몰라도 이번 차후 업데이트로 트레일러의 나온 컷신들이 모두 추가가 된다면...
스퀘는 욕좀 먹어야합니다. 그런건 바로 넣어놔야지....
http://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0627696 어쩔 때는 실제 게임보다 PR을 위한 것들을 만들 때도 있었음. 개발진중에 ff15 본편내용을 6월달엔가 포챤에 미리 스포한 사람이 있었는데, 100프로 맞아 떨어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얘길 들어보면 자기들 입으로 광고를 위한 트레일러를 만든일도 있다고 합니다. 글을 읽어보면 같은 사내 사람들도 상황이 엿같았던거 일이 꽤 있었던거 같고. 위에서 압력넣으니까 뭔가 공개는 해야겠고, 안되니까 과장 광고하고, 시간이 부족해서 여러 씬들을 짤라버린것도 많은거 같아요. 솔직한 심정으론 이번 파판 많이 실망입니다. 트레일러에 좋았던 씬들은 거의 다 잘려나갔어요
언챠는 2에서 3만들어내는데 실 제작 2년반이였고, 3에서 4내는데 3년 3개월 남짓이였다고 합니다. 솔직히 제작기간 짧은 기간안에 알차게 만드는 게임을 만들어내는 제작사가 있는가 하면 파판은 그 긴 기간을 진짜 시간활용도 비효율적으로 하고 고퀄컷씬 잔뜩 만들어놓고 낭비하는거 보면 기가차서 헛웃음만 나옵니다
작년에 나온 데모 더스카에 잇던것도 짤라버렷다더군요 참.
에리아나
저도 좋겠지만 기왕이면 애초애 본편의 미리 삽입했으면 더 좋았을 같네요. 지금 상황을 보니 업데이트가다 완료될려면 못해도 3개월에서 반년은 걸릴것 같은 상황이라 ㅠㅠ
http://bbs.ruliweb.com/ps/board/300421/read/30627696 어쩔 때는 실제 게임보다 PR을 위한 것들을 만들 때도 있었음. 개발진중에 ff15 본편내용을 6월달엔가 포챤에 미리 스포한 사람이 있었는데, 100프로 맞아 떨어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얘길 들어보면 자기들 입으로 광고를 위한 트레일러를 만든일도 있다고 합니다. 글을 읽어보면 같은 사내 사람들도 상황이 엿같았던거 일이 꽤 있었던거 같고. 위에서 압력넣으니까 뭔가 공개는 해야겠고, 안되니까 과장 광고하고, 시간이 부족해서 여러 씬들을 짤라버린것도 많은거 같아요. 솔직한 심정으론 이번 파판 많이 실망입니다. 트레일러에 좋았던 씬들은 거의 다 잘려나갔어요
제작기간이 모자라서 그런거같더군요. 실 제작기간은 3년 정도였으니...
퍼플윈드
언챠는 2에서 3만들어내는데 실 제작 2년반이였고, 3에서 4내는데 3년 3개월 남짓이였다고 합니다. 솔직히 제작기간 짧은 기간안에 알차게 만드는 게임을 만들어내는 제작사가 있는가 하면 파판은 그 긴 기간을 진짜 시간활용도 비효율적으로 하고 고퀄컷씬 잔뜩 만들어놓고 낭비하는거 보면 기가차서 헛웃음만 나옵니다
동감입니다. 만들라는 게임은 안만들고 자기들끼리 사내정치, 파벌 나눠서 보이지 않는 암투벌이는것도 어처구니 없지만ㅋㅋㅋ 그 피해를 고스란히 유저들이 받아야했기때문에 화가나고 안타깝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토리부분은 정말 백번 천번 까여도 할말 없죠. 저도 파판15 발매전엔 이렇게 바닥을 칠거라곤 털끝도 예상 못했어요
트레일러 씬이 더 좋았던것도 많은데 (DAWN 2.0이 특히) 적잖게 실망스럽네요.. 업데이트가 될지도 어떨지 현상황에서도 미지수네요. 지금 파판15 일본에서 큰 악평 질책받는거 서둘러 불꺼보려고 타바타가 게임발매 일주일도 안되서 단기/중기/장기 계획까지 세웠다 하는데 얼마나 지켜질지 모르겠어요. 기존 스토리가 너무 꽝이라서 메꿔넣어야할 컷씬도 진짜 많을거 같고 말이죠..
적어도 돈과 시간을 들여 만들었으면 아까워서라도 그걸 최대한 활용해야 하는데 어따 다 내버린건지 물어보고 싶을 정도에요 ;;
컷씬도 그렇고 실 플레이 부분도 죄다 잘렸죠...
실질적으로 인섬니아에 비공정 날아오는 장면은 킹스글레이브에 사용되었죠